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전미선 극단적 선택 사망 원인은? 안타깝기만 하다

by 조각창 2019. 6. 29.
728x90
반응형

배우 전미선이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다. 아직 정확한 사인이 밝혀지지 않아 쉽게 언급하기 어렵다. 비보가 들린 후에도 언급이 꺼려진 것은 사인이 정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직까지도 정확한 사인은 공개적으로 발표되지 않았다. 하지만 추론이 가능한 상황은 되었다.


전북소방본부는 전미선이 29일 오전 11시 43분께 전북 전주시 고사동의 한 호텔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밝혔다. 현장에 도착한 당시 이미 사망한 상태였다고 한다. 병원이 아니라 경찰에 인계를 할 수밖에 없을 정도로 완전히 사망한 상황이었다는 의미다. 


전미선은 그녀가 출연하고 있는 연극 '친정엄마와 2박3일'이라는 연극에 출연하기 위해 전주를 찾았다. 29일과 30일 전북대학교 삼성문화회관에서 공연이 예정되어 있었기 때문이다. 오랜 시간 이 연극에 출연해 왔다는 점에서 왜 그녀가 하필 공연을 앞두고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의아하다. 물론 그래서 그와 관련된 의혹들도 나오고 있다.


매니저에 따르면 전미선은 정해진 숙소가 아닌 호텔을 홀로 잡았다고 한다. 그전에는 다른 배우들과 함께 했을 것으로 보이지만, 그녀는 이날만 유독 매니저를 대동하지도 않고 홀로 해당 호텔을 찾았다고 한다. 이날 오전 1시께 호텔에 체크인 해 홀로 묵었다.


경찰 조사에 따르면 전미선은 1시에 호텔에 체크인 하고 1시 40분께 아버지와 마지막 통화를 했다고 한다. 그 마지막 통화에 왜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이유가 존재할 것이다. 경찰이 추정하는 사망 시간은 바로 통화가 끝난 지 20여분 후인 2시라고 보고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 '힘내라 맑은물'이라는 도둑 블로거가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글들을 훔쳐서 돈벌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보로 확인해본 결과 무작위로 도둑질해 자신의 글처럼 올려 놓고 네이버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정의를 앞세우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 채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경악스럽습니다. 여러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로거들의 글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매니저는 이날 전미선과 연락이 닿지 않자 호텔 측에 양해를 구해 객실로 들어갔으며 쓰러져 있는 전미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소방서에 따르면 전미선은 발견 당시 이미 무호흡, 무맥박, 무의식, 심정지 상태였으며 심전도상으로도 무수축이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전미선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정확한 사건 경위를 파악 중이다. 경찰은 객실에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고 외부인 침입 흔적이나 타살 정황도 없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전미선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매니저는 전미선을 화장실에서 발견했다고 알려지고 있다.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촬영감독 남편과 영재라고 불리는 아들도 있다. 그런 그녀가 왜 그런 선택을 했는지 여전히 의문이다. 전미선은 지난 25일 영화 '나랏말싸미' 제작발표회에도 밝은 모습으로 참석했었다. 


주변인들은 전미선이 남다른 고민과 우울증에 시달려왔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얼마 전 사촌 여동생이 한강에서 발견되었다. 이 사실이 전미선이 큰 충격을 받았던 것은 과거 방송을 통해서도 밝힌 적이 있었다. 최근에는 어머니도 병상에 누워 심리적으로 큰 고통을 겪은 것으로 전해지고는 있다. 하지만 그것 만으로 그런 선택을 했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전미선 소속사는 공식적으로 우울증 치료를 받아왔다고 했다. 우울증으로 인해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것이 공식입장이다. 안타깝다. 좋은 연기력을 보여주던 전미선이 그렇게 떠나게 되었다는 사실이 여전히 믿기지 않기 때문이다. 우울증은 우리가 상상하는 것보다 무서운 병이라는 사실을 다시 깨닫게 한다. 


영화에 이어 드라마 촬영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극단적 선택을 할 수밖에 없었는지 아직도 의문이다. 우울증을 쉽게 이야기할 수 없다는 점에서 감히 쉽게 고인의 상태를 언급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하지만 안타까운 마음은 금할 길이 없다. 좋은 연기를 해주던 배우가 그렇게 허망하게 떠나게 되었으니 말이다.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