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나 혼자 산다 300회 운동회 사라진 잔나비 최정훈의 현실

by 조각창 2019. 6. 29.
728x90
반응형
300회 특집을 맞아 운동회를 가진 '나 혼자 산다'에는 그동안 함께 한 이들이 참여했다. 물론 초창기 이 프로그램을 이끈 이들도 함께 했다면 좋았겠지만 그런 일은 없었다. 최근 함께 하고 있는 이들이 친구들을 불러 함께 노는 자리였다. 대단할 것 없는 그들 만의 잔치였다.

무지개 회원들과 특급 지인들인 박준형, 이연희, 혜리가 함께 하게 되었다. 보다 흥미로운 과정을 위해 참여한 이들은 충분히 자신들의 존재감을 보였다. 기존 멤버들과 함께 어울리며 운동회를 함께 하는 모습은 보기 좋았다. 그렇게 어울리고 하나가 되어가는 과정이 '나 혼자 산다'의 최고 가치이니 말이다. 


편을 나눠 게임을 진행하기 위한 과정 자체가 애청자들에게는 재미였다. 누구를 픽할 것인지 그건 주장들의 마음이고 그렇게 선택되는 과정에서 나름의 희비가 오가는 것도 자연스럽다. 마지막까지 선택 받지 못한 기안84에 대한 그들이기에 가능한 장난들은 '나 혼자 산다'를 꾸준하게 보는 시청자들에게는 그마저도 재미다.


서로 다른 이들이 모여 조금씩 친숙해지는 과정은 쉽지는 않다. 혼자 살던 이들이 서로 친숙해지는 과정을 통해 새로운 가족이 되어가는 것은 당연하다. 1인 가족이 일상이 되는 현실 속에서 과거보다 더 큰 의미를 가지게 되는 '나 혼자 산다'는 그래서 흥미롭게 다가온다. 

5월 초에 촬영된 이들의 6주년 기념식은 300회 특집에 방송되었다. 그만큼 의미를 부여했다. 문제는 그 운동회에 잔나비 최정훈도 참석했다는 점이다. 당시만 해도 큰 관심을 받으며 사랑을 받았던 인물이 바로 잔나비 최정훈이었다. 하지만 상황은 급변했다. 

'네이버 '힘내라 맑은물'이라는 도둑 블로거가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글들을 훔쳐서 돈벌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보로 확인해본 결과 무작위로 도둑질해 자신의 글처럼 올려 놓고 네이버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정의를 앞세우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 채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경악스럽습니다. 여러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로거들의 글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잔나비에 대한 대중적 관심은 그들의 노래였다. 그렇게 스타가 되는 듯했던 그들은 멤버 중 하나가 과거 학폭과 관련이 되었다는 폭로가 나오며 논란은 시작되었다. 그동안에는 수면 아래 있던 것이 유명해지기 시작하며 수면 위로 올라올 수밖에 없게 되었다. 

논란이 커지자마자 해당 멤버는 하차를 결정했다. 하차를 하지 않으면 논란을 잠재울 수는 없는 일이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당연한 과정이었다. 하지만 그것으로 잔나비의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았다. 더 큰 문제는 리더이자 노래하는 최정훈의 아버지 문제였다. 

아버지 회사 논란에 두 아들들이 개입되었다는 보도가 나오며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을 정도로 커졌다. 이를 수습하기 쉽지 않을 정도로 말이다. 뉴스에서 집중 보도할 정도로 논란이 커진 상황에서 잔나비는 공중분해 위기까지 치달을 수밖에 없었다.

사건에 대해 완결이 되지 않은 상황에서 잔나비는 공연 활동을 재개했다. 하지만 방송 출연은 별개의 문제다. 잔나비 최정훈 형제 논란을 보도한 SBS에 정정보도를 요청했다는 기사가 나왔지만, 그건 반론 보도였다. 정정보도는 방송사의 보도가 사실이 아니라고 정정하는 것이다.

자신들의 보도가 사실이 아님을 확인 해주는 것이라는 점에서 중요하다. 하지만 언론중재위원회를 통해 나온 것은 정정이 아닌 반론 보도였다. 방송사의 보도와 상관없이 누구라도 반론 보도를 요청할 수 있다. 그런 점에서 진실과 상관없다는 점에서 다르다.

이런 상황에서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최정훈을 CG로 삭제하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CG보다는 편집과 자막 등을 이용해 최대한 편집을 하는 것으로 최정훈 출연 분은 정리되었다. 이를 두고 말들이 많지만 방송사 입장에서 논란의 연예인을 걷어 내는 것 또한 의무다. 이는 결국 잔나비의 미래라는 점에서 암울함으로 다가온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과 구독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