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송중기 송혜교 이혼 조정 절차, 왜 그들은 이혼을 선택했나?

by 조각창 2019. 6. 27.
728x90
반응형

송중기와 송혜교가 이혼을 한다. 충격적일 수밖에 없다. 세기의 결혼이라며 화제를 모으며 결혼식을 올린 지 2년도 되지 않아 파경을 맞았다. 이유는 밝히지 않고 있다. 하지만 송중기 측에서 이혼 조정 절차를 밟고 있다는 것은 이혼을 송중기가 원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결혼이 영원할 수는 없다. 결혼한 부부의 절반이 이혼을 한다는 세상에 이혼이 특별할 수도 없으니 말이다. 하지만 이들에 주목하는 것은 세기의 결혼이라고 불렸기 때문이다. 최고의 선남선녀가 사랑을 하고 결혼을 하는 모든 과정이 화제였고 관심사였다.

송송 커플의 결혼은 그 자체가 축제였다. 중국에도 엄청난 팬덤을 갖추고 있는 이들 부부의 결혼식을 취재하기 위해 중국 언론은 드론까지 띄웠다. 물론 바로 제지되기는 했지만, 그만큼 중국 언론은 송송 커플에 대해 지대한 관심을 보였었다. 세기의 결혼이라는 수식어까지 따랐던 이들의 결혼은 왜 파경을 맞게 되었는지 그래서 더 의아하다. 

 

"안녕하세요. 송중기입니다. 저를 사랑해주시고 아껴주시는 많은 분들께 좋지 않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말씀을 먼저 전합니다. 저는 송혜교 씨와의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두 사람 모두 잘잘못을 따져가며 서로를 비난하기보다는 원만하게 이혼절차를 마무리하기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사생활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나하나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리고, 앞으로 저는 지금의 상처에서 벗어나 연기자로서 작품 활동에 최선을 다하여 좋은 작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중기는 직접 자신이 이혼 중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그는 직접 송혜교와 이혼을 위한 조정절차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했다. 송중기 송혜교 모두 이혼을 받아들였다는 의미다. 조정절차를 통해 합법적으로 이혼을 결정하는 과정 중에 나온 발언이라는 점에서 이들의 이혼은 당연함으로 다가온다. 

 

'네이버 '힘내라 맑은물'이라는 도둑 블로거가 많은 블로거들의 소중한 글들을 훔쳐서 돈벌이에 나서고 있습니다. 제보로 확인해본 결과 무작위로 도둑질해 자신의 글처럼 올려 놓고 네이버 광고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정의를 앞세우고 부끄러움도 느끼지 못한 채 도둑질을 하는 모습이 경악스럽습니다. 여러분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많은 블로거들의 글들도 다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서로 결혼 생활에 만족하지 못했다는 것은 명확하다. 서로의 잘못을 따져 상처를 내고 대중들에게 자신들의 치부를 드러내는 방식을 택하지 않은 것은 다행이다. 서로가 이혼 후 삶을 생각했다고 볼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이들은 최대한 문제를 합리적으로 풀어가려는 듯하다.

 

"안녕하십니까. 송혜교 소속사 UAA코리아입니다. 먼저 좋지 않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게 돼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현재 당사 배우 송혜교 씨는 남편과 신중한 고민 끝에 이혼 절차를 밟고 있습니다. 사유는 성격 차이로, 양측이 둘의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부득이하게 이런 결정을 내리게 됐습니다"

 

"그 외의 구체적 내용은 양측 배우의 사생활이기에 확인해드릴 수 없는 점 정중히 양해를 구합니다. 또, 서로를 위해 자극적인 보도와 추측성 댓글 등을 자제해 주시길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향후 더 좋은 모습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송혜교 측도 이혼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송중기와 달리 송혜교 측은 성격 차이로 이혼한다고 밝혔다. 서로 다름을 극복하지 못해 어쩔 수 없이 이혼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참 모호한 표현이다. 연예인들의 이혼 이유로 항상 등장하는 것이 바로 '성격 차이'이기 때문이다.

 

양 측 모두 신중하게 대응하고 있다. 이혼이 끝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일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호사가들의 입담에 오르내리는 발언들을 할 수는 없다. 분명 두 사람 사이에 신뢰가 깨진 것은 명확하다. 그리고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들은 명확하게 존재할 것이다.

 

팬들로서는 당혹스럽기만 하다. 이들 부부가 결혼 후 송혜교는 '남자친구'에 출연했고, 송중기는 현재 방송 중인 '아스달 연대기'에 출연 중이다. 결혼 후 이들은 드라마 촬영을 했고, 상당 기간 신혼부부로서 삶을 영위하지도 못했다. 결혼은 2년 정도 되지만 이들이 부부로서 함께 하는 시간이 극히 적었다는 의미가 된다.

 

'아스달 연대기'가 사전 녹화되었다는 점과 해외 로케이션 등을 해왔다는 점에서 서로 떨어져 있던 시간들이 많았다. 당연히 '남자친구'의 경우 쿠바 현지 촬영을 하는 등 해외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았다. 결혼은 했지만 부부로서 평범한 삶을 보내지는 않았다는 의미가 된다.

 

이런 상황이 이유가 될 수도 있어 보인다. 결혼 후 한동안 서로에 집중한 후 드라마 복귀를 해야 했던 것이 아닌가 하는 아쉬움이 들기 때문이다. 상황은 벌어졌고, 그들은 이혼을 선택했다. 그리고 그들은 개인적인 일들을 밝힐 수 없다며 합의 이혼과 이후 활동을 언급했다.

 

대중들에게 뜬금없어 보이는 이혼. 이런 결정을 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렸을 것이라는 점을 감안해 보면 결국 그들은 결혼 후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했고, 심각하게 이혼을 고려할 수밖에 없었다고 추측할 수밖에 없다. 무슨 이유인지 서로가 밝히지 않는 한 알 수 없다. 모두 추측이 될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분명하다. 지금은 그저 지켜볼 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