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임송 매니저 퇴사 왜 화제가 될까?

by 조각창 2019. 4. 30.
728x90
반응형

박성광 매니저가 퇴사를 한다고 한다. 아무리 연예인들의 사돈의 팔촌까지 화제가 되는 세상이라지만 매니저 퇴사까지 화제가 되는 일은 드물다. 물론 불미스러운 일과 연루된 이들에 대한 관심은 크지만 그런 경우가 아님에도 화제가 되는 것은 이례적이다.

 

매니저가 이렇게 화제가 된 이유는 '전지적 참견 시점' 때문이다. 스타와 매니저가 함께 출연해 그들의 일상을 보여주는 프로그램의 인기가 지난해 대단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박성광과 그의 매니저인 임송이 있었다. 너무 평범해서 기억에 남기 어려운 외모다. 

전참시 임송 매니저

대중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사랑을 준 이유도 여기에 있다. 대단하고 특별한 첫 느낌은 시간이 흐르며 조금씩 부담이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나와 닮았고, 우리 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외모는 익숙함이 더해지며 더욱 오랜 시간 관심을 받게 되어 있으니 말이다. 

 

"그동안 MBC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을 통해 많은 사랑과 응원을 받아왔던 임송 매니저가 4월 말일자로 당사를 퇴사하게 되었습니다. 당사는 꿈을 향해 도전하려는 임송 매니저의 열정을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박성광 씨와 임송 매니저를 아껴주셨던 많은 분들께 감사 인사드리며,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0일 임송 매니저가 속해있는 SM C&C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퇴사가 맞다고 밝혔다. 4월 말일자로 퇴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꿈을 향해 도전하려는 임송 매니저를 응원한다고 했다. 왜 퇴사를 하는지 명확하게 드러나지 않았다. 매니저 일을 더는 할 수 없다는 판단이 선 듯은 하다.

 

매니저 일을 지속한다면 '전참시' 출연만 하지 않으면 된다. 박성광이 아닌 다른 스타 매니저를 하면 그만이다. 그런 점에서 SM 퇴사는 매니저 일 자체를 하지 않겠다는 의미다. 꿈과 열정을 응원한다는 말은 결국 매니저가 아닌 다른 일을 찾아 떠난다는 의미가 된다.

 

임송 매니저의 퇴사로 인해 박성광 역시 '전참시'에서 하차하게 되었다고 한다. 박성광의 경우 패널로 출연을 이어가는 방법도 논의했지만, 함께 하차하는 것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박성광의 경우는 뜬금없이 매니저 하차로 인해 동반 하차하는 셈이 되었다. 

 

일반인이 방송에 나와 갑자기 인기를 얻어 가지는 부담도 클 것이다. 임 매니저가 이런 부담감으로 일을 그만두는 것이라면 안타깝다. 그게 아니라 본격적으로 방송 일을 하기 위한 퇴사라면 보다 신중해야만 했을 듯하다. 성공할 수도 있지만 대중들이 과연 임송 만을 좋아하는 것인지 아직은 모호하니 말이다.

 

박성광 매니저로 '전참시'에 출연한 것이 인기의 요인인지 아니면 임송 매니저에 대한 기대치와 관심이 높은 것인지 알 수가 없기 때문이다. 어찌되었든 꿈을 위해 나아간다고 하니, 그 결정에 박수를 보낸다. 결코 쉬울 수 없는 길이겠지만 도전이 비난받을 일은 아니니 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