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증거인멸 우려 정준영 구속 승리 게이트 첫 구속자 의미

by 조각창 2019. 3. 21.
728x90
반응형

정준영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었다. 구속영장이 반려되는 것이 더 이상한 일이다. 물론 마약 사범에 대해서는 황당하게도 법정에서 다툴만한 여지가 있다면 구속영장을 발부하지 않는 일도 있었다. 마약 사범에게 유독 관대해 보이는 사법부의 행태는 그래서 많은 이들의 비난을 받는 이유다. 


성관계 동영상을 불법적으로 촬영 유통한 혐의를 받는 가수 정준영에 대해 21일 경찰에 구속됐다. 구속은 너무 당연한 일이었다. 가장 악랄한 범죄를 저지른 자라는 점에서 정준영의 구속은 당연하다. 구속이 문제가 아니라 그에게 얼마나 높은 형량이 내려지느냐가 관건이다.


"범죄 사실 상당 부분이 소명 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


서울중앙지법 임민성 부장판사는 이날 정씨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 즉, 영장실질심사를 열고 영장을 발부했다.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영장을 발부했다. 이는 당연하다. 과거에도 동일한 범죄에서 거짓말을 하고 증거를 감췄던 전력이 있다. 


정준영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 영장이 청구되었고, 영장실질심사에서 영장이 발부되었다. 한때는 잘 나가던 연예인이었지만, 이제는 전자발찌를 차야 하는 범죄자로 전락했다. 고영욱에 이어 두 번째 전자발찌 연예인으로 기록될 것으로 보인다.


승리 카톡방의 8명 멤버 중 하나가 정준영이었다. 그는 그곳과 자신이 따로 만든 대화방을 통해 몰카를 찍은 영상을 공유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정준영 스스로도 모든 사실이 맞고 사과했다. 아니라고 부정할 수 없는 증거들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정준영으로서는 빠져나갈 방법도 없었다.


정씨와 함께 영장이 청구된 버닝썬 직원 김모씨도 구속됐다. 임 판사는 정준영과 같은 이유로 영장을 발부했다. 두 사람 모두 같은 대화방에서 대화를 나누고 불법 동영상을 찍어 공유했다. 여기에 성범죄를 의심하게 되는 다양한 발언들도 쏟아졌다는 점에서 철저한 수사가 이어져야 한다. 


정준영이 2015년 말 대화방에서 지인들과 공유한 불법 동영상의 피해자 수만 해도 10명에 달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 이상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이 사건은 엄청난 규모의 큰 사건이다. 인면수심 범죄라는 점에서 더욱 악랄한 범죄자라는 것은 명확하다.


버닝썬 폭행 사건으로 시작된 이번 사태는 승리 논란에서 정준영으로 확대되었다. 정준영이 벌인 심각한 수준의 디지털 성범죄는 절대 용서 받을 수 없는 범죄이기 때문이다. 그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되었다는 것은 이후 사건 관련자들 역시 구속이 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이다.


구속 상태에서 수사가 이뤄지면 보다 빠르게 사건을 밝혀낼 수 있다. 승리에 대한 수사도 구속영장 청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현직 총경까지 이들과 연루된 상황에서 경찰의 운명도 함께 걸렸다. 정준영의 구속은 이번 사건의 시작이다. 그리고 우리는 익숙하게 알고 있는 많은 이들이 구속되는 모습을 볼 것이다. 강력하게 수사해 모든 부조리를 바로 잡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