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가장 악랄한 영화속 악인 50 - 1부

by 조각창 2008. 4. 1.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영화속에 등장하는 수많은 악인 중에서 가장 악랄한 악인은 누구일까요? 재미있는 자료가 나와 올려봅니다. 여러분들은 이중에 어떤 악인들이 최고인지 확인해 보세요. 여기 등장하지 않는 최악의 악인이 있으시다면 살포시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 아래 넘버링은 편의상 순서일 뿐입니다.


1. 다스 베이더 Dars Vad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타워즈의 최고 악인이지요. 아직도 최고의 명대사로 남아 있는 "내가 니 애비다."는 시각에 따라선 끔찍해 보이기까지 하지요.

Hayden Christensen/James Earl Jones/David Prowse
The Star Wars Saga (1977-2005)


2. 레더페이스 Leatherface

사용자 삽입 이미지

<텍사스 전기톱 살인사건>에 등장한 이 연쇄살인마는 최악이었지요. 74년 원작을 보면 끔직함이 극대화되어지지요. 실재 사건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니 더더욱 끔찍합니다.

Gunnar Hansen
The Texas Chain Saw Massacre (1974)


3. 필립 반담 Phillip Vandamm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앨프레도 히치콕 감독의 명작인 <북북서로 진로를 돌려라>의 필립 반담역이 뽑혔네요. 워낙 오래전에 본 영화다 보니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캐리 그란트의 쫒기는 장면들과 비행기를 만나 도망다니는 장면등은 지금도 자주 회자되는 장면들이지요. 냉전시대엔 스파이가 제일 악당일 수밖에 없었겠지요.

James Mason
North by Northwest (1959)


4. 헤디 칼슨 Hedy Carlson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벳 슈로더 감독의 1992년 작품인 <위험한 독신녀>에서 제니퍼 제이슨 리가 맡았던 악녀인 헤디가 뽑혔네요.
룸 메이트인 브리지트 폰다에 집착하는 역할이었지요. 너무 집착하면 범죄가 될 수밖에는 없겠지요.

Jennifer Jason Leigh
Single White Female (1992)


5. 애니 윌크스 Annie Wilke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유명한 <미저리>의 애니가 뽑혔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소설가에 대한 애착으로 끔찍한 범죄를 저지르는 그녀는 정말 미저리하지요. 로브 라이너 감독의 작품이구요. 애니 역할의 캐시 베이츠는 이 영화로 최고의 해를 보내기도 했었지요. 그 외 제임스 칸, 리처드 판스워스, 로렌 바콜등이 출연했었지요. 스티브 킹 원작의 영화중 성공적으로 영화화된 작품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최고는 <샤이닝>이지요.

Kathy Bates
Misery (1990)


6. 맬피샌트 Maleficent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니메이션인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맬피샌트가 뽑혔군요. 디즈니의 전형적인 비열하고 잔혹한 악당이지요.

Voiced by Eleanor Audley
Sleeping Beauty (1959)


7. 코모두스 Commodus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들리 스콧 감독의 <글레디에이터>에 등장하는 코모두스가 차지했습니다. 와킨 피닉스가 펼치는 악역이 압권이었던 영화였었지요. 이 영화로 최고의 연기자로 거듭나 막시무스역의 러셀 크로의 연기도 압권이었지요.

Joaquin Phoenix
Gladiator (2000)


8. 한스 그루버 Hans Grub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유명한 <다이하드>의 악역인 한스 그루버로 군요. 아날로그 액션 영화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는 <다이하드>의 악역중 기억에 남는 한스 그루버. 동생에 대한 복수에 불타는 그의 연기. 좋았었습니다. 한스역을 맡았었던 앨런 릭맨은 최근 <스위니 토드>에도 출연을 했었지요. 존 맥티어난 감독이구요. 최근에도 다이하드로 출연했었던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작품이지요. 재미있는 건 <스피드>의 감독인 얀 드 봉이 이 작품에선 여전히 촬영 감독으로 참여를 했습니다.

Alan Rickman
Die Hard (1988)


9. 노아 크로스 Noah Cross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장 우수한 시나리오중 한편인 로버트 타운의 <차이나타운>에 출연한 노아입니다. 거대한 권력자인 그가 뽑힌 이유는 그 거대한 권력뒤에 숨겨진 잔혹하고 비열함 때문이지요. 로만 폴란스키 감독. 잭 니콜슨, 페이 더너웨이, 존 휴스턴등의 명연기도 정말 볼만하지요. 비밀이 밝혀지는 순간 왜 노아가 뽑혔는지 알 수 있지요.

John Huston
Chinatown (1974)


10. 비달 대위 Captian Vidal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의 <판의 미로-오필리아와 세 개의 열쇠>의 악역인 비달 대위입니다. 허영심많고 꼬여있는 파시스트인 비달 대위가 뽑힌 것도 당연해 보입니다.

Sergi Lopez
Pan's Labyrinth (2006)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