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5·18 망언 자한당 의원들에 대한 국회의원 퇴출이 정답이다

by 조각창 2019. 2. 10.
728x90
반응형

일 아베 정권이 과거사를 부정하고 거짓으로 일관하는 것과 자한당은 뭐가 다를까? 황당함을 넘어 경악스러운 자들이 금배지를 달고 있다는 사실이 충격이다. 자한당 위원 셋이 국회의사당에서 지만원을 앞세워 5.18을 부정하는 발언들을 쏟아내 논란이 일고 있다. 


자한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은 '5.18 공청회'를 열고 북한 간첩이 내려와 '광주민주화운동'을 광주 폭동을 일으켰다고 거짓 주장을 하는 지만원보다 더 나아간 막말을 쏟아냈다. 누가 누가 더 막말을 쏟아내는지 경쟁이라도 하는 듯한 자한당 3인방에 지만원이 주눅이 들 정도였다.


"망언한 의원들에 대해 한국당은 즉각적인 출당 조치로 법률을 존중하는 정당임을 증명하길 바란다. 민주당은 범죄적 망언을 한 한국당 의원을 국회 윤리특위에 제소해 가장 강력한 징계 조치(제명)를 취하도록 하겠다. 한국당이 만약 응분의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한국당을 제외한 야 3당과 이들 의원에 대한 국민적 퇴출 운동을 전개할 것이다"


민주당 홍영표 원내대표는 10일 긴급기자회견에서 자한당 막말 3인방에 대해 제명 조처를 취하라고 자한당에 경고했다. 자한당이 응분의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자한당 제외한 야 3당과 함께 국민적 퇴출 운종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당연한 요구다.


이미 더불어민주당, 민주평화당, 정의당 등 3당은 5.18 민주화운동을 비하한 한국당 김진태, 이종명, 김순례 의원의 의원직 제명을 나란히 추진하기로 했다. 여기에 바미당 일부 의원들도 동참할 것으로 알려져 '5.18 망언'을 고리로 여야 4당의 공조 틀이 짜여지기 시작했다.


"'전두환 광신자'인 지만원이 끝내 민의의 전당인 국회를 더럽혔다. 토론회장에 참석한 한국당 의원들도 차마 사람의 입에 담지 못한 망언을 내뱉었다. 반드시 책임져야 할 범죄적 망언이다"


천정배 의원은 페이스북을 통해 자한당의 행태에 대해 분노했다. 지만원을 전두환 광신자로 칭하고 국회를 더렵혔다고 주장했다. 토론회장에 참석한 자한당 의원들은 차마 사람의 입에 담지 못한 망언을 내뱉었다며 반드시 책임져야 할 범죄적 망언이라 정의했다.


정동영 민주평화당 대표 역시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5.18 민주화운동을 정면 부정하고 짓밟은 만행이 자행되었다며 책음을 묻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하겠다고 밝혔다. 너무나 당연한 일이다. 전두환의 후예들은 여전히 전두환을 추종하고 있다는 사실이 이번 사례에서도 다시 증명되었으니 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나경원 자한당 원내대표는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 존재할 수 있다"는 내용의 보도자료를 냈다. 망언을 역사적 다른 해석이란 두둔은 나 원내대표 역시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와 크게 다르지 않다. 자한당의 당론은 아니라면서 역사적 사실에 대한 다양한 해석이라며 망언을 두둔하는 이들은 정상이 아니다.


일본 아베 정부가 망언을 쏟아내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대처를 하지 않고 오히려 그들의 역사적 왜곡을 돕기까지 한 박근혜 정권이 여전히 생존해 있음을 보여준 상황이 아닐 수 없다. 자한당의 행태로 인해 다시 민주 집단과 적폐 집단의 싸움 구도가 형성되었다.


지지율이 조금 오른다고 하니 다시 숨겨두었던 민낯을 드러낸 그들의 행태는 결과적으로 자신들의 발목을 잡게 되었다. 도로 친박당이라는 비아냥을 받는 그들은 5.18 민주화운동 자체를 부정하고 살인마 전두환의 발언을 옹호하고 있음을 다시 증명했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