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안민석 최교일 사과하라, 스트립바 진실 밝히면 끝날 일이다

by 조각창 2019. 2. 2.
728x90
반응형

안민석 의원이 스트립바 논란의 중심에 선 최교일 의원에게 사과를 요구했다. 자신이 미국에서 스트립바에 간 사실이 공개되자 사실무근이라 주장하다, 폭로자가 민주당 당원이었다며 정치적 행위라고 반격을 하기 시작했다. 논점을 흐리고 정치 진영 싸움으로 넘어가겠다는 의도다.


자신의 행위가 핵심이 되지 않고 정당 간의 대결 구도로 가져가 논란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꼼수다. 전형적인 물타기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는 의미다. 진영 논리가 사건의 핵심을 덮을 수는 없다. 여전히 국민들이 막걸리나 사다주면 표를 찍어주는 시대 사람들로 착각하는 듯하다.


"대니얼 조는 2017년 4월 민주당으로부터 조직특보 임명장과 중앙선대위 중소벤처기업위 정책자문위원 임명장을 받았다. 카카오톡 프로필에는 민주당 안민석 의원과 찍은 사진도 있다"


최교일 의원은 궁지에 몰리자 자신을 폭로한 대니얼 조라는 인물이 민주당원으로 야당 의원을 탄압하기 위한 조직적인 행동이라는 식의 주장을 펼쳤다. 자신은 아무런 잘못이 없는데 여당이 자신을 궁지로 몰아가고 있다는 식이다. 최교일 의원과 관련된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검사 시절 논란은 미투 폭로가 한창이던 시절 다시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특보라는 자리는 수없이 많은 이들에게 주어진다. 선거철이 되면 많은 이들이 특보라는 이름으로 선거 운동을 한다. 이는 민주당만이 아니라 모든 당들이 하는 행위다.그 수많은 이들을 들고 나오는 것을 보면 많이 궁색하다는 사실 만은 명확하다.


최 의원이 궁하다는 사실은 안민석 의원을 꼭 집어 마치 안 의원과 대니얼 조가 친분 관계가 있는 것처럼 표현한 것이다. 말하지 않아도 둘이 찍은 사진을 카톡 프로필에 올렸다는 발언은 이 둘의 관계를 연상해보라는 요구나 다름없다. 어떤 의도가 이 발언에 숨겨져 있는지 명확하다는 의미다.



"어제 최 의원은 마치 폭로한 뉴욕 제보자와 내가 무슨 관계가 있는 듯이 나를 끌어들였다. 다시 밝히지만 나는 뉴욕 제보자와 1도 모르는 사이다. 공안검사 출신 최 의원이 2016년 어느 가을 밤 뉴욕 스트립바를 찾았을 시기에 나는 최순실·정유라를 쫓아 해외를 다니고 있었다"


"아무 관계도 없는 나와 민주당을 최 의원이 끌어들인 것은 공안검사의 시절 못된 버릇이 나온 것이다. 배후가 있다고 시나리오를 조작해 위기를 빠져나가려는 최교일의 시도는 실패다. 추잡스러운 일에 나를 언급한 것 자체가 불쾌하다. 부적절한 처신에 교활한 물타기다. 국민과 안민석에게 분명하게 사죄하라"


안민석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최교일 의원에게 사죄를 요구했다. 안 의원의 분노는 당연하다. 정치인들은 사진 찍히는 것이 일이다. 연예인과 비슷한 직업이기 때문이다. 자신을 원하는 모든 이들과 사진을 찍어주는 것 역시 선출직인 그들에게는 당연한 일들이니 말이다.


안 의원의 촌철살인은 그의 짧은 글에서도 잘 드러났다. 최 의원이 2016년 가을 밤 뉴욕 스트립바를 찾았을 시기 자신은 최순실 정유라를 쫓아 해외를 다니고 있었다고 정의했다. 자신을 마치 최 의원을 궁지로 몰아가기 위한 꼼수부리는 존재로 몰아가고 있는 현실에 강력한 한 방을 날린 셈이다.


제보자의 발언이 사실이 아니라면 이를 증명하면 그만이다. 스트립바에서는 술도 못 마신다고 주장했지만 그것도 사실이 아니다. 무희가 존재했다. 그리고 이는 숨길 수 없는 진실이다. 자신이 정정당당하다면 제보자를 고소하라. 가장 잘 하는 일이 아니던가. 진실을 밝히는 빠른 길을 찾아라. 괜히 국정농단자들을 추적해온 안 의원을 욕 보이지 말고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