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강한나 드레스 해피투게더에서 직접 소환한 이유

by 조각창 2018. 11. 30.
728x90
반응형

하루 종일 강한나가 화제다. 일본 방송에 나와 한국 여자 연예인들은 다 성형한다고 이야기하던 그 여자 이야기가 아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는 배우 강한나 이야기다. '해피투게더4'에 출연해 밝힌 다양한 이야기들이 방송 직후부터 화제가 되어 지금까지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자극적인 이야기는 언제나 화제가 된다. 이를 너무 잘 알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다른 많은 출연자들의 이야기들은 묻히고 '해피투게더'마저 언급이 안 될 정도로 강력했던 듯하다. 강한나는 최근에는 예능 출연이 많아졌다. 특히 '런닝맨'에 자주 출연하며 반고정 아니냐는 이야기까지 들을 정도다.


드라마 속 강한나와 달리 예능에서 보여진 그녀의 모습은 많은 의외성을 지니고 있었다. 그리고 소속사와 분쟁으로 인해 논란이 지속되고 있기도 하다. 소속사를 옮기는 문제로 논쟁을 벌이고 있다는 점에서 대중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여기에 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왕대륙과의 관계도 한 몫 했다.


대만 배우 왕대륙과 열애설이 터져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물론 공식 입장은 두 사람은 사귀지 않는다였다. 여러 사진들이 공개되었고, 그 정도 수준이면 공개 연애를 한다고 해야 할 정도다. 공개 연애가 아니라면 그저 친구라고 해야 할 정도의 사진들이다.


사진을 찍는 이가 있고 많은 사람들 앞에서 친분을 과시하는 모습은 공개 연애를 선언하지도 않았는데 그렇게 당당할 수는 없으니 말이다. 친구이기 때문에 더 당당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강한나는 그렇게 많은 이들의 입길에 올랐었다. 그리고 다시 과거의 모습으로 화제가 되고 있다.


방송에 나와 여러 이야기를 하다 굴욕이라며 언급한 것이 바로 '부산국제영화제'에 나가 레드 카펫을 밟는 자리에서 입은 드레스 이야기를 꺼냈다. 앞면은 정상인데 뒷면은 망사로 깊게 파여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당시 신인이었던 강한나로서는 과감한 도발이었다.


당시에는 드레스로 화제를 모으려는 이들이 몇 있었다. 모두 이름이나 얼굴이 잘 알려지지 않은 이들이 전부였다. 노골적이고 의도적으로 야한 드레스로 화제를 모았던 시절 많은 이들은 비난하면서도 많이 소비했었다. 그중 하나가 강한나라는 사실이 자신을 통해 드러난 셈이다.


강한나가 언급하고 싶었던 것은 드레스가 문제가 아니라 엉덩이에 문신이 있다는 이야기들을 많이 들었다며 그건 아니라 해명하고 싶었던 것으로 보인다. 망사가 겹치며 사진에는 마치 문신을 세긴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강한나가 굳이 언급할 이유가 없는 드레스를 언급한 이유는 거기에 있다.


신인 시절 '순수의 시대'로 큰 화제를 모았다. 쟁쟁한 배우들이 많이 등장하지만 혹평을 받았던 영화. 이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강한나는 19금 연기로 화제를 모았다. 실오라기 하나 걸치지 않은 채 정사 장면을 찍어 큰 관심을 받았으니 말이다. 강한나로 인해 자꾸 소환되는 '순수의 시대'는 어쩌면 그녀의 오욕으로 남겨질 수도 있지만, 대표작이기도 하다.


야한 연기를 했다는 사실 만으로 비난을 받을 이유도 없고 그것이 불명예가 될 수도 없다. 어떤 영화이고 왜 그렇게 연기를 할 수밖에 없었느냐가 중요하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강한나의 '순수의 시대'는 벗었다는 것으로 비난을 받을 이유는 없어 보인다.


강한나는 엉덩이 문신이 있느냐는 질문들에 많이 시달린 듯하다. 시간이 많이 흘렀지만 이를 정정하기 위한 무대가 필요했고, 그곳이 바로 '해피 투게더'였던 듯하다. 그로 인해 하루 종일 강한나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상위권에서 떠나지 않는 것을 보면 그녀의 해명은 여러모로 그 가치를 다한 듯하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