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견미리 남편 구속에 비난 쏟아지는 이유

by 조각창 2018. 11. 2.
728x90
반응형

견미리 남편이 징역 4년 실형을 받게 되었다. 주가 조작으로 부당 이익을 취했다는 이유다. 견미리 남편으로 인해 수많은 이들이 손해를 볼 수밖에 없었다. 누군가는 전재산을 날린 경우도 있었을 것이다. 그런 점에서 이런 식의 주가 조작에 대해서는 강력한 처벌을 해야만 한다.


징역형이 확정된 이 씨는 2014년 11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풀려 차익을 챙겨왔다고 한다. 이 부분에 대해 과연 부인인 견미리가 몰랐느냐 주장하는 이들이 많다. 남편이 무슨 일을 하고 있었는지 정말 몰랐냐는 불만이 터져 나오고 있는 것이다.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부를 누리고 있는 견미리 가족이라는 점에서 대중들의 시선은 차갑기만 하다. 그런 점에서 남편 징역형과 관련해 견미리에 대한 의심의 눈길이 커지는 것도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법적으로 견미리가 남편의 주가 조작에 관여한 그 어떤 증거도 없다고 판결했다.


2일 서울남부지법 형사합의12부 심형섭 부장판사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구속 기소 된 코스닥 상장사 A사 전 이사 이 씨에게 징역 4년에 벌금 25억 원을 선고했다. 주가를 인위적으로 부풀린 뒤 유상증자로 받은 주식을 매각해 23억 7천 여만 원 상당의 차익을 챙김 혐의다. 


이 씨와 일당은 부인인 견미리가 실제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았음에도 견미리의 자금이 A사에 투자되고 중국 자본이 대거 유입되는 것으로 속였다고 알려졌다. 이 부분에서 이 씨의 거짓말이 과연 견미리와 상관이 없었느냐 의문을 품는 이들이 나온 이유이기도 하다.


"이 씨는 자신의 처인 견 씨가 실제로 유상증자에 참여하지도 않았는데 견 씨 명의로 유상증자에 참여하거나 투자자를 모집하고 이 사건 범행 전반을 기획 실행하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주가조작으로 15억 원이 넘는 이익을 취했고 2차례 동종 전과가 있고 누범 기간에 범행을 저질렀다"


재판부의 판결 내용이다. 이 판결에서도 견미리는 이 씨의 범죄 행위에 참여하지 않았다는 대목이 등장한다. 견미리 몰래 범죄를 했다는 부분이 등장하는 만큼 억측은 이제 거둬야 할 것이다. 범죄 사실이 드러나지 않았는데 공범이라 주장하는 행위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말이다.


더 큰 문제는 동종 전과가 있고 누범 기간임에도 범행을 저질렀다고 재판부가 확인하면서도 겨우 징역 4년을 선고한 것이 전부다. 수십 억을 사기 친 자가 한 번도 아니고 반복적으로 유사 범죄를 누범 기간에 저질렀음에도 4년 선고가 전부라니 황당하다. 


4년 후 다시 나와 유사 범죄를 저질러도 재판부가 할 수 있는 일은 다시 유사한 판결이 전부일 것이다. 이로 인해 수많은 이들이 피해를 입고 힘든 상황에 빠질 수밖에 없음에도 겨우 4년 형이 전부라는 사실은 황당하기만 하다. 이번 사건에 비난이 쏟아질 수밖에 없는 이유는 바로 이 동정 전과를 저지른 이 씨의 행태에 대한 재판부의 한심한 판결이다. 


이번 사건 피해자는 견미리보다는 그녀의 딸들이다. 두 딸이 모두 배우로 활동 중이다. 친부가 벌인 사건 사고 아무런 상관도 없는 딸들이 거론되고는 했었다. 망나니나 다름 없는 친부의 행태로 인해 왜 두 딸들이 피해를 입어야 하는가. 이것도 모자라 이제는 계부의 범죄로 다시 한 번 소환되는 것 자체가 황당할 뿐이다. 


견미리는 최소한 자신이 선택한 남자다. 박복하다고 할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두 딸들은 무슨 죄인가. 자신들이 선택할 수 있는 남자들이 아니다. 태어나보니 아버지였고, 자신들의 선택권도 없이 엄마가 좋아서 재혼해서 만들어진 관계일 뿐이다. 그럼에도 연기자라는 이유로 두 딸들이 비난을 받는 대상이 된다는 사실이 서글프게 다가온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