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판빙빙 수갑 사진 판청청 오열, 판빙빙 논란에 이렇게 관심을 가지는 이유

by 조각창 2018. 9. 10.
728x90
반응형

판빙빙의 동생인 판청청이 팬들과 만난 자리에서 두 번이나 오열했다고 한다. 중국 배우 이야기에 국내에서도 이렇게 관심이 뜨거운 이유는 뭘까?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 배우인 판빙빙이기 때문일 것이다. 국내에서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막연하게 알 수는 없지만 스타가 갑작스러운 몰락은 관심이 갈 수밖에 없다. 


하루 아침에 중국을 대표하는 여배우가 이렇게 몰락하는 일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물론 극악무도한 범죄를 저질렀다면 몰락 그 이상도 당연하다. 판빙빙이 출연료 탈세를 했다는 혐의로 조사를 받는 것은 잘못을 했다고 당연하다. 현지에서도 탈세로 이렇게 무너질 정도로 보지 않는다. 


100억 출연료를 받고 이보다 낮게 신고해 탈세를 했다는 점에서 이와 관련해 처벌을 받으면 된다. 아무리 중국이라 해도 이 정도로 처형을 받는 다거나 할 수는 없다. 국내에서도 유명 스타들의 출연료 줄이는 방식의 탈세는 오래 전부터 이어져 온 일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지 알 수는 없지만 말이다. 


그래서 더 이상하다. 판빙빙이 탈세를 한 혐의 하나로 이렇게 극단적인 몰락으로 이어질 수는 없는 일이니 말이다. 그러다 보니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올 수밖에 없게 된다. 일부에서는 판빙빙이 중국 고위 관려들과 연관이 있을 것이라는 주장들도 있다. 


중국 고위 관료들과 밀접한 그녀가 최고 스타로 우뚝 섰고 결혼을 하려고 하니 이를 막으려 한다는 확인도 불가능한 주장들도 나올 정도다. 스타와 권력이라는 그 미묘한 관계들은 전 세계 어디나 유사하다. 그런 점에서 그럴 듯한 추측들이 만들어지는 것도 이상할 것은 없다. 


판빙빙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져버린 것은 다른 곳이 아닌 미국이다. 미국을 방문한 그녀가 정치 망명을 했다는 확인이 불가능한 추측성 기사가 나오며 분위기는 급변했다. 판빙빙이 미국 망명을 한다는 소문이 나고 이렇게 커져버린 논란은 걷잡기 어려운 상황으로 확대된 상태다.


"최근 일이 많았기에 민감해진 것 같다.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나를 공격할 것이고, 나를 비난할 것이란 걸 알아차렸다. 이번을 계기로 난 더 용감해질 수 있을 것이다. 사실 정말 울고 싶지 않았다.팬들과 오랜만에 만났기 때문에 이런 이야기를 하고 싶지 않았다"


판빙빙의 동생인 판청청은 지난 8일 난징에서 열린 '락화칠자' 팬미팅 도중 두 차례 오열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팬들 앞에서 오열한 후 자신의 현재 심정을 토로하기도 했다. 그의 발언을 보면 누나인 판빙빙과 관련된 상황들에 대한 언급으로 볼 수밖에 없다. 


최근 판청청이 SNS 활동을 재개했다는 소식도 화제가 되었다. 그러면서 누나와 관련해 그 어떤 언급도 하지 않고 일상적인 생활을 이어갔다는 점에서 이를 지적하기도 했었다. 판빙빙이 그렇게 좋아하고 아낀다는 동생의 눈물. 일부에서는 큰 나이차로 인해 판빙빙의 숨겨둔 아들이라는 확인도 불가능한 소문들도 나기도 했던 동생의 눈물은 최근 화제가 된 장웨이제 실종 사건과 함께 이어졌기 때문이기도 하다. 


중국 권력자의 애첩이었던 아나운서가 임신 8개월 상태에서 실종되었다. 그리고 중국에서 열린 '인체의 신비전'에 임산부 해부 시체가 전시되며 논란을 부추겼다. 보시라이와 하겐스의 친분 관계로 인해 장웨이제가 해부가 되어 완전 범죄로 이어진 것이 아니냐는 주장들로 섬뜩함을 키웠다. 


판빙빙이 장웨이제와 같이 실종될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판빙빙이 대중 앞에 나타나지 않으면 소문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이 상황에서 판빙빙이 수갑을 찬 모습이 담긴 사진이 돌아다니며 다시 한 번 논란을 키우기까지 했다. 뒤늦게 이 사진은 영화 리허설 장면이라는 중국 현지의 발언이 나오며 조금은 잠잠해진 상태다.


판빙빙 사건은 단순한 탈세 혐의로 끝날 수 있는 일이었다. 그런데 왜 이렇게 큰 논란의 확장되고 있는지 의아하다. 점점 사건이 커지며 논란은 수많은 의혹들을 양산하며 더 커지는 중이다. 이 과정에서 친동생인 판청청이 팬들 앞에서 오열하며 논란은 더욱 심화될 수밖에 없게 되었다. 


국내에서도 판빙빙 사건에 관심을 가지는 이유는 그녀가 유명한 스타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중국이라는 특수성과 우리에게도 아주 낯설지 않은 권력과 여배우라는 기묘한 관계들에 대한 의혹들까지 더해지며 관심이 커지는 듯하다. 중미 무역 전쟁 속 미국 망명설이 불러온 판빙빙 논란은 예측이 불가능한 상황이 되어가고 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