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판빙빙 장웨이제 실종 사건이 소환되는 이유

by 조각창 2018. 9. 8.
728x90
반응형

판빙빙 논란이 접입가경이다. 미국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갑자기 행방이 묘연하다고 한다. 미국 망명설까지 일고 있는 상황에서 논란은 과거 사라진 채 여전히 행방이 묘연한 유명 아나운서 장웨이제로 확산되고 있는 중이다. 과거 유명 아나운서가 어느 날 갑자기 사라진 사건이다. 


중국 최고 스타인 판빙빙은 어느 날 갑자기 나락에 떨어졌다. 중국을 상징했던 최고의 배우였던 그녀는 한 폭로에 의해 궁지에 빠질 수밖에 없었다. 100억대 탈세 논란으로 인해 판빙빙은 최악의 상황에 처하고 말았다. 출연료 100억을 숨기고 탈세를 했다는 것이 폭로의 내용이었다. 


탈세 혐의로 처벌을 받는다고 큰 형을 살지는 않을 것이다. 문제는 판빙빙이 미국으로 간 후 문제는 더욱 커지고 말았다. 그녀가 미국에서 망명 신청을 했다는 말이 나오며 문제는 더욱 커지고 말았다. 탈세 논란이 미국 망명설로 확대되며 거스를 수 없는 상황까지 이어지고 말았다. 


미중 무역 전쟁이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끈 여배우가 갑자기 미국에 망명하게 되면 여러모로 중국에 좋을 이유는 없다. 수많은 논란과 말들이 더욱 거세게 이어질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인권에 대한 문제는 언제나 그들에게는 아킬레스 건이었다는 점에서 판빙빙은 중국을 옥죄는 무기가 될 수도 있다. 탈세 혐의와 상관없이 말이다.


이런 상황에서 뜬금없이 20년 전 실종된 중구 아나운서 장웨이제가 재조명되고 있다. '신기한 TV 서프라이즈'에서도 다뤘던 이 이야기는 끔찍하기만 하다.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의 사건이 아닐 수 없기 때문이다. 지난 1998년 중국 다롄 시 시장이었던 보시라이와 내연 관계로 임신까지 했던 그녀가 갑자기 사라졌다. 


보시라이는 중국 최고의 권력가이기도 했다. 숙청을 당했지만 그 전에는 가장 강력한 존재였던 그와 불륜 관계였던 장웨이제는 임신까지 했다. 장웨이제는 보시라이에 이혼을 요구하자 결별을 했다. 결혼 선언 후 몇 달 뒤 장웨이제는 임신 8개월의 몸으로 실종되었다. 


더 큰 논란은 장웨이제가 실종된 14년 뒤인 2012년 '인체의 신비'전에 인체 표본으로 그녀가 전시됐다는 주장이 중국 언론을 통해 제기되면서 논란은 커졌다. 임신 8개월 상태의 여성이 전시되었는데 실종 당시 장웨이제와 얼굴 형태, 눈 코 입의 비율, 키와 발 사이즈 등이 놀라울 정도로 일치했다. 


너무 닮은 모습에 논란에 더욱 확신을 심어준 것은 '인체의 신비' 전을 연 군터 폰 하겐스가 보시라이와 친분이 있었다는 점이다. 더욱 보시라이가 다롄 시 시장이었을 당시 인체표본 제작 공장을 다롄에 세웠다는 점에서 의혹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었다. 


모든 것이 보시라이와 연결되어 있다는 점에서 장웨이제 실종과 군터 폰 하겐스의 인체 표본 작업을 의심할 수밖에 없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군터 폰 하겐스는 자신의 아내와 친한 중국인 친구이고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그 표본이 장웨이제인지 명확하게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여러 정황상 보시라이가 자신에게 이혼을 요구한 장웨이제를 군터 폰 하겐스에 넘겨 완벽한 범죄를 완성했다는 의혹은 생길 수밖에 없다. 이런 엽기적이고 끔찍한 사건의 주인공인 장웨이제와 판빙빙이 같이 언급되는 것은 모두를 두렵게 한다. 


뭐든지 할 수 있어 보이는 중국에 자신들에게 불편한 판빙빙을 장웨이제 처럼 완벽한 실종 사건으로 만들어 버리는 것은 아닌가 하는 두려움 말이다. 물론 이 모든 것은 의혹일 뿐이다. 하지만 그런 의혹들이 여러 사건들을 통해 쌓이면 확신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미국에서 갑자기 사라진 판빙빙이 직접 나서지 않는 한 논란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일부에서 이어지고 있는 장웨이제와 같은 사례가 아님을 밝히는 것은 판빙빙이 직접 대중 앞에 나서는 것 외에는 없다. 중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여배우에서 한순간 몰락의 길을 걷게 된 판빙빙은 도대체 어디 있는 것일까?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