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Music 음악/말랑말랑 팝 앨범

한 편의 영화와도 같은 뮤직비디오 에미넴 Ft. 다이도-스탠 Eminem Ft. Dido-Stan

by 조각창 2008. 3. 23.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에미넴 Eminem 피쳐링 다이도 Dido -Stan


백인 레퍼로서는 최고라고 칭해도 좋을 가수이지요.  본명이 Marshall Bruce Mathers llI 인데요. 머리 글자를 따서 부르기 싶게 에미넴이라는 이름이 나왔다고 합니다. 미국 힙합계의 대부인 닥터드레Dr. Dre에 의해 발굴되어 데뷔한 백인 최초의 메이저 힙합 전사이지요.

에미넴과 그의 어머니와의 싸움은 엄청나지요. 영화에도 관심이 많았던 그는 8mile이라는 자전적 영화에 직접 주연으로 출연하기까지 했습니다.

97년 LA 랩 올림픽 2위를 함으로서 닥터 드레를 만나게 되었지요. 그리고 99년 그의 첫 앨범인 <The Slim Shady LP>가 대성공을 거두지요. 그 해 24회 그래미 어워드 최우수 랩앨범, 최우스 랩 퍼포먼스 상을 수상하기까지 했습니다. 현재까지 꾸준하게 활동하고 있는 흑인랩을 구사하는 멋진 백인 래퍼이지요.

다이도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오이뮤직에 실렸던 것으로 대신합니다.

1971년 12월 25일 생인 일렉트로닉 포크 팝 여 가수 다이도(Dido)는 6살의 어린 나이에 런던 길드홀 음악 학교(Guildhall School Of Music)에 입학, 수학한 음악 영재로 10대에 접어들면서 피아노와 바이올린 그리고 피리를 마스터 하는 천부적인 재능을 과시하기도 했습니다.

클래식 앙상블과 투어 하면서 저작권 협회 관련 일을 맡아보는 한편 지역 밴드들과 협연을 벌이는 등 대중 음악 신에서의 활동도 병행해 갔으며 1995년에는 유명한 DJ이자 프로듀서 인 친 오빠 롤로(Rollo)가 만든 트립 합 그룹 페이스리스(Faithless)에 가입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그룹의 1996년 데뷔 앨범 [Reverence]는 세계적으로 5백만 장 이상 팔려나가는 성공을 거두었다. 이 즈음 다이도는 솔로 싱어로 자신의 길을 개척해 가기고 작정했고 격정적이면서 한편 아름답고 차분, 은은하게 공명하는 자신 만의 보컬과 어쿠스틱 팝과 일렉트로니카를 교묘하게 믹스한 음악 스타일을 확립해 나갔습니다.

[아리스타]와 계약한 그녀는 1999년 데뷔 앨범 [No Angel]을 출시했고 같은 해 여름 [릴리스 페어(Lilith Fair)]에 참가하기도 했다. 에미넴의 빅 히트 싱글 ‘Stan’에 'Thank You’를 삽입한 것이 알려지면서 오리지널 버전을 부른 그녀 역시 덩달아 인기 상종가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지적이면서 전향적인 여성 뮤지션 가운데 하나로 꼽히며 세계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함께 MV까지 출연했던 이 곡은 제목의 남자에 대한 이야기이지요. 가사 그대로 진행되는 한편의 영화와도 같은 멋진 곡이지요.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