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홍준표 MBN 취재 거부 언론 길들이기 나섰나?

by 조각창 2018. 2. 2.
728x90
반응형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의 막가파 정치가 황당함으로 치닫고 있다. 언론사 취재를 거부하고 당사에 들어오지도 못하도록 조처를 취했다. 자신에게 불리한 보도를 했다는 이유다. 거짓말을 그대로 보도한 언론사는 취재할 가치도 없다는 것이 홍 대표의 주장이다. 


이런 논리라면 홍 대표는 정치에서 완전히 손을 떼어야 한다. 막말도 모자라 거짓말까지 하면서 여론을 호도하고 있는데 과연 정치인이라고 할 수 있는가? 밀양 화재 현장에서도 자신이 도지사로 있던 시절 화재로 사망한 사건이 단 한 건도 없었다고 했지만, 그건 터무니 없는 거짓말이었다. 그것에 대한 사과조차 하지 않고 있는데 무슨 정치인가?

"MBN은 오늘부로 출입금지다. 철수하세요. 앞으로 당사 출입도 못 해요. 이제 안 되겠어"


공개적인 자리에서 반말을 일상으로 사용하는 홍 대표는 노골적으로 MBN은 오늘부로 출입 금지라고 공표했다. 그리고 바로 철수를 요구했고, 앞으로는 당사에 출입도 하지 말라는 말까지 했다. 당황스러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여기에 당 출입금지 및 부스 제거를 명령했다. 


"당 소속 의원 및 당직자 등 취재 거부, 해당 언론 시청 거부 운동 독려(당원 대상) 조치를 하니 의원들도 참고해 가짜뉴스와의 전쟁에 동참해 달라"는 내용의 문자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노골적으로 특정 언론에 대해 공격을 하겠다는 의지 표명이기도 하다. 


언론 보도가 잘못되었다면 이에 대해 정정 보도를 요청하면 된다. 그리고 무엇이 잘못되었는지 제대로 적시하도록 하고 재발 방지를 요구하면 된다. 큰 잘못을 했다면 해당 기사를 낸 기자를 상대로 법적인 조처까지 할 수도 있다. 그런 수많은 과정과 절차를 놔두고 특정 언론사에 대해 당사 출입조차 할 수 없도록 한 것은 지방선거를 앞둔 언론 길들이기로 볼 수밖에 없다. 


이명박근혜 찬양만 하던 언론. 자유한국당과 전신인 새누리당을 위한 언론을 자처했던 그들이 세상이 바뀌니 논조도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듯하다. 자신들만 찬양하고 정부 여당을 비난해야 할 언론들이 그렇지 않으니 분한 듯하다. 언론을 그들이 어떻게 바라보는지 잘 드러나는 대목이다. 


홍 대표의 어긋난 언론관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SBS와 지방 방송사를 빼앗겼다고 표현하기도 했다. 대선 과정에서는 SBS를 없애겠다는 엄포를 놓기도 했다. 자신이 SBS를 키웠다는 아무말 대잔치도 아무렇지도 않게 해왔다. 말 그대로 막가는 언론관은 결국 이명박근혜 정권이 그냥 만들어진 것이 아니라는 확신으로 다가온다. 


문제의 발단은 류여해 전 최고위원에서 시작되었다. 내부에서 알아서 처리할 일을 외부에 화풀이 하는 방식이 아닐 수 없다. 류 전 최고위원은 홍 대표가 자신에게 지속적으로 성희롱을 해왔다고 주장하고 있다. 이와 관련된 문제는 둘이 알아서 해결할 문제다.


류 전 최고위원의 주장을 실었다는 이유로 해당 기사를 문제 삼는 것이 아니라, MBN 전체에게 전쟁을 선언하는 자유한국당의 행태는 기형적일 수밖에 없다. 자유한국당이 이제는 홍준표 사당으로 변모했음을 적나라하게 보여주는 사건이 아닐 수 없다. 


종편은 무조건 자신들 편에 서야 한다는 사고 체계가 있는지도 모르겠다. 홍 대표가 MBN을 꼭 집어 이야기를 한 것은 종편에 대한 선전포고나 다름 없다. 조선일보도 자신의 생각과 다른 기사가 나가면 비난부터 하는 그에게 류 전 최고위원과 연루된 발언들은 모두가 분노할 일인 듯하다. 


류 전 최고위원이 사실이 아닌 발언을 했다면 그에 대해 대응하면 그만이다. 이런 대처는 하지 않은 채 애먼 언론을 가지고 화풀이를 하는 모습은 황당할 뿐이다. 정치판을 무슨 애들 장난치는 공간으로 만들어버린 한심한 작태가 아닐 수 없다. 그럼에도 그들에게 묻지마 투표를 하는 이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이 더 기막힐 노릇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