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도도맘 강용석 불륜 4천 만원 배상 판결에 대중들이 통쾌해 하는 이유

by 조각창 2018. 2. 2.
728x90
반응형

도도맘과 강용석은 불륜이었다. 사법부의 최종 판결이다. 그들은 자신들이 억울하다고 했다. 법을 잘 아는 변호사인 강용석의 입장에서는 더욱 이 사실을 밀어붙이며 자신을 공격하는 이들을 적극적으로 대응해왔다. 도도맘은 눈물을 앞세워 자신의 결백함을 주장해왔다. 


수많은 증거들이 나왔음에도 그들은 불륜을 부정했다. 부정할 수밖에 없는 것은 대중적으로 알려진 그들이 불륜이라는 사실이 드러나는 순간 마주해야 할 현실이 두렵게 다가왔을 것이다. 강용석의 경우 이 사건으로 인해 그나마 정착해가던 방송 일도 끝내야 했다. 


정치인으로서 도전은 실패했다. 아나운서 막말 발언이 독이 되었고, 그렇게 강용석의 정치인 인생은 끝났다. 그런 그가 입담을 앞세워 방송인으로 거듭나고 승승장구하게 되었다. 정치인 강용석은 증오하지만 방송인 강용석은 봐줄 만 하다는 평가까지 내려질 정도였다. 


아이들까지 함께 하며 방송가를 누비던 강용석은 말 그대로 새로운 기회를 잡았다. 그는 노골적으로 방송으로 이미지 세탁을 해서 다시 정치를 하겠다는 말까지 할 정도였다. 그 정도로 방송을 통한 욕망이 컸던 강용석에서 이 방송은 절대적일 수밖에 없었다. 


강용석을 찾는 방송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그는 인생을 결정적으로 무너트리는 상황을 자초했다. 불륜이었다. 물론 지금까지도 도도맘과 강용석은 불륜이 아니라고 주장하고 있을 것이다. 법의 판정이 무엇이든 자신들은 사실과 다르다는 주장을 이어갈 수밖에 없을 테니 말이다.


"시끌벅적했던 홍콩 불륜 사건이 무려 4년이나 흘렀다. 지난달 31일 강용석 변호사를 상대로 제기한 '불륜행위로 인한 혼인파탄 손해배상청구' 소송의 판결이 나왔다"


"강용석 변호사의 혼인파탄 행위가 인정이 됐고, 4000만 원의 위자료 배상 판결을 받았다. 법조인들 말로는 4000만 원 위자료 판결은 재판부가 상대의 책임을 매우 위중하게 판단했다는 걸 의미한다더라. 물론 이 판결을 기쁘다고 할 순 없다. 이 판결을 손에 얻었지만, 재판과정을 통해 아이 엄마와 상대의 불륜 행위를 다시 떠올리며 직접 정리해야 했고 또 법정에 나가서 증언해야 했다"


"가정은 산산조각이 났고, 일반인임에도 여러 차례 언론에 오르락내리락하며 쓰디쓴 가슴을 부여잡았다. 애들 엄마와는 헤어졌고, 부족한 아버지지만 아이들은 제가 키우고 있다.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저희 가족의 상처와 피해를 인정해준 재판부의 판단에 감사를 표합니다"


"제자리로 돌아가서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리고 한 가지 부탁이 있다. 이번 주말 교회에 가시거든, 당신 아내와, 당신 자식 손잡고 꼭 한번 읊조려주시길 바란다.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라고 꼭 해라. 앞으로도 자주 보게 될 것이다. 법정에서"


도도맘 김미나 씨의 전 남편인 조용제 씨는 1일 자신의 SNS에 판결 소식을 알렸다. 4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이어졌던 불륜 사건은 손해배상을 받는 것으로 끝났다. '불륜행위로 인한 혼인파탄 손해배상청구' 소송이었다. 말 그대로 그가 이혼을 할 수밖에 없었던 이유가 아내인 도도맘 김미나와 강용석의 불륜 때문이라는 것을 재판부가 인정했다는 의미다. 


4천만 원의 위자료 배상 판결은 이례적이라고 한다. 이 정도 높은 금액을 판결하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이다. 물론 미국처럼 이혼 과정에서 유책 배우자가 거액의 배상을 하는 경우는 많지만 국내는 전혀 다르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이 정도 금액이면 재판부에서 내릴 수 있는 최고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는 4년 동안 불륜 과정을 다시 떠올리며 직접 정리해야 했고 법정에 나가 증언도 해야 했다며 소회를 밝히기도 했다. 그는 부족하지만 아이들을 직접 키우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조용제가 밝힌 마지막 말이 압권이었다. 그가 정말 하고 싶은 말이 모두 담겨져 있었기 때문이다. 


"남의 아내를 탐하지 말라" 4년 동안 불륜 사건으로 인해 가정까지 산산조각 났던 한 남자가 외치는 한 마디였다. 가정이 있는 남자가 다른 가정이 있는 여자와 나눈 불륜. 그 사건으로 인해 조용제의 가족은 붕괴되었다. 그렇게 얻은 결과가 반가울 수는 없지만, 아이를 키우며 살아가야 할 아빠로서는 이 결과는 너무 중요했을 것이다. 아이들과 당당하게 살아갈 명분이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