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생각

스타크레프트 2의 모든 것을 해부한다!

by 조각창 2008. 3. 15.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드디어 <스타크레프트2>의 등장이 피부로 느껴지기 시작합니다. 이미 한국시장을 제 1의 목표로 동영상 공개와 소개를 한국에서 할 정도로 블리자드사의 한국시장에 대한 욕심은 엄청나지요. 그도 그럴것이 <스타크레프트>를 가장 많이 소비하고 지금까지 최고의 게임으로 대우하는 나라는 대한민국 밖에는 없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한국 시장에서 성공한다면 세계화 전략에도 유리한 측면이 있는 것도 중요한 요소중 하나일 것입니다. 더불어 전국 방방곡곡에 산재해있는 게임방. 전용선으로 연결되어져 있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철저한 실험이 가능하기 때문이기도 할 것입니다. 어찌되었든 <스타크2>에 대한 다양한 기사들을 모아 모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긴장하는 곳은 역시 한국 게임업체들이겠지요. 그간 <스타크>의 인기가 대단하다 해도 10여년을 이어오며 어느정도 한계에 다다랐던게 사실이지요. 그 틈새를 비집고 다양한 게임들이 성공을 거뒀던게 사실이기도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스타크2>의 등장은 엄청난 재앙이 될지도 모르겠지요. 하지만 게임방에게는 호재가 될 수있을 듯 합니다. 포화상태에 다다른 게임방에 한줄기 빛이 되어줄 것이라는 <스타크2> 어떨까요?

그간 게임 관계자들 사이에서는 스타2가 등장하면 침체된 PC방이 활성화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었으며, 반대로 PC방을 통해 많은 수익을 거두고 있는 국내 게임 업체들의 경우 PC방 수익성 악화라는 피해를 입을 것으로 예상된 바 있다.
아직 뚜껑도 열리기 전에 김치국 먼저 마시는 경향이 있을 수도 있지만 상황에 따라 다들 각각의 동상이몽에 빠져 있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프로게이머들 역시 양반된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기존의 프로게이머들은 무척이나 신중한 반면 올드 스타들이 된 프로게이머들에게는 새로운 가능성을 줄 수있는 기회로 보고 있는 듯 합니다.

프로게이머 진영수(STX 소울)는 "전작과 아주 비슷해 친숙하고 재미있다"며 "누구나 익숙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분명한 것 같다"고 평했다. 그러나 10년의 세월이 지나 3D 게임으로 탈바꿈한 만큼 새로운 느낌을 주는 점도 있다. 특히 블리자드가 출시한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중 최신작인 '워크래프트3'를 연상케 하는 면이 있다는 것이 중론이다.


스타크2 저그에 대해서 자세한 소개들이 되어 있는데요. '퀸'과 '울트라'가 강력한 모습으로 탈바꿈을 했다고 합니다. 로치, 베이링, 나이더스 웜등 신규 유닛등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최근에 저그에 대한 다양한 내용들이 소개되었지요. 자세한 내용은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구체적인 내용들이 공개되자 네티즌들 사이에는 스타크2에 대한 본격적인 논쟁이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당연하게도 어떤 게임에도 긍정적인 사람들과 부정적인 사람들이 있는 법이지요.

Ku○○○ 아이디를 사용한 누리꾼은 "'저그' 종족이 너무 강하고 멋진 모습으로 등장해 '스타크2'의 기대를 한층 높여줬다. 빨리 '스타크2' 게임을 즐겼으면 좋겠다"고 말했으며, nu○○○ 아이디를 사용하는 한 누리꾼은 "'스타크2'가 나오면 '스타크래프트1'(이하 스타크1)은 즐기지 않겠다. 그때에 맞춰 컴퓨터 사양을 높여야 겠다"고 덧글을 올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지막으로 '저그' 종족이 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공개되고 난 이후 종족간 발란스에 대한 문제가 대두되고 있습니다. 이 문제는 1에서도 항상 이야기되어왔던 문제였었구요. 2에서도 당연히 발란스가 얼마나 잘 갖춰져 있느냐에 따라 흥행에 커다란 영향을 미치겠지요. 뭐 최근에 올라온 기사들 위주로 정리한거라 깊이는 없지요. 좀 더 정리가 된다면 나름대로의 정리를 다시 한 번 해봐야 할 듯 합니다.


                                      <스타 크레프트2 공식 시네마틱 트레일러 입니다.>

                                       < 9분 29초 짜리 저그 데몬스트레이션 영상입니다.>

                                          <스타크2 아트웍 위주로 만든 트레일러입니다.>

                                          <테란, 프로토스, 저그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정식 출시되기전까지 다양한 정보들과 영상들로 마음 달래시기 바랍니다. ^^;;


관련기사

스타크레프트2의 모든것을 해부한다.
<철권 Tekken>은 어떻게 PS 최고의 게임이 될 수 있었나?
2007년 세계 최고의 비디오게임 베스트 10-1부
2007년 세계 최고의 비디오게임 베스트 10-2부
비디오게임 최고의 레이싱 게임 베스트 7 이제 여러분도 스피드 레이서!

재미있게 읽으셨나요? 구독 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