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서인국 골연골병변 4일 만의 퇴소 비난 받을 일 아니다

by 조각창 2017. 3. 31.
728x90
반응형

서인국이 입대 4일 만에 훈련소에서 퇴소했다. 갑작스러운 소식에 무슨 일인지 궁금해 하는 이들이 많다. 그가 훈련소에서 갑작스럽게 퇴소한 이유는 그동안 앓고 있었던 골연골 병변이라는 병 때문이라 한다. 명칭만 보면 이게 무슨 병인지 좀처럼 알 수 없다. 


간단하게 발목이 아프다는 이야기다. 발목의 뼈 중에서 거골이라는 곳에서 자주 발생하는 것이라 한다. 발목을 다쳐서 이 증세가 다시 발생하는 경우도 있고 선천적으로 타고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발목을 삐거나 하는 증세들이 자주 일어나는 이들은 한 번 검진을 받아볼 필요성도 있어 보인다. 


지난 28일 경기 연천군에 위치한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한 서인국은 31일 오후 귀가했다. 군 측으로부터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 때문에 일단 귀가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고 한다. 의가사 제대가 아니라 훈련소에서 퇴소만 한 것이다. 추후 재검진을 통해 다시 훈련소 입소를 하는 절차를 밟을 것으로 보인다. 


안녕하세요, 젤리피쉬입니다.


지난 3월 28일 육군 현역으로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에 입소한 서인국이 금일 저녁(31일) 군으로부터 귀가 명령을 받았습니다.


귀가 사유는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입니다. 훈련에 앞서 확인된 것으로 자세한 신체 상태는 추후 검사를 통해 확인될 것으로 보입니다.


군입대 후 군 복무를 성실히 이행하려 하였으나 본인의 의지와 달리 병역법에 따라 서인국은 현재 자택으로 귀가 조치됐습니다. 향후 지방병무청에서 재신체검사를 받을 예정이며, 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군복무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서인국의 소속사인 젤리피쉬는 즉시 그가 퇴소한 이유를 밝혔다.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이라는 정확한 증세임을 알렸다. 훈련에 앞서 확인된 것이라 자세한 신체 상태는 추후 검사를 통해 확인될 것이라고 한다. 군 병원에서 진단하고 퇴소까지 시켰다면 이게 맞을 가능성이 높다. 


군에서 입소자를 쉽게 내보내지 않는 것을 보면 분명 서인국의 증세가 심각했을 것으로 보인다. 이 병의 경우 걸어가다 갑작스럽게 아프다고 한다. 뛰거나 뛰어내리지 못하는 증세를 보인다는 점에서 훈련소에서 버티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군 훈련소의 일이라는 것이 모두 이와 관련되어 있으니 말이다. 


젤리피쉬 측은 서인국이 현재 자택으로 귀가했지만 향후 지방 병무청에서 재신체검사를 받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 복무를 피하기 위한 꼼수가 아니라는 말이다. 신체검사 결과에 따라 군복무를 이행할 예정이라고 했다. 재검에서 입대할 수 없다고 나온다면 그건 개인이 어떻게 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악의적으로 군 입대를 피한 것도 아니고 훈련소까지 갔다가 골연골병변으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퇴소한 서인국에게 비난을 하는 이들이 있다. 연예인과 정치인 등 유명 인사들이 군을 회피해왔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하지만 모두가 그럴 것이라고 보는 것은 문제다. 


모두가 다 그렇다고 생각하는 순간 아무도 믿을 수가 없으니 말이다. 서인국은 분명한 증세가 존재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훈련소에서 퇴소했다. 입대가 취소된 것도 아니고, 군에서 훈련을 받기 어려우니 집으로 돌아가라는 명령을 받은 것이 서인국의 탓은 아닐 것이다. 


유아인의 경우에도 병으로 신체검사를 통과하지 못하고 있다. 이를 마치 연예인이기 때문에 군대를 피하는 것이 아니냐는 비난을 받고 있다. 욕을 얻어 먹으며 굳이 입대를 피할 이유가 없다. 엠씨몽의 사례를 기억하고 있는데 바보가 아닌 이상 그럴 이유는 없으니 말이다. 


서인국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아픈 것을 참고 쓰러져 더 큰 부상으로 이어져 실려 나와야 믿어줄 수 있는 것인가? 그건 아닐 것이다. 군에서 아프니 훈련소에서 퇴소하라고 명령을 받은 이를 두고 그저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비난을 하는 것은 그 역시 차별일 수밖에 없다. 아픈 사람에게 비난은 너무 한 것이 아닐까?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