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3월 1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셔터 아일랜드' 2주 연속 1위 차지

by 조각창 2010. 3. 1.
728x90
반응형
매 주 1위가 바뀌는 전형적인 박스오피스순위에서 마틴 스코시즈 감독의 <셔터 아일랜드>가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습니다. <아바타>와 같은 블랙홀같은 느낌은 아니지만 영화적인 완성도가 뛰어난 이 작품에 대한 미국인들의 관심은 지대합니다.  


10위. 크레이지 허트 Crazy Heart

지난주 한 계단 상승하며 8위에 올랐지만 신작들에 밀려 10위까지 하락한 제프 브리지스 주연의 <크레이지 허트 Crazy Heart>가 2백 5십 4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의외의 선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토마스 콥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알콜 중독에 빠져 절망속에서 헤어 나오지 못하던 컨트리 가수와 그를 찾아간 여기자가 만나며 희망을 이야기하는 훈훈한 내용입니다.

영화 배우인 스캇 쿠퍼의 감독 데뷔작인 이작품은 배우 출신이라는 장점으로 저예산임에도 불구하고 멋진 배우들이 대거 출연하고 있습니다.

제프 브리지스, 콜린 파렐, 매기 질렌할, 로버트 듀발, 베스 그란트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투스 페리 Tooth Fairy

지난 주 7위에서 두 계단 하락한 드웨인 존슨 주연의 코미디 <투스 페리 Tooth Fairy>가 3백 4십 5만불을 기록했습니다. 미국인들의 코미디 사랑은 정말 대단한 듯합니다.

서양에서는 널리 알려진 '이빨요정'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이 영화는 아이스하키 선수로서 강인한 모습을 선보였던 주인공이 '이빨요정'이 되어 그동안 소원했었던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알아가는 내용의 코미디영화입니다.

드웨인 존슨, 애슐리 주드, 줄리 앤드류스, 빌리 크리스탈, 알렉스 페리등이 출연했습니다.




8위. 울프맨 The Wolfman

하락세가 도드라지는 모습이 아쉽습니다. 지난 주 5위에서 이번 주 8위로 하락한 베니치오 델 토로가 주연의 <울프맨 The Wolfman>은 4백 1십 2만불이라는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늑대인간의 이야기는 워낙 오랜 시간동안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되었을 만큼 익숙한 소재입니다. 그런 익숙함을 <쥬만지>와 <쥬라기 공원3>를 만들었던 조 존스턴이 얼마나 탁월한 감각으로 만들어냈느냐가 이 영화를 평가하는 기주이 되어 줄 듯 합니다. 더불어 막강한 출연진들은 이 영화의 풍미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베니치오 델 토로, 안소니 홉킨스, 에밀리 블란트, 휴고 위빙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디어 존 Dear John

<아바타>를 물리치고 1위로 시작한 지 4주 만에 7위까지 하락한 <디어 존 Dear John>은 5백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개같은 내인생>, <길버트 그레이프>, <사이더 하우스>등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스웨덴 출신인 라세 할스트롬 감독의 신작입니다. 군복무 중 2주간의 휴가를 받은 주인공이 여대생을 만나 사랑을 하게 되고 급작스러운 상황으로 군복무 연장을 하게 된 연인들이 7년간의 헤어짐 속 러브레터가 중요한 의미를 가지게 되는 멜로 드라마입니다.

채닝 테이텀, 아만다 시프리드, 헨리 토마스, 리차드 젠킨스등이 출연했습니다.






6위. 발렌타인 데이 Valentine's Day

발렌타인 특수로 인기를 얻었던 '미국판 러브 액츄얼리'인 <발렌타인 데이 Valentine's Day>는 9백 5십 1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발렌타인 특수가 약효가 떨어져가는 듯합니다.

로맨틱 영화의 대가로 칭송 받는 게리 마샬이 감독의 힘으로 불러 모은 수많은 스타들로 만들어 낸 '미국판 러브 액츄얼리'인 <발렌타인 데이 Valentine's Day> 달콤한 사랑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브레들리 쿠퍼, 줄리아 로버츠, 제시카 비엘, 제시카 알바, 앤 헤서웨이, 제니퍼 가너, 애쉬튼 커처, 패트릭 뎀프시, 엠마 로버츠, 제이미 폭스, 테일러 스위프트등 헐리우드를 대표하는 배우들이 대거 등장하는 이 영화는 이들을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충분할 듯 합니다.




5위. 퍼시 잭슨과 번개도둑 Percy Jackson & the Olympians: The Lightning Thief

3주 만에 5위까지 하락한 모험극 <퍼시 잭슨과 번개도둑 Percy Jackson & the Olympians: The Lightning Thief>은 9백 8십만불의 수익으로 거두었습니다.

릭 라이어던의 원작을 <해리포터>로 유명한 크리스 콜럼버스가 메가폰을 잡아 새로운 신화를 창조하는 이 영화의 재미는 판타지입니다. 그리스 신전에 들어선 그들의 모험이 어떻게 진행되어질지 흥미롭습니다.

로간 러먼, 케빈 맥키드, 우마 서먼, 피어스 브로스넌, 로사리오 도슨, 션빈등이 출연하고 있는 이 작품은 국내에서도 2월 12일 개봉되었습니다.




4위. 아바타 Avatar

대단한 위력을 보이는 이 작품은 여전한 티케 파워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주 <아바타 Avatar>는 1천 4백만불이라는 나쁘지 않은 스코어를 기록하며 명불허전의 상업영화의 진가를 보여주고있습니다. 총액 7억 7백만불을 넘어서며 사상 최초 7억불 고지를 넘어서는 전입미답의 기록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3위. 크레이지스 The Crazies

조지 A. 로메로의 걸작 <크레이지스 The Crazies>의 리메이크 작이 1천 6백 5십만불의 수익으로 기분좋게 3위로 시작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친절하던 이웃들이 광폭하게 변해가는 상황을 다룬 '미친 사회'는 어쩌면 현대인들이 가장 두려워하는 공포의 근원을 다루고 있는 듯합니다.

브렉 에이즈너 감독, 라다 미첼, 다니엘 파나바커, 티모시 올리판트, 조 앤더슨등이 출연했습니다.



2위. 캅 아웃 Cop Out

브루스 윌리스 주연의 코미디 영화 <캅 아웃 Cop Out>이 1천 8백 6십만불이라는 수익으로 2위로 시작했습니다.

1994년 <점원들>이라는 작품으로 전세계 영화인들에게 이름을 알렸던 케빈 스미스 감독의 신작입니다. 어수룩한 두 형사의 좌충우돌이 이 영화의 핵심이며 그 안에서 의미를 찾아내는 조금은 전형적인 유머가 있는 영화입니다.

브루스 윌리스, 트레이스 모건 콤비의 맹활약이 기대되는 영화입니다.



1위.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

마틴 스코시지 감독의 신작 <셔터 아일랜드 Shutter Island>가 지난 주보다 반토막이 난 2천 2십 2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했지만 2주 연속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니스 르한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작품은 1954년을 배경으로 정신이상자를 수용하는 섬에서 벌어지는 기이한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감독과 원작, 매력적인 배우라는 삼박자가 골고루 뒤섞인 이 작품에 대한 기대는 국내에서도 대단합니다.

레오나르도 디 카프리오, 마크 러팔로, 벤 킹슬리, 미셀 윌리엄스, 막스 폰 시도우등이 열연했습니다.




1. Shutter Island                                                                                22.2 M        75.1 M
2. Cop Out                                                                                          18.6 M        18.6 M
3. The Crazies                                                                                   16.5 M        16.5 M
4. Avatar                                                                                                 14 M         707 M
5. Percy Jackson & the Olympians: The Lightning Thief             9.8 M        71.2 M
6. Valentine's Day                                                                             9.51 M          100 M
7. Dear John                                                                                              5 M         72.6 M
8. The Wolfman                                                                                  4.12 M        57.2 M
9. Tooth Fairy                                                                                     3.45 M         53.9 M
10. Crazy Heart                                                                                  2.54 M         25.1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