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1월 25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6주연속 1위 아바타

by 조각창 2010. 1. 25.
728x90
반응형
대한민국 외화 역사상 최초의 관객 천만 시대를 연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 Avatar>의 독주는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없습니다. 이번주에도 1위 자리를 차지한 <아바타>는 미국내 흥행 성적만 5억불을 훌쩍 넘어서며 설마했던 <타이타닉>의 기록에 근접해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획기적인 기술로 승부한 카메론의 승부수는 이렇게 신기원이라 부를 수있는 전인미답을 만들어가는 듯 합니다.  

10위. 스파이 넥스트 도어 The Spy Next Door

지난주 6위로 시작한 성룡 주연의 아동 영화 <스파이 넥스트 도어 The Spy Next Door>가 4백 7십 5만불이라는 수익을 거두며 네계단 하락했습니다.

<베토벤>, <플린스톤>등 아이들을 위한 영화로 기억되는 브라이언 르방 감독의 신작입니다. 아이들을 돕던 어눌해 보이기만 하던 남자가 대단한 실력의 스파이였다는 설정은 익숙해 보입니다. 그런 익숙함에서 그들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지요.

성룡, 루카스 틸, 앰버 발레타, 매그너스 쉐빙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

다시 두계단 하락한 노장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가 6백 1십 9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총액 9천 8백 6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1억불을 목전에 두고 있습니다.

멜 깁습과 헬렌 헌트가 주연을 했었던 <왓 우먼 원츠>의 낸시 메이어스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한 신작입니다. 여성 감독 특유한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두남자와 한여자의 사랑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메릴 스트립, 스티브 마틴, 알렉 볼드윈등 만만찮은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 열연을 했다는 것만으로 충분할 듯 합니다.





8위.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지난주 4위에서 무려 네계단이나 하락한 줄무니 다람쥐의 말도 안되는 활약을 그린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가 6백 5십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총액 2억 4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2억불 클럽에 가볍게 입성했습니다. 

줄무늬 다람쥐가 펼치는 기상천외한 연주가 다시 한번 관객들을 환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성 감독인 베티 토마스의 이 작품에 대한 미국인들의 사랑은 여전했습니다.

저스틴 롱, 데이비드 크로스, 제이슨 리, 안나 파리스, 자차리 레비등의 목소리 연기도 흥미를 유발합니다.




7위. 익스트로디너리 메저 Extraordinary Measures

해리슨 포드와 브랜단 프레이저의 <익스트로디너리 메저 Extraordinary Measures>가 7백만불의 수익으로 7위로 시작을 했습니다.

기타 아난다의 원작 소설을 기반으로 톰 보간이 감독을 맡은 이 영화는 <로렌조 오일>처럼 희귀병에 걸린 아이를 살려내기 위한 과정을 다루고 있는 휴먼 드라마입니다.

해리슨 포드, 브랜단 프레이저, 케리 러셀, 자레드 해리스등이 출연했습니다.



6위.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지난주 5위에서 다시 한계단 하락한 가이 리치 감독의 신작인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가 7백 1십 2만불의 스코어를 올리며 이번주 6위를 차지했습니다.  

1998년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 Lock, Stock and Two Smoking Barrels>이란 감각적인 영화로 세계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가이 리치가 전설적인 탐정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것이 어울려보이지는 않았지만 많은 영화팬들이 그의 신작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쥬드 로, 레이첼 맥아담스, 마크 스트롱, 켈리 릴리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러블리 본즈 The Lovely Bones

지난주 3위로 기분좋게 출발했던 <반지의 제왕> 피터 잭슨이 과거 뉴질랜드 시절로 돌아간 듯한 <러블리 본즈 The Lovely Bones>가 8백 8십만불의 수익으로 두계단 하락하며 5위를 차지했습니다. 

<배드 테이스트>나 <데드 얼라이브>등 피터 잭슨의 초기작에 열광했던 분들. <천상의 피조물>에 환호를 보내셨던 분들이라면 <러블리 본즈>가 기대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미국으로 건너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지만 과거 재기어린 그를 아쉬워했던 이들에게는 행복한 기다림이 될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2월 중순 개봉예정이라고 하지요.

마크 월버그, 레이첼 웨이즈, 수잔 서랜든, 스탠리 투치, 제이크 에이블, 리키 수후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투스 페리 Tooth Fairy

드웨인 존슨 주연의 코미디 <투스 페리 Tooth Fairy>가 1천 4백 5십만불이라는 좋은 성적으로 4위로 시작했습니다.

서양에서는 널리 알려진 '이빨요정'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이 영화는 아이스하키 선수로서 강인한 모습을 선보였던 주인공이 '이빨요정'이 되어 그동안 소원했었던 가족에 대한 사랑을 알아가는 내용의 코미디영화입니다.

드웨인 존슨, 애슐리 주드, 줄리 앤드류스, 빌리 크리스탈, 알렉스 페리등이 출연했습니다.



3위. 엘리의 서 The Book of Eli

댄젤 워싱턴 주연의 <엘리의 서 The Book of Eli>는 1천 7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지난주 2위에서 한계단 하락해 3위를 차지했습니다.

<프롬 헬>로 알려진 알렌&앨버트 휴즈 감독이 만든 신작입니다. 인류가 멸망해버린 사회에 대한 이야기들이 하나의 유행처럼 전개되는 상황에서 과연 이 작품이 다른 작품들과의 변별성을 어디에서 찾을 수있을지 기대됩니다. 감독의 재기어림과 만만찮은 배우들에 대한 기대감도 이 작품에 녹아들어가 있겠지요.

댄젤 워싱턴, 게리 올드먼, 밀라 쿠니스, 마이클 갬본, 제니퍼 빌즈등이 출연했습니다.




2위. 리즌 Legion

데니스 퀘이드 주연의 <리즌 Legion>이 1천 8백 2십만불의 수익으로 올리며 <아바타>에 이어 2위로 시작했습니다.

이 작품이 우리에게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은 형민우 원작의 <프리스트>를 영화화하는 스캇 스튜어트 감독의 작품이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출연중인 폴 베타니가 주연으로 출연하니 더욱 관심이 갈 수밖에는 없네요.

성경속 요한계시록의 세계를 맞이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는 이 작품은 최근의 트렌드인 종말과 멸망을 다루고 있습니다.

데니스 퀘이드, 폴 베타니, 케빈 듀란드, 덩 존스, 케이트 월시가 출연했습니다.



1위. 아바타 Avatar

과연 1위에서 내려오기나 할까요? 6주 연속 1위 자리에 오른 <아바타>는 지난주와 비슷한 3천 6백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했습니다. 개봉 5주차에 4억 9천 2백만불이라는 스코어를 보이기는 했지만 상승세가 꺽이는듯 했지만 이번주 6주차에 5억 5천 3백만불의 성적을 보이며 다음주 6억 달러를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이제 <타이타닉>의 미국내 스코어가 가시권에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1. Avatar                                                                                               36 M          553 M
2. Legion                                                                                            18.2 M         18.2 M
3. The Book of Eli                                                                               17 M            62 M
4. Tooth Fairy                                                                                   14.5 M         14.5 M
5. The Lovely Bones                                                                          8.8 M         31.6 M
6. Sherlock Holmes                                                                         7.12 M         192 M
7. Extraordinary Measures                                                                  7 M             7 M
8.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6.5 M         204 M
9. It's Complicated                                                                           6.19 M         98.6 M
10. The Spy Next Door                                                                    4.75 M         18.7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