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1월 18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5주 연속 1위 차지한 아바타

by 조각창 2010. 1. 18.
728x90
반응형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 Avatar>의 독주는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없을 정도입니다. 이번주에도 1위 자리를 차지한 <아바타>는 국내에서도 외화 최초로 1,000만 시대를 열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피터 잭슨의 <러블리 본즈>와 댄젤 워싱턴의 신작인 <엘리의 서>, 성룡의 <스파이 넥스트 도어>등이 새롭게 개봉하며 <아바타>의 아성을 노렸지만 아직은 역부족으로 보일 뿐입니다.


10위.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

지난주 8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제이슨 라이트먼과 조지 클루니가 함께 한 코미디 영화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가 5백 4십 6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라이언 빙햄기업의 다운 사이징 전문가로 하늘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하는 주인공을 코믹하게 잘 그녀내고 있습니다. <주노>에서 보여주었던 코믹함속에 내재되어있던 날카로운 주제처럼 혹은 흡연에 대한 역설적인 비판을 유쾌하게 펼쳤던 <땡큐 포 스모킹>처럼 이 영화도 특이한 전문직 남성을 내세워 많은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조지 클루니, 제이슨 레이트먼, 안나 켄드릭, 베라 파미가등이 출연했습니다.




9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 7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지난주 5백 5십 7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식축구의 계절에 내놓은 미식축구 영화라 역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감동 코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럭비'를 들고 나와 '럭비'와 '미식축구'를 둘러싼 영화 대리전이 재미있게 펼쳐질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8위. 리프 이어 Leap Year

지난주 6위로 시작한 에이미 아담스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리프 이어 Leap Year>가 5백 8십 8만불의 수익으로 이번주에는 8위로 두계단 하락했습니다.

조건 좋은 남자에게 프로포즈를 받은 주인공이 비행기 고장으로 낯선 시골마을에 머물며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스티브 마틴 주연의 <숍걸>의 아난드 터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에이미 아담스, 매튜 구디, 케틀린 올슨, 아담 스캇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

지난주보다 두계단 하락한 노장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가 7백 6십 7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총액 8천 8백 2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선전중입니다.

멜 깁습과 헬렌 헌트가 주연을 했었던 <왓 우먼 원츠>의 낸시 메이어스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한 신작입니다. 여성 감독 특유한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두남자와 한여자의 사랑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메릴 스트립, 스티브 마틴, 알렉 볼드윈등 만만찮은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 열연을 했다는 것만으로 충분할 듯 합니다.




6위. 스파이 넥스트 도어 The Spy Next Door

성룡 주연의 아동 영화 <스파이 넥스트 도어 The Spy Next Door>가 9백 7십만불이라는 수익으로 6위로 시작했습니다.

<베토벤>, <플린스톤>등 아이들을 위한 영화로 기억되는 브라이언 르방 감독의 신작입니다. 아이들을 돕던 어눌해 보이기만 하던 남자가 대단한 실력의 스파이였다는 설정은 익숙해 보입니다. 그런 익숙함에서 그들이 이야기하고자 하는 것은 가족에 대한 사랑이지요.

성룡, 루카스 틸, 앰버 발레타, 매그너스 쉐빙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지난주까지 1위였던 <아바타>의 자리를 노리던 가이 리치 감독의 신작인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가 9백 8십 2만불의 스코어를 올리며 세계단이나 하락했습니다. <아바타>의 아성에 눌려 1위 자리를 차지하지 못한채 급락해버린 <셜록 홈즈>로서는 불행을 탓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1998년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 Lock, Stock and Two Smoking Barrels>이란 감각적인 영화로 세계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가이 리치가 전설적인 탐정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것이 어울려보이지는 않았지만 많은 영화팬들이 그의 신작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쥬드 로, 레이첼 맥아담스, 마크 스트롱, 켈리 릴리등이 출연했습니다.




4위.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지난주 3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줄무니 다람쥐의 말도 안되는 활약을 그린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가 1천 1백 5십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총액 1억 9천 3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선전중입니다. 

줄무늬 다람쥐가 펼치는 기상천외한 연주가 다시 한번 관객들을 환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성 감독인 베티 토마스의 이 작품에 대한 미국인들의 사랑은 여전했습니다.

저스틴 롱, 데이비드 크로스, 제이슨 리, 안나 파리스, 자차리 레비등의 목소리 연기도 흥미를 유발합니다.





3위. 러블리 본즈 The Lovely Bones

<반지의 제왕> 피터 잭슨이 과거 뉴질랜드 시절로 돌아간 듯한 <러블리 본즈 The Lovely Bones>가 드디어 개봉을 했습니다. 1천 7백 1십만불이라는 수익으로 3위로 스타트한게 억울하고 아쉬울 정도입니다.

<배드 테이스트>나 <데드 얼라이브>등 피터 잭슨의 초기작에 열광했던 분들. <천상의 피조물>에 환호를 보내셨던 분들이라면 <러블리 본즈>가 기대될 수밖에는 없습니다. 미국으로 건너가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었지만 과거 재기어린 그를 아쉬워했던 이들에게는 행복한 기다림이 될 듯 합니다. 국내에서는 2월 중순 개봉예정이라고 하지요.

마크 월버그, 레이첼 웨이즈, 수잔 서랜든, 스탠리 투치, 제이크 에이블, 리키 수후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엘리의 서 The Book of Eli

댄젤 워싱턴 주연의 <엘리의 서 The Book of Eli>는 3천 1백 6십만불이라는 좋은 스코어로 시작했습니다.

<프롬 헬>로 알려진 알렌&앨버트 휴즈 감독이 만든 신작입니다. 인류가 멸망해버린 사회에 대한 이야기들이 하나의 유행처럼 전개되는 상황에서 과연 이 작품이 다른 작품들과의 변별성을 어디에서 찾을 수있을지 기대됩니다. 감독의 재기어림과 만만찮은 배우들에 대한 기대감도 이 작품에 녹아들어가 있겠지요.

댄젤 워싱턴, 게리 올드먼, 밀라 쿠니스, 마이클 갬본, 제니퍼 빌즈등이 출연했습니다.




1위. 아바타 Avatar

5주 연속 1위 자리에 오른 <아바타>는 지난주와 비슷한 4천 1백 3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대단한 행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봉 5주차에 4억 9천 2백만불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리기는 했지만 조금씩 떨어지는 스코어를 보이기는 합니다. 과연 자신의 작품인 <타이타닉>의 미국내 스코어를 넘길 수있을지 기대됩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1. Avatar                                                                                            41.3 M         492 M
2. The Book of Eli                                                                            31.6 M         31.6 M
3. The Lovely Bones                                                                        17.1 M         17.5 M
4.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11.5 M         193 M
5. Sherlock Holmes                                                                         9.82 M         180 M
6. The Spy Next Door                                                                       9.7 M           9.7 M
7. It's Complicated                                                                           7.67 M         88.2 M
8. Leap Year                                                                                      5.88 M         17.5 M
9. The Blind Side                                                                                5.57 M         227 M
10. Up in the Air                                                                               5.46 M        62.8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