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2010년 1월 11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는 4주 연속 아바타가 차지

by 조각창 2010. 1. 11.
728x90
반응형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 Avatar>는 이번주에도 1위 자리를 차지하며 독주체제를 구축했습니다. 이미 미국내에서만 4억달러가 넘는 수익을 거둬들이 이 작품이 자신의 전작인 <타이타닉>의 아성도 넘어설 것으로 기대되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10위.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

지난주 7위에서 세계단 하락한 디즈니 애니메이션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가 4백 7십 4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었던 마법에 걸린 개구리 왕자를 키스로 마법을 풀어 행복하게 살았다는 이야기와는 달리 키스로 인해 왕자와 같이 개구리가 된 공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가 공동 연출했으며, 아니카 노니 로즈, 브루노 캠포스, 케이스 데이비드, 제니퍼 코디, 피터 바틀렛, 제니퍼 루이스, 존 굿맨, 오프라 윈프리, 테렌스 하워드등이 목소리 출연을 했습니다.





9위. 유스 인 리볼트 Youth in Revolt


마이클 세라가 출연하는 <유스 인 리볼트 Youth in Revolt>는 7백만불이라는 수익으로 9위로 시작했습니다.

CD.페인의 원작 소설 "Youth in Revolt: the Adventures of Nick Twisp"을 미구엘 아테타의 연출로 만들어낸 작품입니다. 이혼후 다양한 남자들과 로맨스를 즐기는 엄마와 사랑에 눈뜨기 시작한 아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마이클 세라, 저스틴 롱, 스티브 부세미, 레이 리오타, 포티아 더블데이등이 출연중입니다.



8위.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

지난주 6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제이슨 라이트먼과 조지 클루니가 함께 한 코미디 영화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가 7백 1십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라이언 빙햄기업의 다운 사이징 전문가로 하늘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하는 주인공을 코믹하게 잘 그녀내고 있습니다. <주노>에서 보여주었던 코믹함속에 내재되어있던 날카로운 주제처럼 혹은 흡연에 대한 역설적인 비판을 유쾌하게 펼쳤던 <땡큐 포 스모킹>처럼 이 영화도 특이한 전문직 남성을 내세워 많은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조지 클루니, 제이슨 레이트먼, 안나 켄드릭, 베라 파미가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 5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지난주 7백 7십 5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미식축구의 계절에 내놓은 미식축구 영화라 역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감동 코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럭비'를 들고 나와 '럭비'와 '미식축구'를 둘러싼 영화 대리전이 재미있게 펼쳐질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6위. 리프 이어 Leap Year

에이미 아담스 주연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 <리프 이어 Leap Year>가 9백 1십 7만불의 수익으로 6위로 시작했습니다.

조건 좋은 남자에게 프로포즈를 받은 주인공이 비행기 고장으로 낯선 시골마을에 머물며 벌어지는 다양한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스티브 마틴 주연의 <숍걸>의 아난드 터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에이미 아담스, 매튜 구디, 케틀린 올슨, 아담 스캇등이 출연했습니다.


5위.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

지난주 4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노장들의 연기가 돋보이는 <잇츠 컴플리케이티드 It's Complicated>가 1천 1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선전중입니다.

멜 깁습과 헬렌 헌트가 주연을 했었던 <왓 우먼 원츠>의 낸시 메이어스 감독이 직접 시나리오를 쓰고 연출까지 한 신작입니다. 여성 감독 특유한 섬세한 연출이 돋보이는 이 작품은 두남자와 한여자의 사랑이야기를 유쾌하게 담아내고 있습니다.

메릴 스트립, 스티브 마틴, 알렉 볼드윈등 만만찮은 연기파 배우들이 함께 열연을 했다는 것만으로 충분할 듯 합니다.



4위.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

에단 호크 주연의 뱀파이어 영화 <데이브레이커스 Daybreakers>가 1천 5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4위로 시작했습니다.

2019년 근 미래에 뱀파이어들의 식량이기도 한 인간의 혈액이 줄어들게되자 이에 대한 방안들을 찾게 됩니다. 인간을 배양하고 끊임없이 피를 공급받기도 하는 세상이 도래하고 이에 맞서는 인간들과 뱀파이어들간의 최후의 전쟁은 벌어집니다. <언데드>의 피터와 마이클 스피어리그 쌍둥이 감독의 신작입니다.

에단 호크, 윌리엄 데포, 이사벨 루카스, 샘 닐, 클라우디아 카반등이 출연했습니다.


3위.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이번주에도 3위를 지켜낸 줄무니 다람쥐의 말도 안되는 활약을 그린 <앨빈과 슈퍼밴드2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가 1천 6백 3십만불이라는 스코어를 기록하며 총액 1억 7천 8백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선전중입니다. 

줄무늬 다람쥐가 펼치는 기상천외한 연주가 다시 한번 관객들을 환호하게 만들었습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여성 감독인 베티 토마스의 이 작품에 대한 미국인들의 사랑은 여전했습니다.

저스틴 롱, 데이비드 크로스, 제이슨 리, 안나 파리스, 자차리 레비등의 목소리 연기도 흥미를 유발합니다.




2위.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

<아바타>의 저주에 걸린 가이 리치 감독의 신작인 <셜록 홈즈 Sherlock Holmes>는 1천 6백 6십만불 스코어를 올리며 2위 자리를 지켜냈습니다. 총액 1억 6천 5백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무난한 행보를 하고 있습니다.

1998년 <록, 스탁 앤 투 스모킹 배럴 Lock, Stock and Two Smoking Barrels>이란 감각적인 영화로 세계 영화팬들의 주목을 받았던 가이 리치가 전설적인 탐정 셜록 홈즈의 이야기를 만들었다는 것이 어울려보이지는 않았지만 많은 영화팬들이 그의 신작에 관심을 보였습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쥬드 로, 레이첼 맥아담스, 마크 스트롱, 켈리 릴리등이 출연했습니다.




1위. 아바타 Avatar

이번주로 4주 연속 1위 자리에 오른 <아바타>는 4천 8백 5만불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를 기록하며 쉽게 기세가 꺽이지 않을 것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개봉 4주차에 4억 2천 9백만불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올리며 <타이타닉>의 미국내 스코어를 넘길 가능성이 농후해보입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1. Avatar                                                                                            48.5 M         429 M
2. Sherlock Holmes                                                                         16.6 M         165 M
3. Alvin and the Chipmunks: The Squeakquel                           16.3 M         178 M
4. Daybreakers                                                                                    15 M           15 M
5. It's Complicated                                                                              11 M        76.4 M
6. Leap Year                                                                                      9.17 M        9.17 M
7. The Blind Side                                                                                7.75 M         219 M
8. Up in the Air                                                                                   7.1 M        54.7 M
9. Youth in Revolt                                                                                 7 M             7 M
10. The Princess and the Frog                                                        4.74 M        92.6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