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12월 20일자 전미박스오피스순위 1위에 오른 아바타 Avatar의 압도적 스코어

by 조각창 2009. 12. 21.
728x90
반응형
국내에서도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신작 <아바타 Avatar>가 역시나 압도적인 스코어로 새로운 1위에 올라섰습니다.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보여준 이 작품이 어느정도의 성과까지 거둘 수있을지 기대됩니다.


10위. 올드 독 Old Dogs

지난주 8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디즈니 기획영화 <올드 독 Old Dogs>이 2백 2십 9만불의 수익을 거두었습니다. 코미디 영화를 즐겨 만들어오던 월터 베커 감독의 신작입니다.

동물원에 몰래들어간 두명의 친구와 한명의 비지니스 파트너가 겪는 지상최대의 난재들은 그들에게는 고생이지만 관객들에게는 즐거움 경험으로 다가옵니다.

존 트라볼타, 로빈 윌리엄스, 세스 그린, 켈리 프레스톤, 코너 레이범, 맷 딜런등이 출연하는 전형적인 디즈니식 가족 코미디 영화입니다.


             



9위. 브라더스 Brothers

지난주 6위였던 토비 맥과이어와 나탈리 포트먼 주연의 <브라더스 Brothers>가 2백 6십 3만불의 수익으로 이번주에는 세계단 하락한 9위를 차지했습니다.

아프카니스탄 전쟁에서 실종된 형. 그리고 남겨진 형수와 아이들. 그들을 돌보는 동생과 형수와의 사랑. 그리고 다시 돌아온 형과의 관계를 치밀하게 담아낸 이 영화는 단순한 인간관계의 문제가 아닌 전쟁이 주는 폐해를 담아내고 있습니다.

<나의 왼발>로 감동을 전해주었던 짐 쉐리던 감독의 신작입니다. 그가 보여주었던 감동 코드가 이번에는 어떤식으로 전달될지도 궁금하지요. 토비 맥과이어, 나탈리 포트먼, 제이크 질렌할등이 출연했습니다.




8위.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

제이슨 레이트먼과 조지 클루니가 함께 한 코미디 영화 <업 인 디 에어 Up in the Air>가 3백 1십만불의 수익으로 8위로 오프닝을 기록했습니다.

라이언 빙햄기업의 다운 사이징 전문가로 하늘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야하는 주인공을 코믹하게 잘 그녀내고 있습니다. <주노>에서 보여주었던 코믹함속에 내재되어있던 날카로운 주제처럼 혹은 흡연에 대한 역설적인 비판을 유쾌하게 펼쳤던 <땡큐 포 스모킹>처럼 이 영화도 특이한 전문직 남성을 내세워 많은 이야기들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조지 클루니, 제이슨 레이트먼, 안나 켄드릭, 베라 파미가등이 출연했습니다.



7위.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

지난주 5위를 차지했던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역작 애니메이션 <크리스마스 캐롤 A Christmas Carol>은 3백 4십 2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이번 주에는 두계단 하락한 7위를 기록했습니다. 

<폴라 익스프레스>, <베어 울프>로 이어지는 그의 실사와 애니메이션의 경계에 대한 실험은 이번 작품으로 더욱 진일보한 기술력을 선보였습니다. 3D 아이맥스로 봐야지만 로버트 저매키스의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있을텐데 아쉽습니다.

짐 캐리, 게리 올드먼, 콜린 피스, 로빈 라이트 펜등이 출연했습니다.





6위. 인빅터스Invictus

지난주 3위로 시작했던 거장 클린트 이스트우드의 신작 <인빅터스 Invictus>가 이번주에는 4백 1십 7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6위로 세계단 하락했습니다.

존 칼린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을 상징하는 흑백갈등을 해소하며 등장했던 넬슨 만델라 대통령과 남아공 최고의 인기 스포츠인 럭비를 중심으로 흑과백을 뛰어넘는 인간에 대한 사랑이 거장의 숨결에 의해 대단한 작품으로 탄생했습니다.

모건 프리먼, 맷 데이먼, 맷 스템, 줄리안 루이스 존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5위.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

차츰 하락하기 시작하는 <트와일라잇 사가:더 문 The Twilight Saga: New Moon>은 4백 3십 7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지난주보다 한계단 하락해 5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로서 <트와일라잇>은 예고편뿐이었음을 관객들에게 충분히 보여주 성과가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이미 원작 소설의 인기가 높았기에 전작에 대한 기대도 높았었습니다. 비록 아쉬운 전개등으로 개봉전 기대만큼의 성과를 올리지 못했지만 더욱 다양하고 막강해진 캐릭터들의 등장으로 잭박을 터트렸습니다.

이 정도의 오프닝 스코어라면 작년 최고의 흥행작이었던 <아이언 맨>과 겨뤄봐도 가능한 성적이 아닐 수없습니다. 과연 다음주 어느정도의 스코어를 유지할지가 관건이겠지만 이미 <2012>의 2주간의 총액보다 높은 수익을 거둔 이 작품은 2009년 최고의 흥행작에 올라설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로버트 패티슨, 크리스틴 스튜어트, 테일러 로트너, 다코타 패닝, 마이클 쉰등이 출연합니다.




4위. 디드 유 히어 어바웃 더 모건 Did You Hear About the Morgans?

연말을 타깃으로 만든 로맨틱 코미디 <디드 유 히어 어바웃 더 모건 Did You Hear About the Morgans?>이 7백만불의 수익으로 4위로 기분좋게 출발했습니다.

<그남자의 작사 그여자의 작곡>으로 국내에도 널리 알려진 마크 로렌스 감독이 직접 쓰고 연출한 작품입니다. 뉴욕에 사는 두 남녀가 우연히 살인사건을 목격하고 격리 수용되게 됩니다. 그렇게 낯선 마을에 숨게된 그들은 자연스럽게 사랑이라는 감정을 느끼게 되는 과정들을 코믹하게 다룬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휴 그랜트, 사라 제시카 파커, 나탈리아 크리마스, 빈센조 아마토, 제스 리브먼, 엘리자베스 모스, 마이클 켈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

지난주 2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산드라 블록의 신작인 <블라인드 사이드 The Blind Side>은 1천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미식축구의 계절에 내놓은 미식축구 영화라 역시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듯 합니다. 크리스마스 시즌이 다가오며 감동 코드는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듯 합니다. 

마이클 루이스의 동명 소설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실화가 주는 감동이 무엇보다는 미국인들이 마음을 사로잡았던 듯 합니다. 클린트 이스트우드는 '럭비'를 들고 나와 '럭비'와 '미식축구'를 둘러싼 영화 대리전이 재미있게 펼쳐질 듯 합니다.

거리의 부량아가 되어버린 소년이 한가족을 만나며 불운했던 과거를 잊고 미식축구선수로 성장해가는 과정을 담아낸 이 영화는 최악의 경제난으로 고생하는 미국인들에게는 다시 한번 아메리칸 드림을 일깨우게 하는 듯 합니다.

존 리 핸콕은 실존 인물이었던 야구선수 지미 모리스의 생애를 담은 <루키>를 만든 감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모리스의 경우도 그렇지만 운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사랑, 헌신, 믿음등을 강조해온 그의 성향이 그대로 반영된 영화로 보입니다.

산드라 블록, 팀 맥그루, 퀸톤 아론, 재 히드, 릴리 콜린스, 킴 딕킨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

이번주 2위는 지난주 1위였던 디즈니 애니메이션 <공주와 개구리 The Princess and the Frog>가 1천 2백 2십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우리가 익숙하게 알고 있었던 마법에 걸린 개구리 왕자를 키스로 마법을 풀어 행복하게 살았다는 이야기와는 달리 키스로 인해 왕자와 같이 개구리가 된 공주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론 클레멘츠, 존 머스커가 공동 연출했으며, 아니카 노니 로즈, 브루노 캠포스, 케이스 데이비드, 제니퍼 코디, 피터 바틀렛, 제니퍼 루이스, 존 굿맨, 오프라 윈프리, 테렌스 하워드등이 목소리 출연을 했습니다.





1위. 아바타 Avatar

왕의 귀환은 화려하기 그지없었습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오랫만에 돌아와 선보인 <아바타 Avatar>는 7천 3백만불이라는 압도적인 스코어를 기록하며 오프닝을 화려하게 장식했습니다.

앞선 기술로 특수효과의 신기원을 선보이던 제임스 카메론에 대한 기대는 여전히 유효하며 오히려 상상이상의 매력을 선보이며 영화팬들을 환호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샘 워싱턴, 시고니 위버, 미셀 로드리게즈, 조 살다나, 지오바니 리비시등이 출연하는 이 영화가 어느정도의 수익을거둘지도 초미의 관심사입니다.




1. Avatar                                                                                               73 M          73 M
2. The Princess and the Frog                                                         12.2 M        44.8 M
3. The Blind Side                                                                                  10 M         165 M

4. Did You Hear About the Morgans?                                                   7 M             7 M
5.
The Twilight Saga: New Moon                                                 4.37 M         275 M
6. Invictus                                                                                          4.17 M        15.8 M
7.
A Christmas Carol                                                                      3.42 M         131 M
8. Up in the Air                                                                                  3.1 M        8.11 M
9.
Brothers                                                                                        2.63 M        22.1 M
10. Old Dogs                                                                                      2.29 M        43.6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