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영화 박스오피스 Film Boxoffice

7월 첫 주 '아이스 에이지3' 새로운 전미박스오피스 1위에 등극하다!

by 조각창 2009. 7. 6.
728x90
반응형
너무나 대단해 대적할 수있는 상대가 없을 것으로 예측되었던 <트랜스포머2>가 1주만에 1위 자리를 내주었습니다. 국내에서는 그리 큰 성공을 거두지는 못했지만 완성도라는 측면과 미국내 흥행에서 대박을 이뤘었던 <아이스 에이지> 세번째 이야기가 새로운 1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10위.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급격한 하락을 보이던 숀 레비 감독의 <박물관이 살아있다2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이 2백 1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10위에 턱걸이했습니다.   

스미소니언에 간 래리의 좌충우돌기를 그린 이 작품에는 벤 스틸러, 에이미 아담스, 오웬 윌슨, 행크 아자리아, 로빈 윌리암스, 크리스토퍼 게스트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밴 스틸러의 스타파워가 최소한 미국내에서는 무시하지 못할 정도라는 것을 알 수있을 듯 합니다.



9위. 이어 원 Year One

지난주 6위에서 세계단 하락한 코미디 최고스타 잭 블랙 주연의 <이어 원Year One>이 주말 2백 1십만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그라운드훅 데이>의 해롤드 라미스 감독의 신작입니다. 이어 원 원시시대를 사는 게으른 주인공들이 마을에서 추방당한 채 고대 세계를 모험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잭 블랙, 마이클 세라, 올리비아 와일드, 데이비드크로스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다른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연이은 개봉으로 더이상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기는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8위. 더 토킹 오브 펠햄 1 2 3 The Taking of Pelham 1 2 3

지난주보다 한계단 하락한 토니 스코트 감독의 <더 토킹 오브 펠햄 1 2 3 The Taking of Pelham 1 2 3>이 2백 5십만불을 올렸습니다. 존 고디의 원작을 영화화한 이 작품은 뉴욕 지하철을 납치한 범인과 네고시에이터와의 대결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미 <지하의 하이제킹>이라는 제목으로 1974년 조셉 서젠트 감독에 의해 영화화된 적이 있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토니 감독의 이 영화가 더욱 관심을 받았던 이유는 댄젤 워싱턴과 존 트라볼타가 등장한다는 것이였지요. 더불어 제임스 갠돌프, 존 터투로, 루이스 구즈만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7위. 마이 시스터즈 키퍼 My Sister's Keeper

지난주 5위로 시작해 1주만에 두계단 하락한 조디 피콜트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닉 카사베츠의 <마이 시스터즈 키퍼 My Sister's Keeper>가 5백 2십만 5천불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미국 독립영화의 전설인 존 카사베츠의 아들이기도 한 닉은 국내에도 소개되었던 <알파 독>을 만든 감독이기도 합니다. 백혈병에 걸린 딸을 위해 자신도 머리를 밀어버리는 당차고 가슴이 따뜻한 엄마역을 맡은 카메론 디아즈의 연기 변신이 무척이나 돋보이는 사랑이 가득한 영화입니다. 미드 <미디엄>에서 큰딸로 나오는 소피아 바실리에바가 백혈병에 걸린 딸로 열연을 보이고 있습니다. 아비게일 브레슬린, 제이슨 패트릭, 알렉 볼드윈등이 열연을 펼친 가슴 따뜻한 드라마입니다.




6위. 업 UP 

지난주 4위에서 두계단 하락한 디즈니 픽사의 2009 라인업중 하나인 <업Up>은 6백 5십만 8천불이라는 스코어를 보이며 6위에 자리잡았습니다. 70이 넘은 노인이 자신의 평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자신의 집과 함께 세계여행을 떠난다는 이 애니메이션에 많은 미국인들은 행복해한 듯 합니다. 현재까지의 스코어 페이스를 보면 다른 영화가 아닌 이 작품이 2009년 최강의 흥행작이 될 가능성이 농후해지고 있습니다. 엄청난 흥행몰이를 진행중이라고 이야기할 수있을 정도의 스코어 페이스입니다. 

피트 닥터와 밥 페터슨이 공동 연출하고 에드워드 아스너가 노인 프레드릭 목소리로 출연했습니다. 이외에도 크리스토퍼 플루머, 죠단 나가이, 밥 페터슨, 델로이 린도, 존 라젠버그등이 목소리 출연했습니다.



5위. 행오버 The Hangover

지난주에 비해 두계단 하락하기는 했지만 탄탄한 경쟁력을 가진 코미디 영화 <행오버 The Hangover>가 1천 4십만불의 수익을 차지하며 총액 2억 4백만불을 넘어서며 2009년 2억불 클럽에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라스베가스에 놀러간 세남자에게 던져진 한 아이와 말도 안되는 상황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웃음들이 미국인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긴 듯 합니다. <올드 스쿨>과 극장판 <스타스키와 허치>로 알려진 토드 필립스 감독의 작품입니다.

브레들리 쿠퍼, 히더 그레이햄, 제프리 탐보, 자크 갈리피아나키스, 저스틴 바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4위. 프로포즈 The Proposal

3주차에 4위까지 하락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좋은 스코어를 보이고 있는 산드라 블록과 라이언 레이놀즈 주연의 <프로포즈 The Proposal>가 1천 2백 8십만불이라는 수익을 올렸습니다. 2006년 <스텝 업>으로 주목 받았던 여성 감독 앤 플레쳐의 로맨틱 코미디입니다.

많은 영화잡지등에서 주목해야할 2009년 작품으로 꼽힐정도로 많은 이들이 주목했던 작품인 만큼 화려한 데뷔를 했습니다. 산드라 블록, 라이언 레이놀즈, 마리 스틴버젠, 데니스 오하라, 베티 화이트, 마이크 모슬리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3위. 퍼블릭 에너미 Public Enemies

마이클 만 감독과 조니 뎁, 크리스찬 베일이라는 투톱만으로도 영화팬들의 주목을 한몸에 받았었던 <퍼블릭 에너미 Public Enemies>가 2천 6백 2십만불의 수익을 거두며 3위로 입성했습니다.

분명 그들의 이름값을 보면 당연히 1위를 차지해야만 했지만 워낙 쟁쟁한 블록버스터들에 밀려 아쉽게도 3위로 오프닝을 장식했습니다. 실존인물들의 삶을 다루었다는 것 갱스터 무비의 부활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이 작품에는 조니 뎁, 크리스찬 베일, 채이닝 테이텀, 제임스 루소, 크리스찬 스톨츠등이 출연하고 있습니다.



2위. 트랜스포머2 패자의 복수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영원한 1위일줄 알았던 이 작품이 비록 아주 적은 차이로 밀리기는 했지만 1주만에 2위로 밀려났습니다. <트랜스포머2 패자의 복수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는 4천 2백 5십만불의 수익을 올리며 총액 2억 9천 3백만불을 올리며 이번 주중 3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과연 5억불 고지를 넘어 6억불을 넘어서 최고의 기록을 작성해낼 수있을지 무척이나 기대됩니다.

마이클 베이, 시아 라버프, 메간 폭스등이 보여주는 로봇영화에 대한 미국인들의 전폭적인 지지는 기대 이상의 모습이기도 합니다. 연일 대한민국에 대한 잘못된 입방아로 국내 팬들에게는 악평을 받고 있음에도 국내 흥행 역시 새로운 역사를 작성하려 하기에 과연 전 세계적인 수익이 어느정도 날 수있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1위. 아이스 에이지 3 Ice Age: Dawn of the Dinosaurs


많은 이들이 의외의 성과로 생각할 듯 합니다. 특히 국내에서 그리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었던 <아이스 에이지>의 세번째 이야기가 박빙의 차이로 1위로 오프닝 데이를 장식했습니다.

마이크 터메이어와 시리즈 전체를 감독한 카를로스 살다나가 연출한 이 작품은 다이너소어가 등장한다는 것도 많은 기대를 가지게 만드는 듯 합니다. 더불어 애니메이션의 변방이었던 폭스사로서는 행복한 날이 아닐 수없을 듯 합니다. 존 레귀자모, 퀸 라티파, 데니스 리리, 레이 로마노, 크리스 웻지등이 목소리 출연을 하고 있습니다.



1. Ice Age: Dawn of the Dinosaurs                                             42.5 M       67.5 M
2.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42.5 M        293 M
3. Public Enemies                                                                          26.2 M          41 M
4. The Proposal                                                                            12.8 M       94.2 M
5. The Hangover                                                                           10.4 M        204 M
6. Up                                                                                              6.58 M        265 M
7. My Sister's Keeper                                                                      5.25 M         26 M
8. The Taking of Pelham 1 2 3                                                       2.5 M       58.5 M
9. Year One                                                                                    2.1 M       38.1 M
10. Night at the Museum: Battle of the Smithsonian                    2.1 M        168 M


(다른 색으로 표시된 제목들을 클릭하면 관련 기사를 볼 수 있습니다.)


이번주 박스오피스에서 1위 자리를 내주기는 했지만 마이클 베이의 로봇 영화 <트랜스포머2>의 여전한 강세는 화제가 아닐 수없습니다. 개봉 2주차에 3억불에 근접하는 모습을 보이며 최고의 스코어 경신도 가능한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어쩌면 이런 대단한 작품을 누르고 박빙으로 1위 자리를 차지한 <아이스 에잊3>의 성과가 놀라울 따름입니다. 코미디와 애니메이션에 대해 강세를 보이는 미국 시장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주는 1위였습니다.  

<트랜스포머2>는 한동안 독주를 할 가능성이 농후해 보입니다. <아이스 에이지3>가 다음주에도 1위 자리를 지켜낼지는 예측 불허입니다. 이번주에는 <브루노>정도가 경쟁 상대로 등장할 예정이라 <트랜스포머2>의 1위 재등극이 더욱 농후해보이기만 합니다. 전지현이 주인공을 맡았던 <블러드:더 라스트 뱀파이어>도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다음주에는 <해리포터와 혼혈왕자>가 개봉합니다. 다시 한번 블록버스터들의 빅뱅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지지요.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