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Music 음악/말랑말랑 팝 앨범

우리 교육 현황을 다시 생각하게 해주는 핑크 플로이드의 어너더 브릭 인 더 월Pink Floyd-Another Brick in the Wall

by 조각창 2009. 3. 22.
728x90
반응형
영국 출신의 세계적 밴드 핑크 플로이드의 명곡입니다. 많은 이들에게 아직까지도 회자되고 멋진 뮤직비디오들이 돋보이는 <더 월The Wall>은 하나의 음악 영화로서 최고의 가치를 지는 작품이기도 합니다.

초창기 멤버인 시드 바렛에 대한 음울하고 우울한 이야기들과 로저 워터스, 닉 매이슨, 릭 라이트, 데이비드 길모어로 1965년 영국에서 구성되어 수많은 명반들과 명곡들을 내놓았던 전설적인 프로그레시브 락 그룹입니다. 테마가 있는 음반으로 하나의 주제를 노래하는 그들의 음반들은 소장가치 역시 뛰어난 음반들이기도 하지요.

1973년 발표되었었던 <다크 사이드 오브 더 문 Dark Side of the Moon>으로 세계적인 그룹으로서 인기를 구가했다고 할 수있겠지요. 정말 어린시절 이들이 너무 좋아 청계천 2층 백판상가들에게 음반 사러 다니던 기억이 새록 새록나게 만드는 핑크 플로이드입니다. CD로 나와있어도 과거 어렵게 구입했었던 낡고 허름하기만 한 백판들이 무척이나 사랑스럽게 다가옵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 이 포스트는 blogkorea [블코채널 : 또 다른 시선으로] 에 링크 되어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