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Special 특집/Special 특집

영화속 쇼핑 큰손! 재미로 알아보는 영화속 최강의 쇼핑 큰손 베스트 20

by 조각창 2008. 11. 29.
728x90
반응형





쇼핑 좋아하는 것은 동서양을 불문하는 듯 합니다. 아이쇼핑이 아닌 백화점을 다 사버릴 듯이 사들이는 쇼핑의 큰손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부럽기도 하고 눈살이 찌그러지기도 하지요. 그럼 영화속 큰손들은 누가있을까요? 재미로 알아보는 쇼핑 큰손 베스트 20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 솔드아웃 JINGLE ALL THE WAY (1996)

아놀드 슈워제네거가 자신의 아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선물인 터보맨 액션 피겨를 사기위해 좌충우돌 구매기를 보여준 영화였지요. 브라이언 레반트 감독, 아놀드 슈워제네거, 필 하트만, 리타 윌슨, 로버트 콘라드가 출연한 유쾌한 쇼핑담입니다.


19. 귀여운 여인 PRETTY WOMAN (1990)

말이 필요없는 영화이지요. 이 영화에서 창녀였던 줄리아 로버츠가 비버리 힐즈의 쇼핑샵에서 쇼핑하는 장면입니다. 비굴하게 아부하는 부티크 메니저 래리 밀러의 모습이 재밌네요. 게리 마샬 감독의 멋진 작품이지요. 리차드 기어, 줄리아 로버츠, 랄프 벨라미, 제이슨 알렉산더가 출연했던 로맨틱 코미디영화였지요. 신데렐라 신드롬이 완성되는 뻔하지만 재미있었던 영화속 쇼핑장면이 19위에 뽑혔습니다.


18. 클루리스 CLUELESS (1995)

이 영화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들 중 하나가 바로 무차별하게 소비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비버리 힐즈 고등학교의 최고인 퀸의 일상을 다룬 영화였었지요. 지금은 잊혀진 배우가 되어버렸지만 90년대 아이돌로 유명했었던 알리시아 실버스톤의 모습이 귀엽기만 합니다. 에이미 해커링 감독, 알리시아 실버스톤, 폴 러드, 브리트니 머피, 스테이시 대시등이 출연했던 영화였습니다.


17. 마리 앙투와네트 MARIE ANTOINETTE (2006)

쇼핑 큰손 중의 큰손은 바로 이 여인이 아니었을까요? 오스트리아 공주인 마리 앙투와네트가 프랑스의 황태자 루이 16세와 정략 결혼을 해 베르사유 궁으로 들어온 이후 무료한 생활을 하는 그녀의 선택은 그리 많지 않았겠지요. 누가 감히 그녀의 질러댐을 이겨낼 수있을까요? 코폴라가의 미래인 소피아 코폴라 감독, 커스틴 던스트, 제이슨 슈왈츠맨, 제이미 도넌, 주디 데이비스등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16. 티파니에서 아침을 BREAKFAST AT TIFFANY'S (1961)

신분상승을 꿈꾸는 한 여인의 진실한 사랑찾기를 다룬 너무 유명한 고전이지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보석상인 티파니에서 멋진 드레스을 입고 쇼핑을 하는 장면은 음악과 함께 지금도 기억에 생생한 장면입니다. 블레이크 에드워즈 감독, 오드리 헵번, 조지 페퍼드, 마틴 발삼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15. 섹스 앤 더 시티 SEX AND THE CITY (2008)

뉴요커의 재미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바로 이 드라마와 영화. HBO를 통해 방송되었던 이 드라마속 주인공들의 쇼핑은 말이 필요없지요. 마이클 패트릭 킹 감독, 사라 제시카 파커, 킴 캐트럴, 신시아 닉슨, 크리스틴 데이비스, 크리스 노스등이 출연한 영화속 그녀들의 쇼핑 부러우셨나요?


14. 해롤드 앤 쿠마 HAROLD & KUMAR GO TO WHITE CASTLE (2004)

올 해 개봉된 2탄까지 모두 성공한 코미디 영화이지요. 해롤드와 쿠마는 다른 명품이 아닌 화이트 캐슬 햄버거를 먹기 위해 목숨까지 바치는 과정들이 그 어떤 쇼핑보다도 값져(?) 보입니다. 대니 레이너 감독, 존 조, 칼펜이 펼치는 유쾌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13.GO (1999)

일본영화 <고>가 아닙니다. 몇 시간안에 집세를 벌어야만 하는 슈퍼 점원의 이야기를 다룬 범죄 코미디 영화이지요. 마약밀매범을 잡으려는 잠복 경찰과의 관계등 이 영화속에 등장하는 슈퍼가 쇼핑의 큰손 역할을 하지요. 온갖 식료품들과 엑스터시 등등 덕 라이먼 감독, 사라 폴리, 케이티 홈즈, 데스몬드 애스큐, 나단 벡스터등이 출연한 코미디입니다.


12. 토이 THE TOY (1982)

슈퍼맨의 아버지인 리차드 도너 감독의 82년도 작품입니다. 재벌 재키 클리슨은 아들을 위해 말도 안되는 장난감을 선물합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선물이 도착한다면 어떨까요? 리차드 프라이어, 잭키 글리슨, 네드 비틀리, 스캇 슈와츠, 테레사 간젤등이 출연한 블랙 코미디입니다.


11. 백만장자 브루터스 BREWSTER'S MILLIONS (1985)

월터 힐 감독의 코미디 영화입니다. 토이에도 출연했었던 리차드 프라이어가 다시 등장하는 이 영화에서 리차드는 선물이 아닌 큰손으로 나옵니다. 액수로만 따진다면 최강이 아닐까요? 메이저리그 야구단을 3천만불로 구매하는 백만장자 브루터스의 쇼핑을 따라가기는 쉽지 않지요. 월터 힐 감독, 리차드 프라이어, 존 캔디가 출연한 코미디입니다.


10.BIG (1988)

소원을 비는 기계 졸타 앞에서 어른이 되고 싶다는 13살 소년 조쉬. 그리고 다음날 갑자기 어른이 되어버린 그는 이제 더이상 음료수 기계나 악세사리에 목메는 아이가 아니지요. 톰 행크스의 어른이 된 아이의 연기가 무척이나 재미있었던 작품이었지요. 페니 마샬 감독, 톰 행크스, 존 허드, 엘리자베스 퍼킨스, 존 로비츠등이 출연한 코미디입니다. 재미있는건 스티븐 스필버그의 여동생인 앤 스필버그가 각본에 참여했다고 하지요.


9. 돌아온 맥스 듀간 MAX DUGAN RETURNS (1983)

헤어진지 28년에 집으로 돌아온 아버지 맥스. 그리고 맥스가 가지고 온 돈가방은 그들을 황홀한 쇼핑의 늪으로 인도하지요. 다이아몬드, 초고가 영상장비, 벤츠 자가용등 고가의 선물들을 가족들에게 선물합니다. 허버트 로스 감독, 마샤 메이든, 제이슨 로바즈, 도널드 서덜랜드, 키퍼 서덜랜드등이 출연한 코미디입니다. 서덜랜드 부자가 함께 했다는 것도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8. 은밀한 유혹 INDECENT PROPOSAL (1993)

부인을 하룻밤 빌려주면 100만불을 준다면? 기회의 도시 라스베가스에서 마음껏 쇼핑을 할 수있는 기회. 어떻게 할까요? 애드리안 라인 감독, 로버트 레드퍼드, 데미 무어, 우디 해럴슨이 출연했던 유명한 영화이지요.


7. 머니 핏 THE MONEY PIT (1986)

록큰롤 밴드의 변호사 월터와 이혼한 바이얼리스트 안나. 그들은 살던 집에서 나와야만 하는 상황에서 대부를 받아 100만불짜리 저택을 20만불에 구매하게 됩니다. 과연 이는 횡재일까요? 집을 구매하고 난 이후의 일들을 유쾌하게 그린 작품입니다. 리처드 벤자민 감독, 톰 행크스, 셸리 롱, 조 만테냐등이 출연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6. 캔트 바이 미 러브 CAN'T BUY ME LOVE (1987)

트로이 베이어 감독은 2003년 <Love Don’t Cost a Thing>라는 영화로 리메이크도 했었지요. 고등학교 최고의 인기녀. 그녀를 돈으로 살 수있을까요? 돈이면 안되는게 없는 세상. 그 세상은 80년대가 아닌 현재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87년작품엔 백인들이 03년 작품엔 흑인들이 주연으로 등장합니다. 스티브 래시 감독, 패트릭 뎀프시, 아만다 피터슨, 코트니 게인스, 세스 그린등이 출연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5. 바보 네이빈 THE JERK (1979)

정신박약아인 네이빈이 주유소에서 일을 하다 손님의 안경을 고쳐주게 됩니다. 이 안경이 빅히트를 치게되고 네이빈도 일약 백만장자가 되게 됩니다. 엘비스의 집보다 으리으리한 집과 가구들을 구매하는 그는 바보처럼 사들이는 쇼핑 큰손의 저력을 보여주지요. 칼 라이너 감독, 스티브 마틴, 버나데트 피터스, 빌 메이시등이 출연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4. 백지 수표 BLANK CHECK (1994)

돈세탁을 하기위해 사기꾼은 어린 소년에게 백지수표를 건냅니다. 이 백지수표에 백만불을 적은 소년의 쇼핑은 시작되지요. 자신의 집 뒤뜰에 수영장을 만들고 카트트랙을 만드는 등 어린 소년의 거대한 손이 움직입니다. 루퍼트 웨인라이트 감독, 브라이언 본살, 카렌 더피, 제임스 랩혼, 제인 아킨슨등이 출연한 코미디 영화입니다.


3. 월 스트리트 WALL STREET (1987)

최고의 큰손들이 모여 있는 월 스트리트에서 그들의 씀씀이는 상상을 불허하지요. 그들의 쇼핑 큰손은 아무래도 고가의 미술품들에 집중되는 경향이 있었는 듯 합니다. 지금은 세계 경제를 파탄으로 이끈 원흉이 되어버렸지만 그들의 큰손은 상상불허입니다. 올리버 스톤 감독, 찰리 쉰, 마이클 더글라스, 마틴 쉰, 숀 영등 최강의 배우들이 출연했던 영화입니다.


2. 밀크 머니 MILK MONEY (1994)

매춘부인 V가 사랑이라는 거대한 쇼핑 큰손을 보여주는 가족 영화입니다. 그 어떤 것보다도 커다란 선물은 사랑이겠지요. 리차드 벤자민 감독, 멜라니 그리피스, 에드 해리스, 마이클 패트릭 카터, 말콤 맥도웰, 앤 허쉬등이 출연한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역시 최고의 쇼핑은 사랑일까요?


1. 슈퍼배드 SUPERBAD (2007)

쇼핑을 넘어서는 채권. 가짜 신분증을 통한 술 구매. 청바지 사기등 특별할 것 없지만, 가진것 없는 10대들에게 더이상 거대한 쇼핑 큰손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그렉 모톨라 감독, 요나 힐, 마이클 세라, 세스 로젠, 빌 헤더등이 출연한 질펀한 10대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순위에서도 보여지듯 쇼핑이란 물질적인 것과 정신적인 것들 그리고 상황에 따른 쇼핑의 규모는 달라질 듯 합니다. 단순히 수치로 따져볼 수없는 쇼핑. 여러분들은 스스로 어떤 쇼핑을 최고의 쇼핑으로 생각하시나요?


* 이 자료는 EW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되었음을 알립니다.

유익하셨나요? 그럼 구독클릭하세요.^^;;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