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Game 게임/게임뉴스

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순위(2008년 6월 23~6월 29일) 메탈기어 솔리드4 재탈환!

by 조각창 2008. 7. 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주(6월 23일~6월 29일) 게임 판매 순위입니다.

거의 3주 만에 순위를 정리하는 듯 합니다. 큰 변화가 없었던 순위였었는데 3주만에 새롭고 다양한 게임들이 다수 등장했습니다.

이번 주 1위는 잡임침투라는 형식으로 최고의 인기를 끌었던 <메탈기어 솔리드4>가 차지했습니다. PS3용으로 출시된 이 게임은 고난이도를 가지고 있지만 넓고 깊은 마니아층들을 형성하고 있어 지난 주 3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통상 첫 주에 1위를 차지하지 못하면 그대로 마무리되는게 현실인데 말입니다. 이 게임의 저력을 볼 수있는 듯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위는 지난 주 1위에서 한계단 하락한 위Wii 용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이 차지했습니다. 이미 너무 유명한 게임이지요. 다만 위Wii용으로 출시되어 높은 판매고를 올린 점이 흥미롭습니다. 국내에서도 위Wii를 사용하는 인구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타이틀 회전율도 좋은 것으로 보이지요.

3위에는 지난 주 2위에서 한 계단 하락한 드라이빙 게임의 최고봉중 하나인 <그란 투리스모5:프롤로그>가 차지했습니다. 가장 실제와 흡사한 조작법과 게임성을 지닌 드라이빙 게임이지요. PS3에 맞춰 나온 게임이라 개인적으로도 무척이나 기대했던 게임이었습니다.

이번 주 5위에는 새롭게 출시된 <배틀필드:배드 컴퍼니>가 차지했습니다. PS3/XBOX용으로 출시된 시뮬레이션 게임인데요.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는 것으로 알았는데 기대보다 못한 순위는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게 되네요.

6위엔 유로 2008의 인기에 힘입어 9위에서 세 계단이나 상승한 <유로 2008>이 차지했습니다. 이는 분명 20여일 동안 이어진 유로 2008의 힘이 컸던 것이겠지요.

7위도 이번 주 새롭게 출시된 롤플레잉 게임인 <어둠 속에 나 홀로>가 차지했습니다. 롤플레잉으로서 재미가 가득한 게임이지요. 다만 엑스박스용으로만 출시되어 아쉽기는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때와 달리 비디어 게임들이 순위에 많이 올려져 있습니다. 향후 어떤 게임들이 새롭게 등장할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관련기사
비디오 게임 최고의 레이싱 게임7 이제 여러분도 스피드 레이서!!


잘 읽으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차트는 게임 동아에서 발췌 했구요. 이 기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
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