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Weekly Best 순위 차트/게임 순위 Game Boxoffice

비디오&휴대용 게임 판매순위(2008년 4월 07~4월 13일)

by 조각창 2008. 4. 14.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주(4월 7일~13일) 게임 판매 순위입니다.

지난주에 이어 1위는 포터블 게임인 '몬스터 헌터 포터블 2nd G'가 차지했습니다. 이로써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상황이되었습니다.

2위도 지난 주와 동일하게 닌텐도 게임인 '젤다의 전설 몽환의 모래시계'가 유지하고 있습니다. 휴대용 게임기기들의 강세가 이번주에도 여전히 유효하다는 이야기이기도 하겠습니다.

3위는 지난 주 5위로 랭킹 진입을 했던 닌덴도 DS의 카드 게임인 '유희왕 월드챔피언쉽 2008'이 차지해습니다.
아직까지도 닌텐도의 강세가 여전하네요. 조만간 출시 예정될 '위Wii'의 상황은 어쩔지 궁금하기까지 합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게임기의 가격대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을 듯 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닌텐도의 위Wii 국내에서도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3가지' 참조.



사용자 삽입 이미지

4위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인 '용과 같이3'가 차지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엄청난 인기를 얻었지만 국내에서는 끝내 1위 등극을 하지 못하고 꾸준한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5위는 메이저리그 시즌을 맞이해 한단계 상승한 'MLB 08 The Show'가 차지했습니다. 사실적인 스포츠 게임으로서 꾸준한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 슈퍼스타들을 이끌고 게임을 한다는 것은 매력적일 수밖에는 없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주에는 두 개의 신작이 랭크에 올라왔는데요. 그 중 하나인 오래된 시리즈물인 '아머드코어:포 앤서'가 6위로 랭크안에 진입했습니다. 로봇에 올라타 직접 상대를 물리친다는 것은 또다른 즐거움이겠지요. 개인적으로 이런류의 게임에 대한 조작도가 많이 떨어져서 재미를 느끼기 힘들어서...잘 안하게 되더군요.

9위엔 재진입을 한 닌텐도 DS게임인 '실전!영어삼매경'이 차지했습니다. 여전한 포터블의 인기를 절감하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10위에 턱걸이한 게임은 유명한 FPS 시리즈인 '레인보우식스 베가스2'이 차지했습니다. 뭐 워낙 유명한 게임이기에 따로 설명이 필요없겠지요.


몬스터 헌터 포터블 2nd G Monster Hunter Portable 2nd G
아머드코어 : 포 앤서 Armored Core for Answer HQ




<추가 영상을 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클릭>

세가 최고의 게임 <용과 같이3>
최고의 MLB 게임 <MLB 08 The Show>
최강의 3인칭 슈팅 게임 <더 클럽>


잘 읽으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차트는 게임 동아에서 발췌 했구요. 이 기본 자료는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운영하는 게임전문 쇼핑몰인 에이케이게임몰(www.akgamemall.co.kr)이 인터파크, CJ몰, GS홈쇼핑, d&shop, 롯데닷컴, 옥션, G마켓 등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과 오프라인 매장의 판매통계를 조사하여 이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다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