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카테고리 없음

귀여니식 말랑말랑 청춘 이야기 - 도레미파솔라시도

by 조각창 2008. 4. 2.
728x90
반응형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터넷 시대에 가장 각광을 받은 소설이라면 귀여니표 소설이라고 말할 수있겠지요.

기존 소설의 형식들과 문법들을 파괴함으로서 좋은 평가를 받았지만 그 한없는 가벼움에 많은 독설들을 받기도 했었습니다. 그럼에도 그녀의 소설들은 속속 영화화되고 일정 수준의 흥행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여기 그녀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영화가 선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씨네21 리뷰

둘리 탈을 뒤집어쓰고 놀이동산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정원(차예련)은 자신을 골탕먹인 은규(장근석)에게 콜라를 쏟아붓는다. 하지만 다음날, 옆집으로 이사 온 은규에게 몰래 아르바이트 나가는 것을 들킨 정원은 부모님에게 고자질하겠다는 엄포에 일주일 동안 은규의 기타를 연습실까지 들어주기로 한다. 능숙한 기타 연주에 작곡 실력까지 갖춘 은규는 10대 밴드를 대상으로 한 대회를 위해 연습하고 있으며, 앙숙처럼 치고받던 둘은 서로에게 호감을 갖게 된다. 하지만 이내 정원은 예전에 가장 친한 친구였지만, 불행한 사건으로 사이가 틀어진 희원(정의철)이 은규가 소속된 밴드 ‘도레미파솔라시도’의 베이시스트라는 사실을 발견하고 당황한다. <도레미파솔라시도>는 <늑대의 유혹> <그놈은 멋있었다>에 이어 세 번째로 귀여니의 원작 소설을 영화화한 작품으로, <늑대의 유혹>의 조연출이었던 강건향 감독이 처음으로 메가폰을 잡았다. 주인공 소녀를 가운데 놓고, 두명의 꽃미남 소년들이 그리는 삼각관계가 여전히 반복되고, “씨댕, 졸라 존심 상해!” “꼬랑지 까니까 봐준다” 같은 어투의 대사들이 10대들의 입을 바삐 채운다. 학교나 가족의 울타리가 증발된 상태에서, 밴드 연습실이나 공연장에서 사랑을 속삭이고 교통사고와 기억상실로 눈물을 쏟는 귀여운 소년, 소녀들의 로맨스는 딱 사춘기 소녀의 일기장을 훔쳐보는 것 같다. 하지만 동시에 그것이 귀여니라는 이름에 영화를 찾는 10대 관객이 기대하는 바이기도 할 것이다.

유익하셨나요? 구독클릭 부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