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마이크로닷 잠적 왜 그는 부모와 같은 야반도주를 선택했을까?

by 조각창 2018. 12. 12.
728x90
반응형

마이크로닷이 사라졌다. 그가 살던 곳은 이미 다른 사람이 들어와 살고 있다고 한다. 이웃 사람들의 증언을 보면 마닷은 야반도주를 했다고 한다. 과거 그 가족들이 많은 이들의 돈을 가지고 야반도주하던 것과 동일한 방법이다. 충분히 문제를 풀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었지만 마닷과 가족은 거부했다.


처음엔 마닷과 그의 형인 산체스를 동정하고 옹호하던 이들도 이제는 힘들어질 듯하다. 책임감 없는 행동에 야반도주까지 해버린 자에 대해 일말의 동정도 할 수 없는 지경이 되었으니 말이다. 그들은 동정의 여지도 받을 수 없도록 스스로 상황을 만들고 있다.


'빚투'라는 신조어까지 생길 정도로 마닷 사건 이후 연예인들의 부모가 저질렀다는 빚 이야기가 쏟아져 나왔다. 무려 30여 년 전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였다. 일부는 법정으로 사건이 옮겨갈 상황이 되었고, 누군가는 피해자를 직접 찾아가 사과하고 일부를 변제하기도 했다.


부모의 잘못이 되물림 되는 현상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현행법으로 부모의 빚을 자식들이 갚은 이유는 없다. 그런 점에서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부모가 저지른 빚까지 감당해야 할 이유는 없다. 피해자의 경우 자식들이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문제재기를 할 수밖에 없다.


피해자들의 안타까움을 모를 수 없다. 나라도 피해자 입장이라면 어떤 방법으로든 피해를 구제 받고 싶은 심정이 간절하니 말이다. 하지만 방법의 문제일 것이다. 마닷을 제외한 연예인 부모 논란은 일부는 악의적으로 다가올 정도로 일방적이다. 다른 방식도 존재했다.


마닷 논란으로 시끄러운 상황에 조용히 연락해 문제를 풀어갈 수도 있다. 그럼에도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온라인에 일방적으로 사건을 공개하는 방식은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밖에 없다. 공개적으로 연예인이 된 자식들을 망신 줘서 돈을 받겠다는 논리인데 그건 오히려 독이 되는 방식이다.


연예 프로그램인 '본격적인 한밤'에서 이 문제를 다뤘다. 한고은과 조여정 사건에 대한 이야기와 함께 마닷의 현재 상황을 취재한 내용이었다. 한고은과 조여정은 오히려 동정 여론이 압도적이다. 부모는 이혼하고 문제의 아버지와는 이미 남남이 된 지 오래다.


남이 되어버린 아버지의 빚으로 인해 촬영장에 빚쟁이들이 찾아와 행패를 부렸고, 대신 돈을 갚기도 했다. 그럼에도 이번 '빚투' 사건으로 다시 한 번 논란이 되며, 그녀들은 원치 않은 가족사까지 모두 드러나게 되었다. 누구에게나 남들에게 말 못할 가정사는 존재한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강제로 가정사까지 공개되는 것은 엄청난 폭력이다. 이 모든 것이 마닷 가족으로부터 시작되었다. 하지만 정작 마닷 가족은 마치 실종된 것처럼 사라져버렸다. 마닷 형제는 국내에 있는지 뉴질랜드에 있는지 조차 알 수가 없다. 물론 출입국 기록을 보면 알 수 있지만 아무나 확인할 수 없는 기록이다.


뉴질랜드에서 편하게 살던 그의 부모들은 알려진 집과 음식점을 팔고 사라졌다. 여권을 만들고 들어오려면 2주 정도 걸린다고 말을 한 후 이들의 행동은 완전히 달라졌다. 마닷 역시 소속사를 통해 아들로서 책임을 지겠다는 말을 남긴 후 행방이 묘연하다. 


마닷으로 인해 연인이었던 홍수현까지 공격을 받고 있다.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홍수현은 마닷과 만났다는 이유로 일부에게는 동급으로 취급 받고 있는 상황이다. 아무런 상관도 관계도 없는 홍수현까지 비난을 받을 정도로 마닷 가족 논란은 그렇게 심각한 수준이다.


마닷이 살고 있던 동네 주민은 밤에 짐을 빼는 것을 봤다고 한다. 자전거만 두고 짐을 뺐다고 했다. 부동산 관계자 역시 집은 이미 팔렸다고 했다. 주인이 바뀌었고 얼마 전 계약돼 이사를 갔다는 말도 했다. 세상은 시끄럽고 피해자들은 그들이 나타나 사과하기를 원했지만 마닷은 몰래 야반도주를 택했다. 


이제는 자식이기 때문에 책임이 없다는 옹호론도 펼 수 없게 되었다. 마닷에게 모든 것을 책임지라 할 수 있는 이는 없다. 그럼에도 그 역시 과거 부모들이 했던 것처럼 야반도주를 했다면 공범으로 취급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었다. 동정할 이유도 찾기 힘들게 만든 마닷의 행동은 비난을 받아 마땅하다. 수사 당국은 뉴질랜드에서 도주 중인 마닷 부모를 하루 빨리 소환해 죄의 대가를 치르도록 해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을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