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구준회 사과 후에도 논란이 지속되는 이유

by 조각창 2018. 9. 25.
728x90
반응형

아이콘 멤버인 구준회가 논란의 중심에 서 있다. 언제나 문제는 SNS에서 나온다. 이번에도 SNS에서 벌어진 논란이 확대가 되고 사과까지 하는 과정으로 이어졌다. 그 과정에서 핵심은 명료하다. 키타노 타케시와 친분이 있음을 알리고 싶은 구준회의 마음을 모를 리 없다. 

비토 타케시라고도 불리는 그는 일본에서는 여전히 스타다. 국내에서도 배우와 감독으로 큰 관심을 받았던 인물이기도 하다. 일본에서는 코미디언으로 시작해 감독, 배우, 작가 MC 등 안 하는 것이 없을 정도로 온갖 것을 다하고 신기하게도 모든 분야에서 큰 사랑을 받는 존재이기도 하다.


"죄송합니다. 좋아하는 배우여서 다른 정보를 몰랐어요. 팬 분들이 친구 같아서 편하게 이야기 나눈다는 것이 이렇게 될지 몰랐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다음부터는 신중하게 소통하는 준회 되겠습니다. 걱정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논란이 불거지자 구준회는 급하게 사과를 했다. 자신이 팬들에게 했던 행동은 친근함에서 나온 것이라며 오해하지 말아 달라는 요구다. 평소에는 문제가 없지만 논란이 되는 사건 속에서는 어투 하나 만으로도 논란이 될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구준회로서는 아쉬움이 있을 수는 있다. 


그저 장난처럼 댓글을 쓴 것 뿐인데 이렇게 논란이 커질지 몰랐다는 것이다. 여기에 자신이 좋아하는 타케시가 험한 발언을 해왔다는 사실을 몰랐다는 사실도 논란이 되고 있다. 일부에서는 구준회를 험한이라고 이야기할 정도라는 점에서 심각한 수준으로 확전될 수도 있어 보인다. 


험한 발언들을 해왔는지 모를 수 있다. 아무리 좋아한다고 해도 그의 모든 방송이나 발언들을 속속 알고 있지는 못할 수 있다. 영화를 보고 그를 좋아하고 그의 연기에 매료되었다면 그 이상의 것을 방기 했을 수도 있다. 물론 엄청난 팬심으로 스타의 모든 것을 속속 알고 있었다면 구준회에 대한 험한 발언도 일면 이해할 수는 있다. 


모두가 엄청난 팬심을 가지고 있을 수는 없다. 험한 발언에 대해 몰랐다는 그렇다고 할 수 있다. 문제는 그 과정에서 보인 그의 행동이 모든 오해의 시작이었다. 그리고 그 문제가 결국 팬들마저 분노하게 만들었다는 점이 가장 크다. 모든 것을 이해하고 이런 논란 자체를 이상하게 보는 팬들도 있을 것이다. 


이게 무슨 대단한 이슈이고 논란이라고 몰아 붙이냐고 이야기할 수 있다. 하지만 요즘에는 과정을 중요시한다. 소통 과정에서 그가 보인 일방적인 행동에 대해 분노하는 것이다. 다른 좋은 일이라면 그가 장난스럽게 댓구를 해도 이상할 것은 없다. 그가 이야기를 하듯 친근해서 그럴 수도 있다고 볼 수 있으니 말이다.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에 대해 험한 이력이 있다는 팬들의 발언에 그가 보인 행동은 비난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마치 팬이 스타를 보호하듯 그런 식의 발언을 하지 말라는 식이다. 그걸 넘어 알아도 나는 비토 타케시를 좋아할 테니 더는 언급하지 말라는 식의 태도로 보일 뿐이었다. 


팬들은 이 부분에 화가 났다. 잘못된 부분이 노출되어 다른 이들에게 공격을 받을까 걱정되어 이런 부분들을 지적했는데, 거부하는 행동에 대해 당황할 수밖에 없을 테니 말이다. 다른 것도 아니고 잘못을 바로 잡아주려는 행동까지도 간섭한다는 식의 태도를 보이는 구준회에 대한 분노다.


스타는 그저 홀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을 수많은 이들이 좋아해줘야 스타는 만들어지고 존재할 수 있다. 팬들을 우습게 알면 그 자리는 손쉽게 사라진다. 여전히 팬들을 우습게 보는 이들은 많다. 자신들의 돈벌이 정도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스타들도 여전히 있다. 하지만 시대는 빠르게 변해간다. 영원한 자리는 존재할 수 없음을 그들은 알아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