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방탄소년단 빌보드 뮤직 어워드 2년 연속 수상과 떼창 컴백 무대

by 조각창 2018. 5. 21.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이 2년 연속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아티스트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말 그대로 저스틴 비버의 독주였었다.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대거 참가하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초대 받는 것 자체가 영광이다. 평생 음악을 하며 그 자리에 서보지 못하는 이들이 대다수이기 때문이다.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수상을 한 것은 한국에서는 싸이가 있었다. 2013년 '강남스타일로'로 싸이는 '톱 스트리밍 송'의 비디오 부문상을 받은 적이 있다. 당시 싸이 인기는 미국만이 아니라 전세계적 인기였다는 점에서 수상은 너무 당연했다. 


싸이 이후 지난 해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 섰다. 그리고 저스틴 비버가 독주하던 '톱 소셜아티스트당'을 받았다. 그리고 그들의 무대는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현장이 마치 BTS 콘서트 장이 아닌가 하는 착각이 들게 할 정도로 떼창으로 공연장을 만들었기 때문이다.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BTS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2년 연속 상을 받게 되었다. '톱 소셜아티스트상'을 2년 연속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지난 해와 달리, 올 해는 중요한 초대 손님이기도 했다. 그리고 그들의 컴백 무대가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펼쳐진다는 사실 역시 엄청난 일이 아닐 수 없다. 


동양의 작은 나라 대한민국에서 온 보이 그룹이 전세계 최고의 무대에서 컴백 공연을 한다는 것 자체가 신기할 뿐이다. 한 번 초대를 받는 것도 영광인 자리다. 그리고 많은 초대 손님 가운데 무대에 서는 이들도 한정되어 있다. 그 자리에 BTS는 2년 연속 섰다. 


'톱 소셜아티스트상'은 지난 3월까지 1년간 빌보드 '소셜 50' 차트 랭킹과 주요 SNS 팬 참여 지수 등의 실적과 14~20일 진행된 글로벌 팬 투표를 합산해 수상자를 가린다. 올해 후보자들은 저스틴 비버, 아리아나 그란데, 데미 로바토, 션 멘데스 등 유명한 팝스타들이었다. 이들과 경쟁에서 BTS가 최종 승자가 되었다.


"2년 연속 이 중요한 상을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두 번이나 연속으로 받게 돼 소셜이란 것에 대해 생각해봤다. 몇몇 팬들이 우리의 음악이 삶을 바꿔줬다고 했는데, 소셜을 통해 옮겨지는 말이라는 게 얼마나 힘을 가지는지 깨달았다. 아미에게 감사하다" 


BTS 수상이 호명되자 리더 RM은 감격스러운 소감을 남겼다. 자신들의 음악으로 삶이 바뀌었다고 해준 팬들의 사연을 소개하며 소셜의 가치를 이야기하는 RM은 역시 RM이었다. SNS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BTS는 유명하다. 사소한 일상만이 아니라 팬들과 친근하게 다가가고 소통하는 그들은 어쩌면 '톱 소셜아티스트당'에 최적화된 이들이다. 


RM에 이어 지민도 "여러분이 상을 받은 것이다. 진심으로 감사하고 사랑한다"고 한국어로 소감을 더하기도 했다. 비영어권 국가 아이돌이 이렇게 세계적인 그룹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이 신기할 정도다. 물론 아직 가야할 길은 멀지만, 무에서 유를 창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경이롭기까지 하다. 

팬들이 가장 기다렸던 '페이크 러브 Fake Love' 컴백 무대는 말 그대로 콘서트 장이나 다름 없었다. 나오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던 BTS의 신곡. 그들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는 '떼창'으로 가득했다. BTS의 움직임 하나 하나에 환호와 함께 노래를 부르는 그곳은 완벽하게 BTS의 무대였다. 


BTS가 내년에도 '톱 소셜아티스트상'을 받을 것이다. 그리고 그에 더해 이제는 음악과 관련된 상들도 받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빌보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것 역시 불가능한 일이 아니다. 시점이 문제이지만 BTS가 빌보드 1위를 차지하고 내년 시상식에서는 보다 감동적인 장면들이 연출되기를 고대한다. 아미와 함께 한 BTS의 컴백 무대는 최고였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