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조현아 채진 사생활 논란 핵심은 단순하다

by 조각창 2018. 4. 8.
728x90
반응형

가수 조현아와 채진이 사귀는 사이가 아니냐는 주장이 나왔다. 하지만 그들은 그저 친한 친구일 뿐 연인은 아니라고 밝혔다. 지인들과 술자리에서 나온 게임 과정이 유출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 자리에 함께 있던 자가 이를 찍어 자신의 SNS에 올려 논란이 된 것이다. 


사실 그들이 무엇을 하며 살든 그건 그들의 몫이다. 연예인이라는 이유로 그들의 일상 생활을 간섭할 이유는 그 어디에도 없다. 실제 사귀든 그렇지 않든 그건 그들의 삶이지 타인이 간섭할 그 어떤 이유도 없기 때문이다. 사회적 논란을 동반한 문제라면 다른 이야기이지만 그들의 스킨십을 가지고 이야기 할 이유는 없다.


"확인 결과 조현아와 채진의 사진은 함께 지인의 집에서 술을 마시던 상황이었다. 지인의 집에서 여러 명이 술을 마셨는데 게임을 하는 장면이 찍혔다"


논란이 일자 조현아 소속사인 메이크어스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연인 관계는 아니라고 선을 그었다. 두 사람이 지인의 집에서 술을 마시며 놀다 벌어진 상황일 뿐이라는 것이다. 누구의 집에서 어떤 사람들이 함께 했는지 알 수는 없지만 적당하게 술을 마시며 게임을 하던 과정에서 그런 장면들이 만들어졌다는 것이다. 


속옷만 입고 여자를 덮치려는 장면은 자극적으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그저 그들이 즐기는 게임의 한 부류라면 그렇게 받아들이는 방법 외에는 없다. 그들 사이에서는 이런 식으로 술을 마시고 노는 것이 일상일 테니 말이다. 그 이상의 술 문화 놀이를 한들 그건 그들의 삶이다. 


조현아 측만이 아니라 채진 측도 사실무근이며, 그저 지인들과 게임을 하며 장난치는 모습일 뿐이라고 했다. 자극적인 장면으로 인해 다양한 이야기들이 나오고 있지만 두 사람은 일반적 친분을 넘어서는 그런 관계는 아니라고 주장했다. 조현아와 채진은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유닛'에서 멘토와 출연자로 만나 가까워졌다는 말이다. 


사제와 선후배 그 이상은 절대 아니라는 말도 추가했다. 그저 술자리에서 술을 마시며 자신들이 하던 게임을 하고 있었을 뿐이라는 것이다. 의상이 어떻듯 어떤 행동을 하든 그건 그저 게임일 뿐이니 오해를 말라는 것이 이들의 주장이다. 대중들 역시 더 이상의 추측을 할 이유도 없다. 


문제는 그들이 무슨 짓을 했느냐가 아니다. 이런 상황들을 찍어서 아무렇지도 않게 올린 지인의 행동이다. 영상을 찍고 이를 아무렇지도 않게 SNS에 올려 공유한 것이 중요하다. 자신들끼리는 이 정도 수위의 놀이와 영상 공유는 아무런 문제가 안 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라는 의미다. 


술 자리에서 함께 어울리며 뭘 하든 그건 그들의 몫이다. 그리고 그 자리에서 일어난 일들을 영상으로 찍어 공유하든 그 역시 그들의 몫이다. 하지만 그렇게 공유된 것들에 대해 대중들이 어떤 발언을 하든 그것 역시 그들의 몫이다. 분명 이번 논란은 사생활의 문제다. 


지극히 개인적인 사생활이 외부에 알려졌다. 이를 두고 논란이 이는 것은 너무 자연스럽다. 그렇다고 이를 보고 평가하는 이들에게 비난을 할 수는 없다. 사생활을 찍어 올린 지인의 한심한 작태가 문제일 뿐이다. 물론 이 행위 자체가 한심한 작태라고 생각하지 못한 결과이겠지만 말이다. 

연예인에게도 사생활은 중요하다. 그리고 지켜져야만 한다. 하지만 이런 식으로 공개한 후 그들의 행동에 대해 비판적인 이들을 비난하는 것은 어불성설일 것이다. 그들에게 관심도 없는 이들조차 어쩔 수 없이 접하게 만든 자가 문제일 뿐이니 말이다. 


사생활을 지키기 위해서는 스스로 조심할 필요가 있다. 자기들끼리 무엇을 하며 놀든 그건 대중들의 관심사가 아니다. 이런 식으로 자신들의 사생활을 공개하면서 연예인의 사생활을 이야기하는 것은 참 한심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이런 영상을 찍고 올린 지인이라는 인물은 자신이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는지 깊게 고민부터 해야 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