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이명박 구속에 장제원 부관참시 언급 황당한 이유

by 조각창 2018. 3. 23.
728x90
반응형

이명박이 구속되었다. 구속영장 심사 과정에서도 꼼수를 부리던 이명박은 결국 구속되었다. 누구나 다 예상하고 있었다. 이명박 역시 하루 전에 이미 구속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었다. 구속이 결정된 직후 이명박은 자신의 SNS에 직접 쓴 입장문을 올렸다. 


광신도처럼 몰려들었던 박근혜 추종자들의 모습은 이명박에게서는 보이지 않았다. 1년 전 박근혜가 구속되던 날은 그의집 앞에 수많은 광신도들이 찾아와 난리를 부렸다. 하지만 이명박의 집 앞은 추종자는 존재하지 않고, 그의 구속을 원하는 시민들만 나와 축제를 벌이고 있었다.


이명박 구속에 소위 스스로 보수라고 자청하는 극우주의자들까지 외면한 이유는 뭘까? 기본적으로 박근혜 구속을 기점으로 극우세력들의 힘은 붕괴되기 시작했다. 그들이 저지른 악랄한 짓들이 그저 소문이 아닌 현실로 드러나며 조금씩 그 말도 안 되는 상황에서 벗어나기 시작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박근혜는 박정희라는 독재 유령이 존재한다. 그 독재자를 추종했던 세력들은 자연스럽게 딸인 박근혜도 추종했다. 그 광신도 같은 반응은 박정희에 대한 애착이다. 박정희를 신처럼 모시는 이들에게 박근혜는 특별한 존재일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그나마 소수만 남은 박정희교 신자들도 이명박은 지지하지 않는다. 정치적 입지도 좁고, 그가 벌인 일들의 대다수가 개인 비리라는 점에서 더 그렇다. 물론 그렇다고 박근혜가 개인 비리가 없다고 말하는 것은 큰 잘못이다. 박근혜 역시 추악한 범죄자일 뿐이니 말이다. 


지지자 한 명 없이 썰렁한 이명박의 집에는 그의 집권 당시 한자리 차지했던 인사들이 모였다. 여기에 자유한국당 의원 둘이 보였다. 지난 검찰 출석 전에 모습을 보였던 권선동 의원이 이번에도 다시 찾았다. 자신 역시 강원랜드 채용비리에 연루되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인물이다. 


국회 법사위원장이라는 자리에 있다는 것 자체가 황당한 일이다. 명확하게 밝혀졌지는 않지만 채용비리에 연루되었다는 것 만으로도 그 자리에서 나와야 한다. 검찰 조직에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위치에 있는 자가 구속되는 이명박을 찾아 머리를 조아리는 모습은 경악스럽다. 


"무엇을 더 수사하고 무엇을 더 죽이려는 건지 참 집요하고 잔인하다. 21세기 대한민국에서 부관참시를 목도 할 줄은 몰랐다. 박근혜 정부는 쑥대밭이 돼 그 중심인 대통령이 구속돼 있다. 이명박 정부는 이미 친형을 비롯한 국정원장, 장차관, 비서관, 부속실장 등 최측근들이 모두 구속을 겪었고 권력을 놓고 나온 지 벌써 5년이 넘었다"


그 자리에는 권선동 의원만 있었던 것은 아니다. 뜬금없어 보이는 장제원 의원 역시 구속되는 이명박을 배웅했다. 그리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황당한 주장을 올렸다. 이 글을 보면 자유한국당이 왜 사라져야만 하는 정당인지 다시 깨닫게 해준다. 국민들이 자유한국당을 조롱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이명박 구속을 부관참시라고 주장했다. 이 자체가 과도한 비유이자 말도 안되는 주장일 뿐이다. 죄가 없는 자를 억울하게 정치 보복을 해서 다시 죄를 묻고 있다는 식의 주장이 과연 합리적이라고 보는가? 이명박근혜는 범죄 집단이었다. 그 증거들이 수없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잘못하지 않았다면 그들이 구속될 이유가 없다. 검찰이 국민들까지 속이며 존재하지도 않는 범죄 사실을 만들었다고 믿는 이는 자유한국당과 광신도들 외에는 없을 듯하다. 이명박근혜 정권에 함께 일했던 자들이 범죄에 연루되었다는 것은 이미 그들 스스로 증언을 했다. 


이명박 일가가 거대한 범죄에 적극적으로 합류해왔다는 사실 역시 증거로 증명되었다. 이런 상황에서 이명박 구속을 '부관참시'라고 하는 장제원 의원의 주장에 국민들이 비웃는 것은 너무 당연하다. 대통령에서 나온지 5년이 넘었는데 왜 이명박을 구속하느냐란 지적은 기본적으로 잘못되었다. 


권력에서 나온 지 몇 년이 문제가 아니라 범죄를 저질렀다면 기간과 상관없이 철저하게 조사해 처벌을 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 그럼에도 이런 말도 안 되는 옹호를 하는 장 의원의 모습을 보면 자유한국당이 절대 우리 사회에 존재해서는 안 되는 집단임을 다시 깨닫게 한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