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160만장 판매 대기록 놀랍기만 하다

by 조각창 2018. 3. 8.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은 이미 국내를 넘어선 세계적인 보이 그룹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물론 월드 클래스라는 측면에서 좀 더 나아가야 할 부분은 있다. 전세계 모든 이들이 좋아하는 스타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이 좀 필요하기 때문이다. 미국 팝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보이 그룹이 등장했다는 것만으로도 반갑다. 


AMA 무대에 방탄소년단이 올라 멋진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점은 대단했다. 공연장이 한국인지 미국인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열광적이었다. 영어가 가사에 섞여 있기는 하지만 기본적으로 한국어 가사를 모두 외워 떼창을 부르는 미국 현지 분위기는 말 그대로 대단했다.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 곡인 'DNA'를 부르던 그들의 모습은 자랑스럽게 다가올 정도였다. 이 곡의 유투브에서 사상 최단 기간 조회수 3억뷰를 돌파했다. 이는 앞으로 얼마나 많은 수치로 올라갈 수 있을지 알 수 없을 정도이다. 


방탄소년단의 이 앨범은 출시 후 누적 판매량 161만 3,924장을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앨범을 구매하는 시대가 아닌 음원으로 소비하는 시대에 이 정도 앨범을 판매한다는 것은 기적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만큼 방탄소년단의 인기가 높다는 의미일 것이다. 


단일 앨범 월간 판매 기록은 2001년 11월 god 4집이 144만 1,209장 이후 16년 만에 120만장을 돌파하며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17년 전만 해도 음반 판매가 많이 되던 시절이다. 지금과는 환경 자체가 다르던 시대였다. 당시에는 앨범 판매가 기본이던 시절이다. 


god만이 아니라 당시 최고 인기를 누리던 가수들 모두 엄청난 앨범 판매량을 자랑하던 시절이었다. 하지만 17년이 지난 현재 앨범을 구매하는 이는 거의 없다. 아니 앨범이 나오는지도 모르는 이들이 많을 정도로 환경은 완전히 변했다. 이런 시대에 160만장이 넘는 앨범 판매라는 사실이 그저 놀랍기만 하다. 


방탄소년단의 팬클럽인 '아미'가 전 세계에 골고루 퍼져 있다는 사실도 흥미롭다.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유튜브를 통해 열심히 활동하는 아미들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을 정도다. 방탄소년단의 칼군무를 따라 하는 커버 댄스를 추는 모습들도 장관이다. 전 세계 많은 이들이 방탄소년단의 춤을 커버하는 모습을 보면 자랑스럽기도 하다. 


단순히 국내에서 많은 앨범을 판매한 것만 대단한 것이 아니다.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최고 7위까지 올랐고, 영국 오피셜 앨범차트 14위를 기록하는 등 엄청난 성적을 냈다. 이것 만이 아니라 아이튠즈의 경우 60개국 이상의 국가에서 차트 1위에 올라설 정도로 엄청난 인기다. 


방탄소년단의 인기만이 아니라 개별 활동 역시 세계적인 관심사다. 슈가가 2016년 '어거스트디'라는 이름으로 발표한 동명의 믹스테이프는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 19위, '히트시커 앨범'차트 5위, '월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만이 아니라 개별 활동도 통한다는 점은 중요하다. 


최근에는 제이홉이 첫 솔로 믹스테이프인 'Hope World'를 발표하며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믹스테이프는 발표 직후 곧바로 '빌보드 200' 차트 63위를 기록했다. '인디펜던트 앨범' 차트 2위, '디지털 앨범' 차트 6위, '톱 앨범 판매' 차트 16위, '캐나디안 앨범' 차트 46위, '월드 앨범' 차트 1위 등 주요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다시 입증했다.


이 정도도 엄청난데 제이홉은 믹스테이프 뿐만 아니라 솔로 아티스트로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3위, '아티스트 100' 차트 97위를 각각 기록했다. 첫 솔로 믹스테이프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한국 솔로 가수 최고 기록을 세웠다. 이젠 싸이와는 또다른 진정한 최고 아티스트가 탄생한 샘이다. 


제이홉의 'Hope World'는 공개 직후 전 세계 63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한국 솔로 가수 최다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이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고, 개별 멤버들의 솔로 활동들까지 새로운 기록들을 세우고 있는 그들은 역대 최고의 스타임은 명확하다. 


방탄소년단이 더 대단한 것은 이게 최고가 아니라는 것이다. 이제 막 거대 팝 시장인 미국에 자신의 존재감을 알린 방탄소년단의 다음 행보는 명실상부 최고의 팝 스타가 되는 것이다. 그리고 그 가능성은 충분하다. 서양인들이 더 좋아하는 방탄소년단은 아직 다 보여주지도 못했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