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옵션열기 김어준이 폭로한 현재도 운영 중인 댓글 부대 실체

by 조각창 2017. 12. 7.
728x90
반응형

댓글 부대 논란이 시끄러운 현재까지도 이들이 조직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논란이 일기 시작했다. 김어준이 자신이 진행하는 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을 통해 공개했다. '옵션열기'라는 명칭이 그대로 노출된 채 조직적으로 문재인 정부를 비판하는 조직의 실체가 궁금해진다. 


'옵션열기'는 현재 포털사이트 1위를 장식하고 있다. 그만큼 국민들은 여전히 댓글 부대가 운영되고 있다는 사실에 경악하고 있다. 적폐 검사와 판사들이 여전히 존재하고 그들이 적폐 청산을 막고 있는 상황에서 국민들의 분노는 점점 확대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조직적인 댓글 부대가 여전히 운영 중이라니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다.


"아직도 댓글부대가 운영되고 있다는 의혹이 있다"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시를 받아 활동하는 댓글 부대 소속원들은 '옵션열기'라는 글자를 지우지 못하고 댓글을 남겼다. 각종 기사에 달린 댓글 중 '옵션 열기'라는 단어가 포함된 댓글이 주르륵 나온다"


"지령을 내리는 프로그램이 있는 것으로 추측되는데, '옵션 열기'를 삭제하고 복사해서 댓글을 달아야 하는데 이 같은 실수를 한 것으로,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노년층이 댓글부대일 가능성이 높다. 지금 당장 옵션 열기를 검색해보시라. 댓글부대를 누가 운영하고 누구 돈으로 한 것인지 적폐 관련 수사가 끝나면 이것도 수사해야 한다"


7일 오전 김어준은 TBS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문제의 댓글 부대 추정 세력들에 대한 발언을 했다. 아직도 적폐가 청산되지 않았고, 그 길이 쉽지 않다는 사실이 다시 한 번 증명되는 듯하다. 여전히 누군가 은밀하게 지원을 하면서 댓글 부대를 운영하고 있다는 사실은 경악스러운 일이니 말이다. 


김어준의 분석은 특정 프로그램을 통해 지시를 받아 활동하던 댓글 부대 조직원들이 '옵션열기'를 지우고 댓글을 남겨야 하는데 이걸 지우지 못하며 발생했다고 지적했다. 이런 기초적인 실수를 하는 것을 보면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고연령대 노년층 댓글 부대일 가능성을 점치기도 했다. 


나이를 구분해 차별을 하는 것이라 주장하는 이들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노년층이 컴퓨터에 익숙하지 못한 것은 사실이다. 실제 극우 세력들이 고연령대 노년층을 상대로 댓글을 다는 방법을 가르쳐왔다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다. 그런 점을 생각해보면 김어준의 추측이 이상하다고 볼 수가 없다. 


적폐 청산을 막기 위해 자유한국당은 전사적으로 나서고 있다. 그리고 이명박을 비호하기 위한 무리들이 조직적으로 움직이고 있다. 사법부에서는 커밍아웃까지하면서까지 이명박 지키기를 보이기도 한다. 참 가관이 아닐 수 없다. 적폐 청산은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일도 아니다. 


문무일 검찰총장은 적폐 수사를 올 해 안에 끝마치겠다는 말도 안 되는 발언을 했다. 민생으로 돌아가 검사들이 자신의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주장이었다. 하지만 현직 검사들까지 문 검찰총장의 일방적인 발언에 황당해 하고 있다. 수사도 생물인데 무 자르듯 딱 잘라 며칠까지 끝낼 수 있는 것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적폐 수사를 하면 할 수록 더 큰 범죄 사실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는 상황에서, 올 해 안에 국정원 적폐 수사를 마무리하겠다는 식의 발언은 적폐 청산을 하지 않겠다는 의지와 다름없다. 김명수 대법원장이 적폐 판사로 지목된 자를 비호하는 듯한 발언을 한 것까지 사법부 최고 자리에 올라 있는 자들이 보이는 행태가 수상하다. 


문재인 정부가 나름 공정하게 자리에 앉혔지만, 사법부 적폐를 모두 청산하기에는 역부족이다. 말 그대로 코드 인사를 해서 강하게 밀고 나가야 하는데, 그런 방식이면 또 공격을 받는다. 사법권 개입을 전혀 하지 않고 있으니 지금과 같은 말도 안 되는 항명 같은 황당한 일도 벌어지는 것으로 보인다. 


댓글 부대는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옵션열기'를 통해 적폐 수사는 완전히 사라지는 날까지 지속되어야만 한다는 사실을 다시 한 번 깨닫게 해주었다. 공정해야 할 사법부부터 문제로 지적되고 있으니 한심할 따름이다. 댓글 부대는 말 그대로 빙산의 일각일 뿐이다. 적폐 청산은 아직 제대로 시작도 하지 못했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