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진박 여론조사 김재원 15시간 검찰 조사 후 귀가, 적폐 청산 시작일 뿐이다

by 조각창 2017. 11. 27.
728x90
반응형

진박이라고 불리는 김재원 자유한국당 의원이 국정원 특활비 5억을 받은 혐의로 검찰에 소환되어 조사를 받았다. 소위 진박을 감별한다는 명분으로 대구 경북지역 새누리당 경선 여론조사를 한 비용 5억원을 국정원 특활비를 끌어다 지불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근혜에 충성을 맹세한 이들을 위한 포석으로 진행된 이 여론조사는 부당하게 이어질 수밖에 없었다. 더욱 청와대가 직접 선거 개입을 했다는 점에서도 박근혜의 여죄는 더욱 늘어날 수밖에 없다. 자신에게 반대하는 의원들은 공천을 줄 수 없다며 진행한 여론조사는 결과적으로 새누리당이 몰락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었다.


"지난 주말 소환 일정을 정하는 과정에서 김 의원이 '조사에 응하고 싶은데 (소환 일정이) 사전에 공개되면 곤란한 사정이 있다'고 해 부득이 비공개 소환했다"


검찰 관계자는 27일 소환되어 조사를 받고 있는 김재원 의원이 비공개 소환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조사는 응하겠지만 기자들 앞에 설 수는 없다는 주장이다. 사전에 공개되면 곤란한 사정이라고는 이것 외에는 없다. 자신이 검찰 출석이 되는 과정을 보여주고 싶지 않다는 마지막 발악과 같은 선택이었다. 


김 의원은 박근혜 정부 시절 현기환 전 청와대 정무수석 후임으로 지난해 6월 정무수석에 임명된 인물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진박'으로 알려진 그로서는 영전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게 정무수석 자리에 오린 김 의원은 지난해 4.13 총선 때 청와대가 불법으로 진행한 대구 경북지역 새누리당 경선 여론조사 비용을 국정원 특활비에서 끌어다 지불하도록 한 혐의를 받고 있다. 


혐의이기는 하지만 분명 국정원 특활비가 청와대로 뭉칫돈으로 넘어간 것이 사실이다. 그리고 그 용처가 불법 경선 여론조사 비용으로 사용되었다는 것도 모두 드러났다. 이 과정에서 박근혜의 지시가 있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하게 다가온다. 


자신에게 충성 맹세한 자들에게 공천을 주기 위한 여론 조사에서 박근혜 지시가 없었다는 것은 말도 안 된다. 그 과정에서 소환에 불응하고 있는 최경환 의원 등이 적극적으로 개입했다는 정황도 이야기되고 있다. 말 그대로 박근혜 최측근들이 이 과정에서 개입하지 않았다는 것이 더 이상하니 말이다. 


최경환 의원은 검찰 소환에 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다. 자유한국당은 뭉쳐서 최 의원 소환을 막겠다고 나섰다. 물론 국회 전체 의원의 투표로 그들이 주장한 특별법이 통과될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 그저 무너지기 직접의 자유한국당이 마지막 세몰이를 하는 것이라고 볼 수밖에 없는 대목이다. 


김재원 의원이 소환되어 어떤 이야기를 하느냐는 중요하다. 자신의 지시였다고 한다면 그는 의원직 상실으 충분하 범죄를 시인하는 셈이다. 그게 아니라 박근혜의 지시로 집행했다고 한다면 상황은 또 달라질 수 있다. 현재로서는 이 과정의 최종 승인자는 박근혜라는 사실에 이견이 있기 어려운 상황이다. 


세월호 특조위를 두고 세금 도둑놈이라고 막말을 쏟아냈던 자가 바로 김재원 의원이다. 그의 막말은 그게 처음이 아니었다. 제법 긴 역사를 가진 그 입에서 과연 박근혜가 지시해 불법 경선 여론 조사를 지시했는지, 그리고 그 금액을 국정원 특활비에서 가져다 사용하라고 했는지 확인하는 일만 남았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