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바른정당 이기원 평화의 소녀상 막말 논란, 한심함을 넘어 추악하다

by 조각창 2017. 8. 17.
728x90
반응형

이기원 바른정당 충남도당 창단위원이 쏟아낸 말들은 그들이 어떤 존재인지 잘 드러냈다. 자유한국당과 자신들은 다르다고 주장하며 새로운 보수 정당 기치를 올리고 있지만 다르지 않아 보인다. 수구 꼴통이라는 측면에서는 너무 닮은 점이 많으니 말이다. 


이기원의 말은 단순히 개인의 생각이라고 치부하기는 어려워 보인다. 그들의 행태나 행보와 말들은 유사하게 다가오니 말이다. 이기원의 발언에 많은 이들이 황당해 하고 분노하는 이유는 그의 가치관은 절대 공감을 이끌어낼 수 없는 한심한 작태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니 말이다.


"딸이나 손녀가 자기 어머니나 할머니가 강간 당한 사실을 동네에 대자보 붙여 놓고 역사를 기억하자고 하는 꼴"


"인생의 최대의 기쁨은 적을 정복하고 그 적의 부인이나 딸의 입술을 빠는 데 있다는 칭기즈칸의 명언에 따라 으레 전쟁은 부녀들의 대량 성폭행이 이뤄져 왔다. 이 사람들의 상처가 한국 위안부의 상처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가?"


"외국 사람들에게 마이크 대 주면서 소녀상을 어떻게 생각하냐고 하면 겉으로는 비극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나 돌아서자마자 자기들끼리 낄낄거리며 조선 여자들을 비웃는 모습이 상상이 되지 않는가? 세계의 ♥집이라고 말이다"


이기원이 평화의 소녀상 건립을 두고 쏟아낸 비상식적인 막말들의 수위를 보면 이게 과연 한국 사람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한다. 자신의 어머니나 할머니가 강간 당한 사실을 동네에 대자보 붙여 놓고 기억하자는 것과 같은 꼴이라며 평화의 소녀상을 비난했다. 


강간범에 대한 분노가 우선되어야 할 상황에서 피해를 입은 이들에 대해 비하하고 비난하는 자의 정신 체계는 가해자의 모습과 동일하다. 피해를 입은 이들에게 부끄러워해야지 당당하게 자신이 그런 일을 당했다고 광고하는 것이 과연 정상이냐는 인식이다. 


이기원이 여성을 바라보는 시각이 무엇인지는 칭기즈칸의 말에 모두 담겨 있다. 당시 전쟁광의 발언이 명언이라 외치며 적의 부인이나 딸의 입술을 빠는 게 인생 최대의 기쁨이라고 주장하는 자에게 무엇을 바랄 수 있을 것인가? 외국 사람들 모두 자신과 같은 생각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는 추측 속에서도 이기원이라는 자가 가지는 가치관의 끝이 보인다. 


이 정도면 미쳤다고 말 하는게 가장 옳을지도 모르겠다. 이런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는 자가 바른정당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자였다는 사실도 경악스럽다. 바른정당은 논란이 커지자 즉시 이기원을 제명 처리하기는 했지만 그런 사람들이 모인 공간에서 과연 정상적인 가치관을 가진 인물이 있을지 궁금할 정도다.


"이왕 쓴 김에 소녀상 문제에 대해 더 적고자 한다. 소녀상을 전국에 세우면 우리는 그것을 매일 봐야 한다. 
우리 국민은 트라우마를 항상 안고 사는 부담이 생긴다"


"굳이 어린 유소년들에게까지 이런 부끄러운 일을 미리 알게 할 필요가 없다. 민족 자긍심을 형성하는데 방해가 된다"


이기원은 당에서 제명 조처가 내려지자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평화의 소녀상에 대한 비하를 이어갔다. 평화의 소녀상이 전국에 세워지면 국민들은 트라우마를 안고 살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평화의 소녀상을 보는 것 자체가 민족 자긍심에 해를 입히는 심각한 문제라는 주장이다. 


어린 유소년들에게까지 부끄러운 과거를 미리 알게 할 필요는 없다는 말도 했다. 즉 일제의 강압에 의해 저질러진 만행을 애써 알릴 필요없다. 가장 좋은 것은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것이 좋은 일이라는 식이다. 일본 극우주의자들이 환영하고 찬양할 발언이 아닐 수 없다. 


바른정당은 자신들이 자유한국당과는 다른 건강한 보수라고 주창하고 있다. 하지만 현재 그들이 보이고 있는 행태를 보면 과연 바른정당이 자유한국당과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없다. 그저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고 이런 말도 안 되는 인식을 가진 자들이 있는 정당이라면 존재 가치가 없기는 자유한국당이나 마찬가지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