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구새봄 아나운서 음주운전 적발, 왜 음주운전은 사라지지 않나?

by 조각창 2017. 8. 9.
728x90
반응형

또 음주운전 사건이 일어났다. 인사사고가 없었다는 점은 다행이지만 왜 방송일을 하는 사람들은 음주운전에 노출되어 있는 것일까? 이번 음주운전 주인공은 구새봄 아나운서다.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인 구새봄은 나름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아나운서이기도 하다. 


구새봄 아나운서는 지난 2013년 SBS CNBC 아나운서로 데뷔했다. 이듬해인 2014년 MBC 스포츠 플러스로 옮기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메이저리그 투나잇''월드시리즈 투데이'등 스포츠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야구여신'이라는 별명까지 얻기도 했다. 


미국 조지아주 에모리대학교 문화인류학을 졸업한 구새봄은 현재 MBC '스포츠 특선 카!센터'와 XTM '인사이드 슈퍼레이스 2017'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다. 자동차 레이스와 관련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었다. 이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음주운전을 했다는 사실이 더 황당하게 다가온다. 


구새봄은 지난 7일 오후 8시 47분쯤 지인들과 함께 술을 마신 채 양주시 송추지하차도에서 자신의 차량을 몰고 운전 중 경찰에 적발되었다고 한다. 당시 구새봄의 혈중알코올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인 0.152%로 측정되었다고 한다. 경기 양주경찰서는 9일 구새봄을 음주운전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구새봄은 적발 당시 별다른 저항 없이 음주운전을 인정했다고 한다. 방송을 직업으로 하는 자가 음주운전을 했다는 것 자체가 문제다. 일반인들의 음주운전도 비난을 받아 마땅하고 중죄로 다스려져야 하는 것은 분명하다. 음주운전을 통해 수많은 사고들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음주운전 사고의 가장 큰 문제는 술을 마시고 운전한 자는 크게 다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대신 아무런 잘못도 없이 음주운전자로 인해 사고를 당한 이들은 목숨을 잃는 경우들이 많다. 더욱 가족들이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음주운전 사고는 경악스럽게 다가온다. 


우리나라는 여전히 음주운전자에 대한 처벌이 약하다. 음주운전이 근절되지 않고 반복되는 이유는 그만큼 처벌이 너무 약하기 때문이다. 음주운전을 해도 상관없다는 식의 인식이 널리 퍼져있다. 음주 상태에서는 사람을 죽여도 감형이 되는 말도 안 되는 대한민국의 사법 구조에서 음주운전 방치는 당연해 보이기까지 한다. 


일반인들의 음주운전도 끔찍하지만 방송일을 하는 자들의 음주운전은 더욱 중요하게 다가온다.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은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이들의 추태이고 범죄이기 때문이다. 문제는 그런 자들이 다시는 방송일을 할 수 없도록 규제를 해야 한다. 


음주운전으로 체포가 된 자들은 다시는 방송일을 할 수 없게 된다면 과연 방송인들이 함부로 음주운전을 할까? 절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무슨 일이 있어도 음주운전은 하지 않을 것이다. 역으로 음주운전을 해도 1년도 안 되어 다시 방송에 나오는 일들이 일상이다.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돈을 버는 그들은 그저 잠시 쉬기만 하면 그만인 것이다. 그렇게 음주운전을 해도 그들은 아무렇지도 않게 방송에 출연하고, 그렇게 다시 큰 돈을 번다. 이런 일들의 반복은 결국 방송일을 하는 자들이 끊임없이 음주운전을 하도록 방치하고 있다고 본다. 


구새봄은 창원 LG 세이커스의 김종규 선수와 지난해 9월 교제를 시작해 올해 4월 초에 결별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나름 스포츠 전문 아나운서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던 구새봄은 이번 음주운전으로 인해 그동안 쌓은 모든 것을 잃게 되었다. 향후 복귀와 관련해서도 예측이 불가능해 보인다. 


대중적으로 큰 인지도를 가진 이라면 모를까 의외로 구새봄 같은 인지도는 방송일을 더 하기 어렵게 될 가능성이 높으니 말이다. 방송일 등 대중들에게 영향력을 끼치는 직업군에서부터 강력한 처벌을 통해 다시는 유사 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다. 방송일을 하는 게 벼슬이 되어 아무렇지도 않게 복귀하는 뻔뻔한 모습이 결국 이런 사건을 반복하게 만드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