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안철수 속초 출현 지인은 만나지만 입장 표명은 없다?

by 조각창 2017. 7. 10.
728x90
반응형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가 속초에 출현했다. 무슨 괴물 출현도 아니고 이런 식으로 그의 근항이 드러나고 있는 것 자체가 문제가 될 수밖에 없다. 국민의당은 말 그대로 존폐 위기에 처해있다. 다른 누구도 아닌 논란의 핵심에 서 있는 자들이 모두 안철수 측근이라는 것이 문제다. 


국민의당을 몰락으로 이끌고 있는 핵심인자들이 모두 안철수 최측근이다. 조작 당사자로 이야기되는 이유미는 카이스트 제자다. 그리고 이준서는 인재 영입을 한다고 밝힌 후 첫 번째로 데려온 인물이다. 그리고 정치적인 능력도 없는 이준서를 안철수는 국민의당 최고위원 자리에 앉히기까지 했다. 


오늘 하루 종일 포털사이트를 장악하고 있는 이언주 의원의 경우도 안철수와 떼어 놓을 수 있는 인물이 아니다. 민주당을 나와 국민의당으로 향하며 이언주 의원은 안철수 후보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걸었다고 주장했던 자다. 그렇게 대선이 끝난 후 이언주 의원은 국민의당 원내수석부대표 직까지 맡았다. 


이유미, 이준서, 이언주로 이어지는 국민의당 밉쌍 3종 세트는 모두 안철수 전 대표와 긴밀하게 연결되어있다. 이는 심각한 문제가 아닐 수 없다. 이 문제들과 안 전 대표와 얼마나 연결이 되어 있는지 알 수 없다. 자신의 모든 것을 내걸고 도박을 했을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대선 후보에 나선 자가 이런 말도 안 되는 조작을 직접 진두지휘할 가능성은 없어 보이니 말이다. 하지만 분명한 사실은 가짜를 가지고 국민의당은 지난 대선 공격을 하는 도구로 사용했다. 모든 당원들이 나서서 가짜 자료를 앞세워 문재인 후보를 공격했다는 점에서 그들은 공범이다. 


백척간두 상황에 정작 가장 조용한 인물은 안철수 전 대표였다. 도의적 책임을 지고 사과를 해야 할 자가 모습도 드러내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국민의당 내부에서도 비판으로 다가오고 있다. 정치인은 책임을 져야 한다. 비록 자신이 직접 개입하지 않았다고 해도 모두 자신과 긴밀한 관계를 맺은 자라면 도의적 책임을 지고 대국민 사과를 하는 것은 당연하다. 


사과는 고사하고 어디에서 무엇을 하는지 조차 알 수 없다. 그것도 모자라 국민의당 자체 조사 과정에서도 대면 조사를 하지 않겠다고 우기다 어쩔 수 없이 형식적인 조사를 했다는 기사도 있었다. 이 정도면 철저하게 방관자가 되어버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안철수 혼자 등지고 앉아 있고, 안철수 아내는 어떤 안경 쓴 중년 남자 분하고 같이 앉았다"


"(식당) 주인이 사진 한 장 같이 찍자 했다. (안 전 대표는) 밥 먹으면서도 말 별로 없고 다 먹고 모자 쓰고 조용히 나갔다. 알아보는 사람은 없었다"


오늘 엘엘비파크에 사진 한 장과 함께 올라온 글이다. 속초 한 식당에서 안철수를 목격했다는 제보 아닌 제보였다. 코를 풀고 있는 모습은 언뜻 봐도 안철수 전 대표였다. 일부에서는 코를 푸느라 얼굴이 가려진 상황에서 안 전 대표가 아니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었다. 


글을 올린 이는 식당 주인이 사진 한 장을 같이 찍자고 했다고 한다. 밥을 먹으면서도 별로 말이 없었다고 한다. 밥을 먹고는 모자를 쓰고 조용히 나가 알아보는 사람도 거의 없었다고 한다. 누군가를 만나러 왔는지 놀러 갔는지 알 수는 없지만 분명한 사실은 속초에 누군가를 만나러 갔다는 것이다.  


"속초에 있는 지인을 방문한 길에 사진이 찍힌 것 같다. 지금은 서울로 돌아온 상태이다"


논란이 지속되자 안철수 전 대표 측근은 속초에 간 것은 맞다고 밝혔다. 속초에 놀러 간 것이 아니라 지인을 방문한 길에 사진이 찍힌 것 같다고 했다. 이런 상황에서 속초에 있는 지인을 만나러 간 것은 긴박한 일이 있었을 것이라는 추측을 하게 한다. 

그게 아니라면 답답해 쉬러 갔는데 언론에 공개가 되자 지인을 만나러 갔다고 이야기를 하는 것인지 알 수가 없다. 현재는 서울로 돌아온 상태라고 하지만, 이번 논란과 관련해 입장 표명은 없다고 했다. 국민의당 내부에서도 안 전 대표의 입장을 요구하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태도를 보이고 있다는 것 만으로도 비난을 피하기 어렵다. 

포켓몬을 잡기 위해 많은 이들은 속초로 향한 적이 있었다. 안 전 대표가 뒤늦게 속초에 포켓몬을 잡으러 간 것은 아닐 것이다. 지인을 만나러 갔다면 왜 무슨 이유로 갔는지 궁금해질 수는 있다. 정치 인생이 걸린 상황에서 그의 행동에는 이유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자신과 관련된 자들의 사건에도 입장 발표를 하지 않겠다는 태도는 최악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