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조성은 전 비대위원 폭로 이유미 단독 범행이라 보기 어려운 이유

by 조각창 2017. 7. 4.
728x90
반응형

이유미 당원 논란에 대한 후폭풍이 시간이 가면 갈수록 커지고 있다. 급하게 꼬리 자르기에 나선 국민의당에 대한 국민적 분노가 더욱 거세지고 있는 상황에서 답은 점점 없어 보인다. 이 과정에서 조성은 전 비대위원이 검찰 조사를 받기 위해 출두했다. 


조성은 전 비대위원이 중요한 이유는 이유미가 조작 사건에 깊숙하게 연루되었다는 사실을 가장 먼저 알았기 때문이다. 이준서 최고위원은 자신도 속았다고 주장해왔다. 하지만 조 전 비대위원의 폭로는 이준서 최고위원이 최소한 이유미 조작 사건에 깊숙하게 개입되었음을 알려주고 있다. 


"(이씨로부터 조작 사실을 들은 날) 처음에 이씨가 저에게 '문준용 파슨스 동료는 없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이런 짓을 어떻게 했냐고 묻자 이씨가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적극적으로 자료를 만들어달라고 해 못 견뎌서 만들어줬다'고 답했다"


"이 전 최고위원이 적극적으로 조작해서 거짓 자료를 달라고 요구했는지, 단순히 그냥 자료를 달라고 했는지는 모른다"


조 전 비대위원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남부지방검찰청에 도착해 기자들과 만나 자신이 알고 있는 내용을 밝혔다. 이유미의 조작 사건을 가장 먼저 들었던 인물이 바로 조성은 전 비대위원이라고 알려져 있다. 처음 통화했을 때 이유미는 횡설수설했다고 한다. 


이준서와 관련설에 대해서 처음에는 명확하게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하지만 충분히 개입되었다는 추측을 하게 하는 발언을 했다. 이유미는 스스로 '문준용 파슨스 동료는 없는 사람'이라고 자백했다고 밝혔다. 기본적으로 모든 것이 거짓이고 꾸며진 것이라는 증명이다. 


왜 이런 짓을 했느냐는 질문에 이유미는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적극적으로 자료를 만들어 달라 요구했다고 했다. 거짓 자료를 만든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하지만 그런 잘못된 자료를 만들게 된 이유가 바로 이준서 전 최고위원의 요구에 의한 것이라는 사실이 중요하다. 


이준서 전 최고위원은 말 그대로 최고위원이다. 의원은 아니지만 중요한 직책에 올라있던 인물이 직접 지시를 했다는 것은 국민의당 핵심이 관여했음을 알게 한다. 이 전 최고위원은 안철수 전 대표가 직접 선택해서 그 자리에 앉힌 인물이다. 그런 점에서 이준서 전 최고위원과 안철수 전 대표의 연결고리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수밖에는 없었다. 


조 전 비대위원은 하지만 이준서 전 최고위원이 구체적으로 조작을 지시했는지 자료를 요구했는지 명확하지 않다고 했다. 암묵적으로 일일이 조작을 지시하지 않았다고 해도 문준용 조작 논란에 대한 자료를 지속적으로 요구했다면 이 역시 중요하게 다가온다. 


이미 박근혜와 겨뤘던 대선 당시에도 문준용과 관련된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이 역시 모두 증명되었지만 이번 대선에서 다시 논란이 불거졌다. 그리고 가장 크게 이를 언급하고 주도해갔던 이들이 바로 국민의당이다. 가장 악랄하게 문준용 논란을 이어갔던 그들이 선거 막판 이런 조작 사건을 적극적으로 악용했다는 것은 사실이다. 


이 과정에서 당은 아무런 관여도 잘못도 없다고 주장하는 것 자체가 어불성설이다. 막말로 국민의당이 주장하듯 이유미 단독 범행이라 할 수 있다. 하지만 공당이 정식으로 이를 언급하기 위해서는 검증이 필요하다. 하지만 이들은 그런 검증 과정이 전혀 없었다. 


검증도 하지 않고 비난을 위한 비난을 한 국민의당은 공범이다. 최소한 공당으로서 해서는 안 되는 모든 일들을 한 것이 바로 그들이다. 그런 그들은 누구도 책임지려 하지 않는다. 여전히 안철수 전 대표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다. 그저 시간이 지나면 다 잊혀질 것이라는 확신만 하고 있는 듯하다. 

 
조성은 전 비대위원의 폭로를 보면 이유미가 거짓 자료를 만든 것은 독자적인 방식으로 이뤄졌을 수도 있다고 보인다. 하지만 이를 만들 수밖에 없었던 이유는 다르다. 국민의당이 구체적으로 메뉴얼을 가지고 지시하지는 않았을지 모르지만 명확하게 이들이 어떤 식으로든 관여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