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방용훈 코리아나호텔 사장 논란 충격인 이유

by 조각창 2017. 4. 25.
728x90
반응형

방용훈 부자가 행한 행동이 KBS 뉴스를 통해 공개되며 논란이 되고 있다. 아들이 큰 돌멩이를 들고 아버지는 무기를 들고 처형 집 대문을 때리며 행패를 부리는 모습은 충격이다. 일반인들은 상상도 할 수 없는 행동을 벌이는 이들의 행태는 어떤 식으로 생각해봐도 정상은 아니다. 


코리아나 호텔 사장으로 알려진 방용훈은 조선일보 방씨 일가다. 대한민국을 쥐고 흔든다는 거대 수구 언론 일가라는 점에서 큰 화제다. 논란의 방용훈은 과거 장자연 사건과 연루되었다는 점에서도 화제였다. 당시 사망한 장자연 리스트는 논란이었다. 


문제의 리스트에는 수많은 유명인들이 있었고 그중 하나가 바로 방용훈이기도 했다. 그런 점에서 이번 난동에 많은 이들은 과거의 장자연 사건을 떠올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KBS 뉴스가 보도한 영상은 충격적이다. 코리아나호텔 방용훈 사장과 아들이 함께 처형의 집을 찾가가 난동을 부리는 모습이 CCTV 영상으로 모두 공개되었기 때문이다. 


일반인이 이런 행패를 부리는 것도 황당할 일이다. 그런데 조선일보 방씨 일가가 야밤에 처형 집을 찾아가 이런 난동을 보렸다는 사실은 더 충격일 수밖에 없다. 사회적 위치가 다르면 그만큼 파장은 커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어떻게 그 자리에 올랐는지 알 수 없지만 그 자리에서 행한 행동은 그만큼 책임이 따를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처가와 사이가 안 좋을 수도 있다. 결혼이 모두에게 행복을 전해줄 수는 없는 일이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충분히 수많은 일들이 벌어질 수도 있음을 부정할 수는 없다. 하지만 이번 사건은 심각한 수준이다. 방씨의 장모가 직접 쓴 편지의 파장은 경악스러웠다. 


방용훈의 부인이 죽은 이유에 대한 장모의 폭로에 가까운 글은 이게 정말 가족이 맞나하는 생각이 들게 할 정도였다. 이 정도면 영화나 드라마에 나올 법한 일이다. 아니 그렇게 등장해도 막장이라며 손가락질을 받을 정도다. 세상에 이런 가족이 어디있느냐고 모두가 화를 낼 수밖에 없는 내용이니 말이다. 


"나는 솔직히 자네가 죄인으로 평생 속죄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걸 기대했네. 그래서 아무 말을 하지 않고 있으려 했는데 우리 딸이 가고 난 뒤의 자네와 아이들의 기가 막힌 패륜적인 행동을 보니"


장모가 쓴 편지 내용은 너무 충격적이다. 방씨 아내를 지하 사설 감옥에 가두고 고문을 하고 폭행을 해왔다는 사실은 경악스럽다. 이 황당한 패륜 행동에 자식들까지 가세했다는 것은 아무리 이해를 해보려 해도 할 수가 없는 수준이다. 패륜적 행동에 의해 어쩔 수 없이 죽게 된 딸에 대한 어머니의 구구절절한 아픔이 그 편지에 적나라하게 드러나 있었다. 


학대로 인한 사망 사건은 아직 해결이 되지 않았다. 장모가 직접 쓴 글인지에 대해서도 여전히 모호하다. 수사를 해보면 쉽게 정리될 수 있는 문제지만 아직 정리가 안 되었다. 그런 점에서 하나의 주장으로 읽힐 수도 있는 대목이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된 CCTV를 보면 과연 그 편지가 거짓일까? 하는 생각을 해보게 한다. 


실제 방 사장의 장모 임모 씨와 처형 이 모 씨가 방 사장의 딸과 아들을 특수존속상해 등의 혐의로 고소를 했다. 이를 보면 그 편지가 사실일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현재 서울 수서경찰서는 이 사건을 수사 중이라고 한다. 이 편지를 보면 방 사장이 보인 행동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문제의 CCTV 영상은 그냥 나온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들 가족 간에 무슨 문제가 있었는지 수사가 완전히 끝나고 진실이 밝혀지지 않는 한 서로의 주장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공개된 편지와 CCTV 영상 속의 그들의 모습은 추악함을 넘어 공포스럽기까지 하다. 이 정도면 영화는 결코 현실을 넘어설 수 없음을 깨닫게 된다. 


그 어떤 막장 드라마보다 막장인 방 사장과 자녀들이 보인 행동. 현재 본격적인 수사 중이라니 좀 더 지켜봐야 할 문제이기는 하다. 하지만 현재 드러난 내용 만으로도 이들 일가의 모습은 우리 사회를 이끈다는 자들의 행태가 얼마나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인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한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