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김기춘 조윤선 우병우 검찰출석, 초췌함과 고개 숙인 권력의 말로 더 잔인해져야 한다

by 조각창 2017. 4. 6.
728x90
반응형

조윤선과 우병우이 화제다. 기고만장한 이들의 초라한 모습은 측은지심이 들지는 않는다. 한 평생 권력을 휘두르며 살아왔던 그들의 말로는 이렇게 초라해져야 맞으니 말이다. 권력이라는 칼을 마음껏 휘두르며 많은 이들을 탄압해왔던 그들의 몰락은 자연스럽다. 


박근혜가 구속된 상황에서 핵심 부역자들 중에서 가장 큰 대어라고 불리는 우병우가 구속 전이다. 물론 문고리 3인방 중 두명도 아직 구속 전이지만 우병우는 박근혜 정권의 핵심이었다는 점에서 그의 구속은 중요하다. 특검에서 한 차례 구속 영장 청구를 했지만 거절 당했었다. 


우병우는 6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하면서도 여전히 최순실을 모른다고 외쳤다. 수많은 증거들이 우병우와 최순실을 연결하고 있지만, 절대 알지 못한다고 주장하는 모습은 우병우답다. 최순실을 인정하는 순간 모든 것들이 자신의 몫이 된다는 것을 우병우도 알고 있으니 말이다. 


특검 연장이 이뤄졌다면 우병우는 구속 영장을 받아 이미 구속을 당했을 운명이다. 검찰에서도 우병우 구속을 낙관하고 있다고 한다. 우병우 사단이 여전히 검찰 조직에 뿌리를 내리고 있기는 하지만, 검찰 조직 전체의 운명이 걸렸다는 점에서 구속은 당연함으로 다가온다. 


정권 교체는 명확하다. 어떤 권력이 들어서더라도 검찰 조직에 대한 개편은 이뤄질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서 우병우를 만약 구속하지 못한다면 검찰 조직 수뇌부들의 몰락은 당연하다. 검찰 조직 전체를 새롭게 짜야 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검찰은 조직적 위기다. 


위기감을 느낀 검찰 조직도 우병우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를 해왔다고 한다. 주변인들을 면밀 조사했고, 구속을 시킬만한 분명한 사유도 찾아냈다고 했다. 언론을 통해 드러난 내용들만 봐도 이들의 구속은 너무나 당연하다. 그럼에도 검찰이 제대로 수사를 하지 못한다면 이는 모두 비난의 이유가 될 수밖에 없다. 


우병우는 지인들에게 자신을 구속시키면 모두 폭로하겠다는 말을 했다고 한다. 혼자 죽을 수는 없다는 분노를 표출했다고 한다. 청와대 민정수석으로 있으며 수많은 비리 사실을 알고 있는 우병우. 그는 그렇게 자신이 알고 있는 범죄 사실을 무기로 협박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니 황당하기만 하다. 


조윤선의 달라진 모습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 속 조윤선은 우리가 알고 있는 모습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초췌해진 모습으로 등장한 조윤선은 측은지심을 불러올 수도 있는 모습이었다. 구치소에 있으면서 식사를 거부하고 있다는 이야기도 들렸다. 


귤만 먹었다는 기사도 나왔다. 1년에 수십억을 쓰면서 살았던 조윤선이 작은 구치소에서 갇혀 있다는 사실을 인정하기 어려웠을 것이다. 엄청난 재산을 쓰기에 바빴던 박근혜의 여인은 그렇게 초라하게 몰락했다. 국내 최대 로펌 변호사로 시작해 박근혜의 여자가 되어 두 번의 장관 자리에 까지 올랐던 그녀의 몰락은 박근혜 정권과 동일하다. 


남편이 매일 찾아와 하루 종일 면회를 하고 있다. 변호사의 특권으로 호사를 누리고 있는 조윤선은 구치소에 있기는 하지만 일반 재소자와는 전혀 다른 삶을 살고 있는 셈이다. 일반인들과 상상도 할 수 없는 호사를 누리는 그들은 여전히 교도소에서도 특별하다. 


이들이 어떤 결과를 낼지 모른다. 권력에 상층부에 있던 이들은 돈도 많다. 그 엄청난 돈으로 최고의 변호사들을 준비한 그들에게 법은 우습다. 결국 민심이 그 모든 것을 결정할 수밖에 없다. 전두환을 보면 왜 우리가 적폐 청산을 요구하는지 알 수 있다. 김치춘 역시 지금까지 자신은 잘못한 일이 없다고 주장하는 모습은 역겹기만 하다. 그의 간첩단 조작으로 얼마나 많은 무고한 이들이 피해를 입었는지 세상이 다 알고 있는데 말이다.


적폐 청산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면 박근혜와 최순실의 부역자들은 다시 엄청난 재산을 앞세워 떵떵거리며 살아갈 것이다. 그리고 회고록을 써서 자신들이 억울하게 당했다고 강변하고 나설 것이다. 전두환처럼 말이다. 이번 기회에 적폐를 완전히 청산해야만 한다. 그래야만 유사 범죄들이 줄어들 테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