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복면가왕 구자명 음주운전 과거 씻고 비상할 수 있을까?

by 조각창 2017. 3. 27.
728x90
반응형

지난 일요일에 방송된 '복면가왕'에서 노래할꼬양이 다시 가왕이 되었다. 하지만 가왕 결정전에서 한 표 차로 가왕 목전에서 무너진 '노래천재 김탁구'는 바로 구자명이었다. 구자명이 낯선 이들도 많을 듯하다. 제대로 활동을 하지도 못한 채 3년이라는 시간을 보냈으니 말이다. 


이제는 존재하지 않는 '위대한 탄생'이라는 오디션에서 우승을 했던 구자명은 당시 화제였다. 축구 영재로 큰 성장을 할 것으로 보였던 그는 부상으로 인해 꿈을 접어야 했다. 당시 오디션에 출전하던 구자명은 배달일을 하며 새로운 꿈을 꾸었다. 축구 선수로서 끝났지만 좋아하는 가수로 새롭게 성장하기 위함이었다. 


"가수로서 정체성에 고민이 컸다. 부상으로 인해 사회복무요원으로 있으면서 '내가 다시 무대로 돌아갈 수 있을까' 생각했다. 하지만 다시 용기 내 이 자리에 서게 됐다"


구자명은 '복면가왕'에서 가왕 결정전에서 실패한 후 자신이 출연한 이유를 밝혔다. 사회복무요원으로 있으면서 가수로서 정체성에 고민이 컸다고 한다. 많은 고민 끝에 이 자리에 서게 되었다고 했다. 하지만 그 무대에서 그가 행한 음주운전과 관련한 그 어떤 언급도 없었다. 


가왕이었던 '노래할꼬양'과 '노래천재 김탁구'는 단 한 표 차이로 가왕이 결정되었다. 그만큼 치열했다고 볼 수 있다. 더욱 판정단의 호평이 쏟아졌다는 점에서 구자명은 자신이 '복면가왕'에 나온 것에 충분히 만족스러웠을 듯하다. 이 정도면 그가 나온 목적은 완벽하게 달성했다고 볼 수 있다. 


구자명은 지난 2014년 5월 음주운전으로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다. 뛰어난 가창력으로 큰 사랑을 받았던 구자명이었다는 점에서 충격이었다. 음주운전으로 과속을 하다 차가 반파될 정도로 큰 사고를 냈던 구자명. 물론 인명사고가 나지 않은 것이 다행이었지만 그는 그 사건으로 인해 완전히 사라졌다. 


청소년 축구 국가대표 선수 출신의 가수라는 닉네임은 특별했다. 히스토리를 가진 이들을 좋아하는 대중들에게 구자명은 특별하게 다가올 수밖에 없었다. 노래도 잘했고, 국가대표였지만 부상을 당한 후 배달 일을 하며 새로운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해서 얻었다는 점에서 그는 또 다른 역사를 만든 인물이었다. 


사랑 받을 수밖에 없는 수많은 것들을 가졌지만 음주운전으로 모든 것을 잃고 말았다. 음주운전 후 같은 해 7월 구자명은 논산 훈련소에 입소해 사회복무요원으로 복무를 했다. 그리고 3월  '연남동'을 발매했다. 새로운 시작을 하기 위해 자신을 다시 알릴 필요가 있었고, 그렇게 '복면가왕'을 통해 알렸다.  


"제 복에 넘치는 관심과 사랑을 받아 너무 붕 떠있었던 그때, 조금 더 성숙하게 행동 가짐을 잘했어야 했지만 그러지 못했던 저를 다시 한번 돌아보고, 제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다시는 오지 않을, 그리고 와서는 안 될 중요한 시간을 갖게 됐습니다"


"무대가 무서웠고, 다시 대중분 앞에 선다는 것이 두려웠지만, 무대에 대한 갈증과 노래에 대한 사랑이 다시 저를 대중분 앞에서 노래할 수 있게 만들어 준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어느 자리든 어느 위치든 노래가 좋아서 시작한 이 마음 잊지 않고 어리석었던 행동도 반복하지 않으며 저의 모든 것을 새롭게 이어가려 합니다"


방송에서는 언급하지 않았지만 구자명은 자신의 SNS를 통해 장문의 글을 남겼다. 그는 자신의 음주운전과 관련해 사과를 했다. 너무 큰 사랑을 받아 초심을 잃고 벌인 행동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를 했다. 음주운전 후 무대가 무서웠고 대중 앞에 선다는 것이 두려웠다고 밝혔다. 


어리석었던 행동을 반복하지 않을 것이라는 구자명은 노래를 할 수 있는 현재에 감사한다는 마음을 밝혔다. 대중이 그의 사과를 받아들일 수 있을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복면가왕'은 가수 구자명이 여전히 매력적인 존재라는 사실만은 분명하게 해주었다. 


음주운전은 결코 용서가 쉽지 않은 중범죄다. 자신만이 아니라 타인의 생명까지 위협하는 음주운전은 결코 용서 받을 수 없다. 그런 점에서 여전히 구자명에 대한 비난 여론은 높다. 그런 구자명이 다시 복귀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지은 범죄에 대해 스스로 다시는 그런 일을 하지 않겠다는 확신을 심어줘야만 과거의 관심과 사랑이 돌아오게 될 것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