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NongDam

전두환 부부 회고록 출간, 전두환도 518 피해자 발언이 경악스럽다

by 조각창 2017. 3. 24.
728x90
반응형

전두환의 부인인 이순자가 회고록을 낸다고 한다. 일단 회고록을 낸다는 것 자체가 황당할 뿐이다. 내란수괴의 부인이 무슨 회고록을 낸다고 설치는지 의아할 뿐이니 말이다. 자신의 권력을 위해 자국민을 살해한 전두환을 두둔하고 엄청난 비리를 저질러왔던 자들의 파렴치가 극에 달한다.


전두환은 박정희만큼이나 악랄하고 잔인한 존재다. 자신의 권력을 위해서라면 무슨 짓이라도 저지를 수 있는 자가 바로 전두환이라는 사실은 이미 역사가 평가했다. 그런 자의 부인으로 모두 호사스러운 삶을 영위하고 살아가고 있는 이순자가 회고록을 낸다는 것 자체가 황당할 뿐이다. 


"저희 때문에 희생된 분들은 아니지만, 아니 우리 내외도 사실 5·18사태의 억울한 희생자이지만"


이순자의 회고록 기사가 나오며 가장 큰 논란이 벌어지고 있는 대목이 바로 이 부분이다.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을 사태라고 여전히 표현하고 있는 것 자체도 황당하지만, 자신들이 억울한 희생자라고 주장하는 대목에서는 경악할 수밖에는 없다. 이 정도면 인면수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게 한다. 


전두환이 자신이 권력을 잡기 위해 공수부대를 광주로 보내 민간인을 도륙한 것이 바로 '5.18 광주 민주화 운동'이다. 독재 정권에 맞서 '부마 민주항쟁'이 벌어지고 이 과정에서 수많은 이들이 목숨을 잃었다. 민주화 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는 과정에서 광주는 전두환의 표적이 되었다. 


군대를 동원해 광주 시민들을 간첩으로 몰아 도륙한 이 잔인한 학살로 전두환은 체육관에서 스스로 대통령이 되었다. 박정희가 김재규의 총에 맞아 죽은 후 이 사건을 조사하던 전두환은 그렇게 스스로 대통령이 되었다. 광주 시민들을 학살해 민주화 운동 자체를 막은 전두환은 절대 용서할 수 없는 살인자일 뿐이다. 


"이 엄청난 비극을 잉태한 소요 사태는 훗날 어찌 된 셈인지 광주사태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남편을 임기 내내 그리고 퇴임 후 법정과 감옥에 이르도록 악몽처럼 따라다녔다"


"5·18 당시 수사책임자인 동시에 정보책임자였던 그분은 결코 발포명령을 내릴 위치에 있지 않았다. 내릴 권한 자체가 없었던 것이다. 그 분이 국회청문회 등에서 5·18과 관련해 사과한 것은 5·18 당시의 정보책임자로서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통감한다는 의미였을 뿐이다"


"유죄를 전제로 제정한 처분적 법률인 5·18 특별법에 의해 치러진 재판이다. 그런 재판에서도 남편에게 덮어씌울 수 없었던 죄목이 있었다. 무고한 양민을 학살했다는 학살자 누명이었다"


"뒤늦게나마 남편의 학살 누명이 벗겨진 것은 남편 개인을 위해서는 물론 한국 현대사 속에서 중대하고 결정적인 진실 하나가 밝혀졌다는 사실만으로도 여간 다행스러운 일이 아니었다"


이순자가 언급한 전두환에 대한 발언은 경악스럽기만 하다. 전두환이 발포 명령을 내릴 수 있는 위치가 아니었다고 주장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여전히 '광주 민주화 운동'을 소요 사태 정도로 언급하며 전두환을 괴롭히고 감옥에까지 가게 만들었다고 하는 대목은 이들이 짐승보다 못한 자들이라는 사실을 잘 알려주고 있다. 


'광주 민주화 운동'에 대한 국회청문회에서 사과한 것은 그저 정치적 도의적 책임을 통감한다는 의미일 뿐이라고 주장할 뿐이었다. 기본적으로 잘못된 특별법에 의해 전두환이 억울하게 희생자가 되었다는 주장이다. 이순자가 생각하는 학살자 전두환은 억울한 누명을 쓴 안쓰러운 존재인 듯하다. 


정말 지나가던 개도 분노할 일이다. 전두환이 잔인한 학살자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 있는 근거가 존재하지도 않는다. 재벌들에게 수천 억을 거둬 자손 대대로 호가호위하는 자들이 이제와서 하는 이야기가 경악스럽기만 하다. 이런 자들을 용서하고 포용했기 때문에 나오는 발언들이다. 


적폐를 청산하고 다시는 유사한 범죄가 벌어질 수 없도록 철저하게 조사하고 처벌했다면 이순자가 감히 이런 막말을 할 수 있었을까? 용서는 용서를 받을 수 있는 자나 받을 수 있는 호의다. 자신의 행동에 반성도 하지 않는 자에게 용서를 해주면 이런 말도 안 되는 막말을 하게 된다는 것을 우린 잊어서는 안 된다. 강력한 처벌만이 결국 잘못된 과거와 결별을 할 수 있는 유일한 길이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