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구혜선 하차 장희진으로 대체, 아나필락시스 구혜선이 비난을 받아야 하나?

by 조각창 2017. 3. 24.
728x90
반응형

구혜선이 드라마에서 갑작스럽게 하차를 하게 되었다. 주인공으로 간만에 복귀한 구혜선은 시작하자마자 갑작스럽게 하차를 하게 되었다. 구혜선은 '당신은 너무합니다'에 정해당 역할로 복귀했다. 남편과 함께 예능에 출연하며 방송 활동을 시작한 구혜선이었다는 점에서 아쉽기만 하다. 


주인공이 극 초반 하차를 하는 경우는 거의 드물다. 그런 점에서 의외로 다가올 수밖에 없다. 14% 정도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이어지는 상황에서 하차는 아쉬울 수밖에 없다. 구혜선이 하차한 이유는 아나필라식스라는 병으로 더는 출연이 불가능했다고 한다.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습니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습니다"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구혜선 소속사인 YG는 드라마 하차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밝혔다. 구혜선이 건강 악하로 인해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다고 밝혔다.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적이 있다고 한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의 병명은 아나필라식스로 보인다고 밝혔다.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했다고 한다. 이런 경우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진단을 받았다. 이는 결국 거의 매일 촬영을 해야만 하는 드라마의 특성상 하차가 불가피한 상황이라는 것이다. 


구혜선이 앓고 있다는 아나필락시스는 원인 물질에 노출된 후 전신에 증상이 나타나는 중증 알레르기 질환이라고 한다. 주요 증상은 두드러기·근육 경련·호흡 곤란·두통·어지러움 등인데, 심한 경우 쇼크 상태로 정신을 잃거나 숨을 쉬지 못할 정도로 온몸이 붓기도 한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에 따라 증상이 다르다고는 한다. 하지만 심각한 수준의 증세가 나타나고 있다는 점에서 구혜선의 드라마 하차는 당연해 보인다. 개인을 위해서도 그렇고 드라마 전체를 위해서도 하차를 결정할 수밖에는 없다. 그녀의 빈 자리는 급하게 장희진으로 대체된다고 한다. 


그나마 다행이라면 극 초반이라는 점에서 교체가 큰 무리는 없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물론 그렇다고는 해도 주인공이 갑자기 바뀐 상황에서 극의 흐름이 과연 정상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되기도 한다. 몰입이 안 되는 경우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으니 말이다. 


이 상황에서 황당한 댓글들도 눈에 띈다. 구혜선이 하차를 하는 것은 병이 아니라 연기력 문제 때문이라는 주장이다. 심각한 고통을 느끼고 있는 이를 두고 할 말은 아니다. 구혜선에 대한 평가는 제각각일 수밖에 없다. 연기력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들도 많을 수 있다. 


실제 만족스러운 연기가 아니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최소한 이건 아니다. 최소한 갑작스러운 병으로 큰 고통을 겪고 있는 구혜선에게 그런 막말을 할 필요가 있을까? 다른 일정으로 하차를 한다면 모를까? 병원에 입원까지 해야 할 정도로 심각한 고통을 겪고 있는 구혜선에게 막말은 결과적으로 자신에게 던지는 돌멩이나 다름 없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