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우결 공명 정혜성 실제 연애? 우결의 무리한 홍보 독이 된다

by 조각창 2017. 2. 25.
728x90
반응형

'우리 결혼했어요'에 출연 중인 공명과 정혜성이 실제 사귄다는 홍보 글이 올라왔다. '우결' 사상 처음으로 실제 연애를 하게 되었다는 보도 기사다. 하지만 이는 사실과 다르다는 것은 명확하다. 실제 두 사람이 사귀고 있다면 예고편이 아닌 공식입장을 밝히는 것이 당연하니 말이다. 


가상의 결혼 예능에서 실제 연애를 하는 커플이 나온다면 당연히 화제가 될 수밖에 없다. 예능이 끝난 후 실제 사귄 이들도 있다는 점에서 불가능한 일은 아니니 말이다. 그런 점에서 실제 연애 자체가 이상할 것은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는 이 지점에서 생긴다. 


"나 그거 봤다. '실제 연애로 발전할 가능성은?'이라는 질문에 네가 '지켜봐 주세요'라고 했더라. 당당하게 얘기하지 그랬냐"


"'우리 연애해요' 공식발표. 이렇게?"


예고편에 나온 영상 중 하나다. 정혜성이 앞서 이야기를 하고 공명이 되받아 이야기한 내용이다. 이 내용만 보면 마치 둘이 진짜 사귀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도 들 수 있는 대목이다. 정혜성은 실제 연애로 발전할 수 있느냐는 말에 지켜봐 달라고 했다고 한다. 


정혜성의 발언에 공명은 공식 발표를 하라고 되묻고 있다. 그저 방송 홍보용으로는 충분히 흥미롭다. 하지만 이를 과도하게 홍보를 하게 되면 비난을 받을 수밖에는 없다. 그저 예고편은 자극적으로 방송을 보도록 요구하고는 한다.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을 통해 왜 시청자들이 본방송을 볼 수밖에 없도록 만들고는 하니 말이다. 


"'우결' 최초 방송 도중 '연애 ing' 자진 공식 발표?"


"공명-정혜성, '우리 연애 해요' 공식 발표 전말은?"


MBC에서 적극 홍보를 하는 내용을 보면 이들이 장난을 치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쉽게 알 수 있다. '연애 ing'와 '우리 연애 해요'라는 자극적인 문구를 동원해 공식 발표를 앞두고 있다는 식으로 분위기를 몰아가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모두 물음표라는 점에서 궁금하면 직접 봐라는 낚시라는 것은 더욱 명확하게 다가온다. 


사실 이게 큰 화제가 될 이유가 없어 보인다. 그럼에도 포털 사이트에서 큰 화제를 모으는 이유는 신기하다. 공명과 정혜성에 대한 관심도와 함께 열애설에 대한 기대감이 만든 결과일 것이다. 이는 분명 충분히 예상된 전략이었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요즘 큰 논란이 되고 있는 '가짜 뉴스'와 크게 다를 바 없는 낚시질이니 말이다. 분명한 사실은 '우결'은 큰 성공을 거뒀다. 홍보라는 측면에서는 많은 이들이 이 둘이 오늘 뭔가 중요한 이야기를 할 수도 있음을 알게 되었다. 공명과 정혜성이 '우결'에 나오는지 몰랐던 이들도 새롭게 알게 되는 이유가 되었을 듯하다. 


결과적으로 문제는 두 사람이 실제 연애를 하지는 않는단 사실이다. 만약 사실이라면 이런 식이 아닌 공식 입장 발표를 할 사안이니 말이다. 그럼에도 이런 식의 낚시성 방송은 결과적으로 '우결'에 대한 비난으로 이어질 수밖에는 없다는 것이다. 지금은 달콤한지 모르지만 방송이 끝난 후 쏟아질 비난에 대해 제작진들은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그게 궁금하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