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정찬성 UFC 복귀전 KO승에 더한 인터뷰 감동 두배였다

by 조각창 2017. 2. 5.
728x90
반응형

정찬성이 3년 6개월만의 복귀전에서 화끈한 KO승을 거뒀다. 상대는 레슬링 선수 출신의 버뮤데즈였다. 현지 격투 전문가들은 정찬성이 이기기 어려울 것이라는 평가가 다수였다. 정찬성이 챔피언에 도전해 대등한 경기를 펼쳤던 강자이기는 하지만 너무 오랜 공백기가 문제라고 생각했다. 


불리한 조건 속에서도 정찬성은 1라운드 화끈한 오른손 어퍼 컷 한 방으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모두가 어렵다고 한 경기를 완벽하게 제압한 그는 진정한 코리안 좀비였다. 그의 화끈한 경기에 관중들 역시 환호성을 내지를 정도로 코리안 좀비의 복귀전은 최강이었다. 


"스파링과 다른 게 느껴졌다. 이제야 옥타곤인 게 실감 났다. 항상 연습했던 어퍼컷인데 그냥 나왔다" 


"매일 한 두 시간씩 연습했다. 2~3년 동안 레슬링과 스텝을 중점적으로 했는데 스텝은 아직 잘 안 된다. 코리안 좀비라는 선수를 만들어 준 코리안톱팁 식구들에게 고맙다"


"이런 말을 해도 될 지 모르겠지만 지금 대한민국이 어렵다. 국민 모두가 마음을 합쳐 이번 만큼은 마음 따뜻하고 강력한 지도자가 나오길 바란다"


경기를 지배한 승자인 정찬성은 경기가 끝난 후 인터뷰에서 승리를 만끽했다. 4년 가까운 공백 기간 많은 스파링을 했지만 실전과는 다를 수밖에 없었다. 경기가 끝난 후 옥타곤인게 실감났다는 정찬성은 역시 코리안 좀비였다. 강력한 한 방으로 상대를 눕힌 후 이제 옥타곤으로 돌아왔다고 이야기하는 정찬성은 그런 선수다. 


정찬성은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토요타센터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04 경기에서 메인 이벤트로 나섰다. 페더급 9위인 미국인 선수 데니스 버뮤데즈와 경기에서 1라운드 2분 39초 만에 어퍼컷으로 KO 승을 거뒀다. 그의 경기 내용을 살펴보면 초반은 불리했다. 


7연승 뒤 1패, 그리고 다시 2연승을 달리고 있는 강자 버뮤데즈의 움직임은 빨랐다. 리치가 정찬성보다 짧은 버뮤데즈는 레슬링 선수 답게 파고들려 노력했다. 하지만 단순히 그라운드로 몰아가는 것이 아니라 타격전도 마다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의외로 다가왔다. 


정찬성이 오히려 그라운드로 몰아가려 몰아붙이는 모습들이 나올 정도였으니 말이다. 초반 버뮤데즈의 강력한 오른쪽 펀치가 제대로 얼굴에 맞으며 위기를 맞기도 했다. 펀치 후 파고들어 정찬성을 무너트리려는 노력들은 위기의 연속이었으니 말이다. 


하지만 정찬성은 강했다. 위기를 벗어난 후 반격에 나섰고, 1라운드 3분을 넘기기도 전에 코리안 좀비는 상대를 무너트리는 강력한 오른손 훅 한 방으로 경기를 끝내버렸다. 잠깐이지만 상대가 기절 할 정도로 강력했던 한 방으로 정찬성의 복귀전은 완벽한 마무리를 할 수 있게 했다. 


인터뷰에서 정찬성은 항상 연습하던 어퍼컷이 그냥 나왔다고 이야기를 했다. 전찬성은 매일 한두 시간씩 연습을 해왔다고 한다. 레승링과 스텝을 연습했는데 아직까지 스텝은 생각처럼 안 되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정찬성이 순간 휘청하기도 했던 버뮤데즈의 오버핸드 라이트훅에 대해서는 "아무 생각이 없었다"며 웃는 모습도 보였다. 


정찬성은 2012년 5월 12일 더스틴 포이리에와 경기 이후 1,726일 만에 옥타곤에서 4번째 승리를 올렸다. 당시 챔피언이었던 알도와 경기에서 어깨가 빠지며 패한 것을 제외하면 코리안 좀비는 옥타곤에서 져본 기억이 없다. 그렇게 오랜 만에 옥타곤에서 완벽한 승리를 거둔 정찬성은 마지막으로 모두가 화합했으면 좋겠다는 말도 했다. 


이번 만큼은 마음 따뜻하고 강력한 지도자가 나왔으면 좋겠다는 정찬성의 바람은 모두의 바람일 것이다. 민감할 수도 있는 상황에서 자신의 소신을 당당하게 밝힌 정찬성. 왜곡과 편견으로 가득한 자들이 아닌 최소한 정상적인 국민이라면 누구라도 생각할 수 있는 건강한 사회를 바라는 마음은 그의 승리 만큼이나 강력하게 다가왔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