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이휘재 사과에도 인성 논란까지 확대되고 있는 이유

by 조각창 2017. 1. 1.
728x90
반응형

이휘재 논란이 사라지지 않고 더 커지는 분위기다.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모두 자신의 잘못이며 너무 잘해보려다 벌어진 잘못이라고 사과했다. 성동일에 대해서는 이미 사과를 했다고 전했지만 분위기는 싸늘하기만 하다. 일부에서는 이휘재를 더는 보고 싶지 않다는 의견들이 쏟아지고 있을 정도다. 


안녕하세요 이휘재입니다.


먼저 어떻게 말씀을 드려야 할지.. 일단 모든 게 제 과오이고 불찰이니 입이 몇 개라도 드릴 말씀이 없이 너무 너무 죄송합니다. 생방송에서 좀 재미있게 해보자 했던 저의 욕심이 너무 많이 과했던 것 같습니다.


성동일 형님께는 이미 사과의 말씀 전했습니다. 아이유양과 조정석씨를 비롯 제 언행으로 불편하셨을 많은 배우분들과 시청자분들께도 사죄의 마음을 전합니다.저의 욕심으로 인해 벌어진 모든 일들에 대해 이 자리를 빌어 거듭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신중하고 중심을 잡아 진행하도록 노력 또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정말 죄송합니다.


이휘재는 자신의 SNS를 통해 논란과 관련해 사과를 했다. 그는 모든 것은 자신의 과오이고 불찰이라고 했다. 생방송에서 좀 재미있게 해보자 했던 욕심이 너무 과해서 나온 결과라고 주장했다. 그저 과한 농담을 했는데 그게 잘못 전달이 되었다는 주장이다. 


농담은 서로가 웃어야 의미가 있는 것이다. 하지만 이휘재의 발언들은 농담이라고 할 수 없는 저질스러운 비난이 전부였다. 그런 발언을 사적인 공간에서 했다고 싸움이 났을 수도 있을 정도로 엉망이었다는 이야기다. 그런 점에서 단순하게 재미를 위한 발언이라고 하기에는 문제가 있다고 보인다. 

 
논란이 크게 일었던 성동일에게는 이미 사과를 했다고 한다. 아이유와 조정석에게는 따로 연락을 해서 사과를 한 것은 아닌가 보다. 그저 현장에 있었던 모든 이들과 시청자에게 사과한다는 말을 남겼다. 사과는 이것으로 끝났고 앞으로는 중심 잘 잡아 진행 잘하도록 하겠다고 했다. 

남들에게 못할 짓을 했지만 자신이 뭔가 하차를 한다 거나 하는 일은 할 수 없다는 명확한 선 긋기이다. 물론 이휘재에게 다른 프로그램 하차를 요구할 수는 없다. 그건 자신의 선택이거나 제작진의 판단이니 말이다. 하지만 현재 분위기에서는 다른 프로그램에도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어 보인다. 


이휘재의 단순한 실수가 아닌 인성의 문제라는 지적들이 넘쳐 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가 했던 발언들을 보면 단순히 욕심이 과해서 농담을 한 것이 아니다. 그의 행동들은 일관되게 추하다. 이런 추한 모습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것은 결국 이휘재의 인성으로 연결될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다. 


사과를 했다고는 하지만 성동일 측은 이휘재의 사과와 관련해 아무런 말도 하지 않겠다고 선을 그었다. 아이유 측에서도 사과와 관련해 아무것도 알지 못한다고 밝혔다. 이휘재의 사과와 달리, 당사자들이 그 자체를 이야기하기 싫어하는 사실은 그만큼 당일 현장에서 행동들이 불쾌했다는 의미일 것이다. 


통상적으로 사과를 하면 그저 그럴 수 있다는 식의 수사로 넘어가고는 한다. 연예인들은 어떤 식으로든 연결이 될 수밖에는 없기 때문이다. 하지만 누구도 이휘재의 사과와 관련해 그를 위한 발언을 전혀 하지 않고 있다는 사실은 문제로 다가온다. 이휘재의 인성 논란이 불거지는 이유가 바로 이런 부분들일 것이다. 과연 이휘재는 분명 위기다. 이 위기를 어떻게 넘길지 알 수는 없지만 이미 많은 대중들은 이휘재에 대한 인성을 비난하고 있다는 사실은 큰 문제가 아닐 수 없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