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방송

도깨비 월하노인 육성재, 공유와 김고은 구해낼 수 있을까?

by 조각창 2016. 12. 31.
728x90
반응형
드라마 '도깨비'가 절반을 지나며 더욱 흥미로워지고 있다. 9회 가장 흥미로웠던 변수는 바로 유덕화로 출연 중인 육성재의 정체였다. 그동안 그가 누구일까? 궁금해 하는 시청자들이 많았다. 단순히 도깨비를 모시는 이라고 보기 어려운 부분들이 많았기 때문이다. 



유덕화는 나비였다. 혹은 나비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존재라는 것은 명확해졌다. 이런 상황들을 종합해 보면 덕화는 '월하노인'일 가능성이 높다. 설화 속에 등장하는 '월하노인'은 사람과 사람의 인연을 맺어주는 역할을 하는 존재다. 


서양의 큐피트와 같은 존재라는 말이다. 유덕화를 '월하노인'이라고 생각하고 그동안 그의 행동을 보면 이해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아진다. 어린 덕화는 도깨비를 보고도 두려워 하거나 경도 되는 일도 없었다. 저승사자와 살면서도 그리고 그가 어떤 존재인지 알고 난 후에도 변화가 없다. 


보통 인간이라면 결코 할 수 없는 일을 덕화는 아무렇지도 않게 하고 있었다. '끝방 삼촌'이라고 저승사자를 지칭하는 덕화는 일반적인 인물이 아니다. 더욱 인간의 생명을 점지하는 삼신 할머니와 만나는 장면에서 그의 존재감은 더욱 특별해진다. 


육교에서 지나치며 첫 만남을 한 그들은 술자리를 함께 했다. 물론 삼신 할머니가 젊고 매력적인 여성의 모습을 하고 있었다고 하지만, 덕화의 행동은 의외로 다가왔다. 그리고 9회에서는 삼신 할머니가 도깨비에게 죽으라고 명령을 하고 나오는 순간 덕화와 마주한다. 


술 한 잔 하자는 삼신 할머니의 제안에 아무렇지도 않게 돈 없는데 살거냐고 묻는 그에게는 그 어떤 두려움도 존재하지 않았다. 은탁의 주변에 등장하며 둘이 이어질 수밖에 없도록 해주는 역할도 덕화는 해왔다. 그리고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가 이야기를 하는 상황에 나타난 나비는 결국 덕화는 그들의 대화를 듣고 싶었던 마음의 표현이었다는 사실도 재미있다.  

9회는 긴박하게 흘러갔다. 은탁이 저승사자를 통해 자신이 도깨비의 검을 뽑으면 예뻐지는 것이 아니라 죽는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떠난다. 그렇게 사라진 은탁을 찾기 위해 도깨비는 동분서주하고, 그런 그를 돕는 것은 바로 덕화였다. 나비가 되어 은탁이 있는 곳을 알려준 덕에 도깨비와 도깨비 신부는 다시 만날 수 있었다. 


도깨비는 저승사자에게 부탁한 명부를 만들었다. 역설적으로 은탁을 저승에 알려서 그녀가 죽지 않도록 하려는 그들의 노력이 어떤 결실을 맺을지 알 수가 없다. 명부에 등록하자마자 은탁은 죽음의 위기에 처하게 된다. 명부 덕에 도깨비는 은탁을 찾게 된다. 마지막 순간 도깨비를 향해 사랑한다는 말을 건네는 은탁으로 인해 그녀의 위치를 알 수 있었다. 


그렇게 둘은 다시 함께 하게 되었다. 도깨비와 저승사자, 그리고 월하노인이 함께 사는 그 집에서 도깨비 신부 은탁도 함께 행복했다. 하지만 언제 갑자기 닥칠지 모를 신의 저주와 어떻게 맞서 싸울지 알 수는 없다. 도깨비는 은탁을 위해 어떤 문이라도 열겠다고 했다. 


인간의 의지는 신의 영역까지 침범할 수 있음을 그들은 목격했다. 화장실이 너무 급했던 인간은 그렇게 그들의 영역에 들어섰으니 말이다. 마지막에 극적인 상황도 이어졌다. 써니가 저승사자의 손을 만지고 말았다. 절대 해서는 안 되는 일이 벌어졌다. 


써니의 행동으로 인해 저승사자는 그녀의 전생을 모두 알게 되었다. 그리고 그녀가 바로 도깨비 김신의 여동생 김선이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 자신의 과거만 볼 수 없는 저승사자가 과연 자신이 김신과 김선을 죽인 왕이라는 사실을 언제 알게 될지도 궁금해진다. 


월하노인일 가능성이 높아진 유덕화. 그는 과연 저승사자와 함께 도깨비 부부의 생명을 구할 수 있을까?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될 '도깨비'는 마법과 같은 드라마다. 도깨비 설화를 이렇게 매력적인 사랑 이야기로 만들어낼지 상상도 할 수 없었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