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또 다른 시선으로 Another View
Entertainment/스타

유아인 어깨 부상 재검 판정, 병역기피 비난은 합리적인 것일까?

by 조각창 2016. 12. 27.
728x90
반응형

유아인이 재검 판정에서도 어깨 부상으로 인해 입대가 불가 하게 되었다. 물론 지금 당장 입대를 하지 못하는 것이라는 점에서 이후 어떤 결정을 받을지는 아직 명확하게 알 수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 일부에서는 유아인이 악의적으로 입대를 피하려 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는 이들도 있다. 


"유아인은 지난 15일 대구지방병무청에서 3차 재검을 받았다. 또 다시 '병역 등급 보류' 판정을 받았다. 6개월의 경과 관찰이 필요하다"


"유아인은 오히려 현역 입대를 위해 작품 및 광고 계약도 미뤘다. 하지만 병무청 재검 결과 반복해서 '지금 상태로는 병역 등급을 내릴 수 없다'는 답변만 듣게 됐다"


"유아인이 지금 상황에선 입대할 방법이 없다. 그가 할 수 있는 건 또 다시 재검 날짜를 기다리며 재활에 힘쓰는 것 밖에 없다. 유아인 빠른 시간 내에 명확한 결과가 나와 성실히 병역의 의무를 이행할 수 있길 바란다"


유아인의 소속사인 UAA 측은 27일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입대와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유아인은 지난 15일 3차 재검을 받았다. 하지만 다시 한 번 '병역 등급 보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6개월 경과 관찰이 필요하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한다. 


유아인이 악의적으로 군 면제를 받으려고 하는 것은 아니라는 의미를 드러냈다. 유아인은 현역 입대를 위해 작품 및 광고 계약도 미뤘다고 했다. 군 면제를 받기 위함이 아니라는 주장이다. 하지만 병무청에 의해 병역 등급을 내릴 수 없다는 답변만 듣게 되었다고 한다. 


소속사 측은 현재 상황에서는 입대할 방법이 없다고 주장했다. 재검 날짜를 기다리며 재활에 힘 쓰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밝혔다. 유아인은 영화 촬영 당시 왼쪽 어깨 근육이 파열되는 부상을 입었다. 영화 촬영을 하면서 부상은 잦다. 그런 점에서 유아인의 부상도 이례적이라고 볼 수는 없다. 


유아인은 어깨 부상으로 인해 병무청은 경과 관찰이 필요하다고 해왔다. 이런 상황에서 무조건 입대를 하겠다고 우길 수도 없는 문제다. 물론 모든 국민이 병역의 의무를 지어야 한다. 그런 점에서 유아인이라고 예외는 될 수 없다. 이런 상황에서 어깨 부상으로 재검이 계속 미뤄지는 과정이 비난으로 이어지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일부에서는 유아인이 더는 미룰 수 없는 만 30세 나이에 어깨 부상을 이유로 병역을 면죄 받기 위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나오고 있다. 물론 정말 악의적으로 그런 것인지 아니면 어쩔 수 없는 부상으로 인해 그런 것인지 알 수는 없다. 하지만 그가 그동안 해왔던 행동들을 보면 최소한 악의적으로 병역 기피를 위한 것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 


현재로서는 유아인에 대한 비난보다는 지켜봐야 할 것이다. 유예다. 어깨 부상이 좀 더 좋아지면 입대가 가능해질 것이다. 그런 점에서 병무청에서 합리적으로 내린 결과마저 악의적으로 병역을 기피 한다고 비난하는 것은 과하다고 본다. 악의적으로 어깨 부상을 유발해 병역 기피를 하려 한 것이 아닌 이상 유아인을 비난할 이유는 없으니 말이다. 


                                                            [글이 마음에 들면 공감 눌러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